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 '대형마트도 스마트폰으로 가격비교하자!'라는 제목으로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을 소개했었다. 다른 어플보다 '대형마트'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어바웃 쇼핑지도'는 실제 생활에서도 쓰임새가 다양할듯 보였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어바웃 쇼핑지도'에 나오는 정보를 확인하여 '쇼핑'을 가는 모습을 통해서 어바웃 쇼핑지도에 소개되는 정보를 직접 확인해보려고 한다.


  그러면 지금부터 '어바웃 쇼핑지도'를 이용한 똑똑한 쇼핑을 구경해보자!




  토요일 오후 12시 30분! 주5일제로 근무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 시간이면 '아점(아침겸 점심)'을 챙겨먹고 뭘 할까 고민할 것이다. 여러가지 해야 할 일을 떠올리다 보면 한달에 1~2번 정도씩 찾게 되는 마트 쇼핑이 떠오른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가족들이 함께 쇼핑을 할 수 있으며, 쇼핑이 '힘든 일'이 아니라 '재미있는 일'로 생각의 전환을 갖게 된 대형마트 쇼핑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것이 바로 주말 오후일 것이다.




  필자 역시 주말을 맞이하여 가까운 마트를 찾으려고 계획했고, 지난 글에서 소개한 '어바웃 쇼핑지도'를 이용하여 먼저 쇼핑정보를 얻기로 하였다.




  어바웃 쇼핑지도는 말 그대로 '쇼핑(shopping)'에 관련된 다양한 할인 및 가격 정보를 스마트폰(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에서 지도 형태로 한눈에 보여주는 어플이다.


  필자가 '쇼핑하기 전'에 어바웃 쇼핑지도를 확인하는 이유는 쇼핑지도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가격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어바웃 쇼핑지도 홈페이지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현재위치 확인'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대형 슈퍼)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번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을 소개할 때는 보이지 않았던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위 사진에서 지도 하단부분에 보이는 메뉴버튼이 바로 그것이다.


  다양한 이벤트 및 대형마트 별 정보를 화면에 보여주는 메뉴인데, 지도를 이용할 때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버튼 형태로 숨겨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어바웃 쇼핑지도앱 출시기념 이벤트'도 소개되고 있다.






  해당 이벤트를 선택(터치)하면 위와 같이 이벤트 화면이 실행된다. '어바웃 쇼핑지도앱 출시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시간마다 선착순 100명에도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벤트 응모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연락처(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되고, 당첨여부 역시 응모와 함께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 자체가 워낙 잘 만들어지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라서 매 시간 선착순 100명의 이벤트가 1분이 되기 전에 마감된다는 것이다. 어플 사용자가 많은 만큼 이벤트 당첨확률이 낮아지는 것은 당연하니까... 하지만 응모가 쉬운 만큼 12월 31일까지 열심히 응모해보자!




  필자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분들이 대형마트나 슈퍼에 쇼핑을 갈 때면 '구입할 제품'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메모지나 종이에 적어서 가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곳에 가면 무엇을 구입해야 하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꼼꼼하고 종이에 '쇼핑 리스트'를 적는 것도 '스마트한 쇼핑방법'이지만,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자면... '어바웃 쇼핑지도'를 통해서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가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방문할 GS슈퍼마켓의 상품할인 정보 및 매장행사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이다. 이벤트 명이나 간단한 소개가 아니라 어떤 제품을 얼마의 가격에 판매하는지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어바웃 쇼핑지도에서 확인가능한 이벤트 하나 하나를 자세하게 확인하고 쇼핑을 준비하면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어바웃 쇼핑지도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및 할인 정보에서 구입하려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위 사진처럼 해당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쇼핑노트'에 표시해두면 해당 마트에 가서 보다 쉽게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카테고리보기' 탭은 '상품할인'탭에 소개된 이벤트와 할인 정보를 제품 카테고리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보다 빠르게 원하는 제품의 할인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보기'를 이용하면 된다.




  이제 '구입 리스트'를 작성했고, '어바웃 쇼핑지도'까지 확인했으니... 지갑과 스마트폰을 챙겨서 마트로 향해보자!





  주말이나 평일에 자주 찾는 대형슈퍼의 모습이다. 원래 가격이 얼마인지 잘 알 수는 없지만 항상 할인하고 있는 '행사상품'이 입구부터 즐비하다는 것은 여느 대형슈퍼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일 것이다.





  매장 입구에는 다양한 쇼핑정보가 담겨 있는 전단지와 행사 상품 안내판이 안내되고 있다. 하지만 보통은 이런 정보를 얻기 보다는 실제 구입하면서 비교하거나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바쁘게 살다보니 '전단지'나 행사장에 붙어 있는 '안내'를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이다. 그런 점에서 '어바웃 쇼핑지도'는 집이나 회사에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최신 전단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타임세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집에서 확인한 '어바웃 쇼핑지도'의 알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이제 마트에서 확인해보자! 어바웃 쇼핑지도의 '쇼핑노트'기능을 활용하여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 볼만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쇼핑노트에 기록해놓았다.


  쇼핑노트에 기록된 정보를 하나씩 확인하면 자신이 구입하려고 하는 제품에 대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을 것이다.





  쇼핑노트에 표시해놓은 것 중 '인기상품 파격가 한번더 할인'을 살펴보면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5+1'이 보인다. 실제 매장에서 확인한 결과 동일한 이벤트로 동일한 가격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9개 골라담기' 이벤트 역시 어바웃 쇼핑지도 이벤트에 소개된 내용과 동일하다. 제품명과 가격은 물론이고 이벤트 방법까지 소개되고 있어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어바웃 쇼핑지도'에서 정보를 확인하면 어느 정도 이해될 정도로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다.




  실제로 확인한 할인 정보들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쇼핑지도에서 확인여부를 쉽게 체크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매장을 방문해서 진열대에 있는 할인 안내를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다 보면 구입하려고 생각하지 않은 제품을 '저렴하다'는 이유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이런 할인 행사를 매장 방문전에 미리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쇼핑을 하기 때문에 '저렴하다'는 기준이 조금 더 정확하게 바뀌게 되는 것이다.




  물론 현재까지 많이 사용해 온 '전단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종이'로 만든 전단지를 통해서 쇼핑을 계획하고 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려고 확인하고 있다.


  평소 자주 가는 대형마트나 슈퍼라면 전단지를 쉽게 그리고 자주 구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어떨까? 낯선 곳의 대형마트나 슈퍼라면... 혹은 바쁜 생활로 전단지를 구해서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런 상황에서도 똑똑하고 스마트한 쇼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어바웃 쇼핑지도'이다. 할인 이벤트 정보 확인은 물론이고, 온라인에서 얼마에 판매되고 있는지 가격 비교까지 가능하다. 거기에 추가로 미니 앱을 통해서 단위당 가격까지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어바웃 쇼핑지도'어플은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야 하는 필수 어플인 동시에 '쇼핑 어플'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다.


* 이 글은 해당기업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