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컴퓨터에서 '게임(Game)'을 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끔 답답한 일이 있거나 뭔가에 몰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면 컴퓨터로 게임을 하기도 한다. 가장 최근에 즐긴 게임으로는 블리자드의 '하스스톤(HearthStone)'이 있다.


  카드 방식의 게임이라서 레벨에 상관없이 짧게는 10분 내외면 하나의 게임을 완료(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가끔 짬을 내서 즐기는 게임이다.



  지인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최근 인기 게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요즘 게임 TV에서는 'LOL(롤, League Of Legends)'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한다. '롤' 이름을 들어보기는 했지만 어떻게 하는 게임인지 몰랐는데, 국내 게임인데도 맥(OS X)을 지원한다고 하여 이렇게 아이맥(OS X)에 롤(LOL)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필자의 아이맥(iMac)은 '요세미티(Yosemite)'로 업그레이드한 iMac 2013 Early 모델이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 LOL 역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 북미 사이트를 통해서 영어 버전의 맥 OS X용 롤(LOL)을 다운받아보자.


맥 OS X용 LOL(롤)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파일(League of Legends NA.dmg)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마운트(mount)되며 'League of Legends.app' 파일과 'Applications' 폴더가 보인다. 설치 방법은 다른 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아주 쉽다. app 파일을 Applications 폴더로 드래그앤드랍(drag & drop,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옮겨 놓으면 끝)하면 된다.




  Finder(파인더)의 애플케이션 폴더에서 확인해도 되고, 위 캡쳐화면처럼 'Launchpad'에서 확인해도 된다. 'League of Legends'를 클릭하여 실행해 보자.





  LOL이 실행되고, 화면에 'PATCHING LOOKS DIFFERENT!'라는 안내 화면이 나타난다. 실행에 문제가 있는 이유는 '패치(버전)' 때문이며 'CLOSE' 버튼을 누른다.




  최신 버전의 패치를 실행하는데 위 화면이 나타나면 'Accept(동의)'를 해주면 된다.




  League of Legends(LOL)의 최신 패치를 자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한다. 필자의 경우는 약 5~10분 내외의 다운로드 및 설치 시간이 소요되었다.




  모든 패치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에 'LAUNCH'가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LOL을 종료하고 몇가지 추가 작업을 해야 한다.





  파인더(Finder)를 실행 후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s)'에 있는 League of Legends.app를 찾는다




  마우스 우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한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League of Legends.app'의 패키지 내용을 아래와 같이 이동한다.


Contents 폴더 > LoL 폴더 > RADS 폴더 > system 폴더


  system 폴더까지 이동했다면 'locale.cfg' 파일이 보일 것이다. locale.cfg를 선택 후 우클릭하여 '다음으로 열기'를 누른다. 이때 '텍스트 편집기'가 보이면 선택하면 되고, 보이지 않는다면 '기타...'를 선택한다.




  locale.cfg를 편집하기 위한 '텍스트 편집기.app'를 선택하고, 차후 다른 cfg 변경시 보다 편리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의 '항상 다음으로 열기'를 선택한다.




  LOL의 'locale.cfg'파일 내용을 보면 locale = en_US로 되어 있다. 해외(북미판) 버전인 만큼 en_US라고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것인데... 이것을 ko_KR로 변경한다.




  위와 같이 ko_KR로 변경 후 저장하고 닫는다. 


  언어(지역) 변경이 완료되었으니, LOL을 다시 실행해본다.






  위와 같이 LOL 실행 화면이 처음과 달리 '한글'로 변경되었고, 화면 위에 추가 언어팩 관련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된다.


  해당 언어팩 관련 업데이트가 마무리된 시점에서도 다시 LOL을 종료하고 접속 서버 정보를 바꿔줘야 하는데... 맥(OS X)용 LOL은 국내 사용자를 위한 것이 아닌 해외 사용자(북미)인 만큼 정상적인 설치 파일을 완료 한 후 '언어팩'과 '서버 접속 문서'를 변경하는 것이다.





  앞에서 '언어팩'관련 작업을 했다면 이번 서버 변경 역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LOL 패키지 내용을 다시 확인하여 아래와 같이 이동한다.


Contents > LoL > RADS > projects > lol_air_client_config_na > releases > 0.0.0.48 > deploy


  참고로 0.0.0.48은 버전이므로 변경이 될 수 있다. 항상 똑같지는 않으니 자신의 버전이 다르다고 해서 큰 문제는 없다. (2014년 10월 18일 기준 롤 버전은 0.0.0.48이다.)


  deploy 폴더에 있는 lol.properties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연다(실행한다)




  편집기로 확인한 내용이다. 이 모든 내용을 '삭제'지우고 아래 내용으로 옮기면 된다.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lol.properties 파일을 업로드 했다.



lol.properties


작업 전 lol.properties 파일



lol.properties


작업 후 lol.properties 파일


[참고] 작업전 lol.properties 파일 내용

host=prod.na1.lol.riotgames.com

xmpp_server_url=chat.na1.lol.riotgames.com

ladderURL=http://www.leagueoflegends.com/ladders

storyPageURL=http://www.leagueoflegends.com/story

lq_uri=https://lq.na1.lol.riotgames.com 

ekg_uri=https://ekg.riotgames.com

regionTag=na

rssStatusURLs=null

lobbyLandingURL=http://frontpage.na.leagueoflegends.com/$localeCode/client/landing

loadModuleChampionDetail=true

featuredGamesURL=http://spectator.na.lol.riotgames.com:80/observer-mode/rest/featured

riotDataServiceDataSendProbability=1.0


platformId=NA1

useOldChatRenderers=true



[참고] 작업 후 lol.properties 파일 내용

host=prod.kr.lol.riotgames.com

xmpp_server_url=chat.kr.lol.riotgames.com

lq_uri=https://lq.kr.lol.riotgames.com

rssStatusURLs=null

regionTag=kr


lobbyLandingURL=http://leagueoflegends.co.kr/Launcher/launcher_main.php

featuredGamesURL=http://spectator.kr.lol.riotgames.com:8088/observer-mode/rest/featured

storyPageURL=http://leagueoflegends.co.kr/Launcher/launcher_journal.php

ladderURL=http://www.leagueoflegends.co.kr


platformId=KR1


  파일의 내용을 편집(수정)해도 되고, 필자가 올린 파일을 사용해도 된다.





  언어팩과 서버까지 변경 완료했다면 이제 LOL을 실행해보자! 위와 같은 화면에서 다시 한번 '실행'을 누르면...




  League of Legend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입한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LOL 계정 만들기






  튜터리얼부터 시작하면 iMac(아이맥)에서 LOL을 즐기면 된다. 별도의 가상 머신없이 LOL을 OS X에서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맥 유저와 롤 유저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여 이렇게 공유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