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된장녀'의 상징이였던 스타벅스를 자주 찾는 이유?
스타벅스가 '된장녀'의 상징이 되고 나서 주변에 커피전문점이 정말 많이 생겼다. 하지만, 수많은 경쟁 브랜드 속에서도 '스타벅스'의 인기를 여전하다. 아니 최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는데... 그 이유는 바로 '기프티콘'때문이다.
평소 스타벅스의 '커피값'이 비싸서... 또는 '된장녀'라는 이상한 이미지(?)때문에 스타벅스를 자주 찾지 않는 분들도 다양한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때문에 부담없이 찾게 되는게 사실이다. 재미있는 것은 그 덕분에 스타벅스의 커피가 입에 맞기 시작해서 스스로 구입해서 먹는 경우도 있다^^;
아무튼, 기프티콘이 활성화되면서 스타벅스는 또 한번 인기를 얻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거의 모두 '기프티콘'형태로 선물을 제공한다. 그러니 스타벅스를 찾을 때 휴대폰(스마트폰)을 건내는 손님의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 문제는 '공짜'로 받은 기프티콘은 그만큼 사용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필자 역시 기프티콘을 선물받거나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는 경우... 사용기한을 넘겨서 삭제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다가 너무 아까워서 114(해당 이통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사용기한을 연장하려고 문의를 한 적이 있다. 기간 연장은 불가능하지만, '환불'된다는 것을 듣게 되었고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간단하게 관련 정보를 공유해본다!
기프티콘을 보면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이 정해져있다. 보통 선물받은지 1~2달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기간을 지난 경우 고객센터인 '114'로 전화한다. 기프티콘의 경우는 휴대폰(스마트폰)에 보관되어 있으니 휴대폰이 아니라 일반전화로 전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SKT 고객센터는 '080-011-6000'으로 전화하면 된다.
SKT 휴대폰(스마트폰) : 114
일반 전화 : 080-011-6000
기프티콘의 경우는 SKT로, 기프티쇼의 경우는 KT로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한다. 환불을 받을때 필요한 문서는 휴대폰(스마트폰)요금청구서와 주민등록증, 통장 사본을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팩스번호로 보내면 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