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아이폰'이다. 물론, 사용자마다 아이폰이 좋다 싫다라는 이야기를 하는건 '주관적인 이유'이므로 그것을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설득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아이폰이 싫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면 몇가지 내용으로 좁혀진다.

  '불편한 A/S관련 내용', '비싼 가격' 그리고 'DMB가 없다'는 것이다. 가격과 A/S라는 부분은 워낙 '제품'자체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애플의 관련 방침이 변경되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는 내용이지만... DMB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 다른 두가지와 너무 다른 성격이다.

  DMB라는 것은 '기능(서비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신 사용자가 꽤 많다는 것을 최근 느끼게 되었다. 갤럭시S가 출시되면서 '아이폰이냐? 갤럭시S냐?' 하는 선택의 갈림길에 있는 분들 가운데 꽤 많은 분들이 갤럭시S가 갖고 있는 'DMB'기능을 이야기하면서 아이폰에서 멀어졌다.


  필자 역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DMB'라는 기능이 이렇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지 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알 수 있었지, 그 전에는 그냥 하나의 '기능'으로만 인식했었다. 그런데 기능(서비스)를 넘어서 DMB가 없으면 스마트폰 구입 자체를 다시 생각할 정도로 여기는 분들에게 '아이폰'이 구입대상에서 제외되는 이유이다.


  그런데 iDmb Plus라는 제품을 통해서 아이폰에서도 'DMB'를 볼 수 있으니... 이제 아이폰이 갖고 있는 커다란 단점 하나가 사라지게 된 것이다. 그럼 이제 iDmb Plus를 구경해보자!


  iDmb Plus는 80 x 40 x 10mm의 작은 크기에 DMB를 아이폰에서 볼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보조 배터리 기능까지 갖고 있으니 아이폰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이 되기 충분한 기능을 갖고 있다. dmb와 배터리 ... 이 두가지를 아이폰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해주는 iDmb Plus는 어떻게 생겼을까?


  iDmb Plus는 요즘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화이트(white)'색상으로 되어있다는 점이 휴대할 때 깔끔한 모습을 준다. 아이폰에서 dmb를 수신하기 위한 '안테나'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은 '아이폰'과 잘 어울린다.


  아이폰3GS 뿐만 아니라, 지난 10일에 출시한 아이폰4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위 사진은 이번 포스트를 위한 iDMB Plus와 아이폰4(iOS 4.1)의 모습이다. 아이폰4를 구입한 분들은 다양한 악세사리에 관심이 많은데... iDMB Plus는 dmb와 함께, 보조 배터리 기능까지 제공하므로 아이폰4 악세사리의 필수가 되지 않을까.


  그럼 이제, iDmb Plus를 이용한 아이폰4에서 DMB 즐기기를 알아보자!

  가장 먼저 'iDmb plus'의 전원 스위치를 이용해서 전원을 켠다. 이때 iDmb Plus의 위쪽에 파란색 LED가 점등한다. 이 점등은 장비를 검색하고 있다는 표시등이다. (iDmb Plus를 충전시는 붉은색 LED)



  iDmb Plus를 dmb가 잘 수신되는 곳에 위치한다. 서울의 경우 일반 휴대폰도 안테나 없이 dmb가 수신될 정도로 dmb 전파가 강하므로 수신률에 대해서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경기도와 같은 수도권의 경우는 dmb가 잘 수신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창가쪽(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에 위치하면 수신률이 높아진다.

[참고] iDmb Plus는 선이 필요없다?!
iDmb Plus와 아이폰을 연결하는 방식은 '유선(케이블) 방식'이 아니다. Wi-Fi라는 연결방식을 이용하는데... iDmb Plus에서 수신된 dmb신호를 Wi-Fi형식으로 내보내고, 아이폰에서 Wi-Fi 옵션을 통해서 iDmb Plus를 아이폰과 연결하게 된다. 그러니 위 사진처럼 창가쪽에 iDmb Plus를 놓았다고 해서 그 근처에서만 dmb를 수신할 수 있는게 아니다. 필자가 테스트한 결과 Wi-Fi는 보통 5~10m 내외에서 끊김없이 dmb를 아이폰과 iDmb Plus 연결해준다.



  iDmb Plus에서 설정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dmb를 수신할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설정을 해보자! 아이폰의 '설정'에서 'Wi-Fi'메뉴에서 iDmb Plus를 검색/연결한다. 참고로 iDmb Plus의 SSID는 'iDMB0024*******'와 같은 형식이다. Wi-Fi를 이용해서 iDmb Plus를 연결한다.

  그리고 Apple의 앱스토어에서 iDmb Plus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dmb'기능을 제공하는 기기들이 모두 그러하듯 iDmb Plus도 dmb 수신만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dmb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폰과 함께 iDmb Plus만 있으면 OK!


  위 캡쳐화면은 '전국'으로 설정하고 채널검색을 통해서 수신 가능한 DMB 채널이다. 약 20개의 채널이 수신되는 만큼 다양한 dmb를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마지막으로 '사진'으로 이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을 준비했다. 동영상은 간단한 iDmb Plus의 설정방법과 함께 Wi-Fi방식을 이용하므로 방안에서 움직이면서 dmb가 수신되는 모습을 담았다. 방에서 거실까지 아무 끊김없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덧글] iDmb Plus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현재 iPhone4 출시 기념으로 '더블할인'이벤트가 벌여지고 있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니 현재 시즌2로 예판에 임하는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더블할인 이벤트' 홈페이지를 가서 관련 내용을 스크랩하고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20% 할인 쿠폰을 이용시 약 8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iDmb Plus의 가격 : 109,000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