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BLOG)?
블로거(BLOGGER)?


  블로그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네티즌' 또는 '얼리어답터'라는 개념으로 다가오는게 '블로거'와 '블로그'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포털사이트에서 '이메일'계정을 만들듯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인터넷 상의 '나만의 공간'이 바로 블로그이다. 그만큼 누구나 블로그를 할 수 있고, 누구나 블로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다양한 이야기거리 즉, '소재'에 목말라하는 모습을 쉽게 보게 된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나만의 이야기'라는 것이 언제까지난 샘솟듯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제한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블로그 자신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쓴 포스트'를 많이 읽어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함께 갖게 되는게 이 두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곳이 '메타(Meta)사이트'라는 것이다.

메타사이트[metasite] : 다른 검색 사이트를 검색하는 웹 검색 사이트

  물론, 이런 블로거의 갈증(?)을 잘 알고 멋지게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있다. 이 중에서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바로 '프레스블로그'이다. 프레스 블로그는 '블로그'와 '프리미어 블로그'라는 두가지 분류로 블로그(블로거)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다. 쉽게 말해서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프레스 블로거에서 지정한 등록 그룹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는 '프리미어 블로그'라고 하며, 그 이외의 공통 프로모션은 일반 블로그로 진행되는 것이다. [프리미어 블로그 신청]

  프레스 블로그가 '블로거'에게 주는 것은 바로 '함께 가는 파트너'라는 개념이다. 프레스 블로그에서는 블로거를 위해서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블로거로 인해서 운영되는 회사인 것이다. 즉, '블로거'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는 회사이므로... 블로거들이 그들의 생각과 이야기를 잘 풀어나갈 수 있는 소재와 공간을 제공한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30일간 프레스 블로그에서는 '프렌드윗'관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프렌드윗(Friend Wit)이란, 메일과 트위터등을 통해서 친구를 초대하는 것인데... 이렇게 초대된 친구는 프레스블로그의 '프리미어급 혜택'을 나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세히 알아보면... 친구를 초대한 분에게는 이번 이벤트 기간에 다양한 상품을 통해서 '좋은 친구를 소개해준 보답'을 받게 되는 것이고, 초대를 받은 사람은 프레스 블로그에서 격월로 발행하는 'MAS매거진' 정기구독권을 받게 된다. MAS매거진에는 '제품별 샘플/상품정보/사용법'이 들어있는 샘플매거진이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와 체험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다. 우선... 프레스 블로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해당 이벤트 사이트로 이동하여,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메일'이나 '트위터'를 선택한다. 아래 화면이 바로 '블친소'관련 화면이다.


  이렇게만 신청하면 누구나 프레스블로그에서 제공하는 'MAS매거진'의 대상이 되는 것이고, 다양한 소재와 체험 기회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블로그 소재가 없다고 고민하는 친구나 이웃블로거가 있다면 이 방법으로 가볍게 도움을 주는 건 어떨까?

[덧글] 혹시, 초대받고 싶은 분은 댓글로 이메일 알려주시면 제가 직접 초대해드릴께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