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을 주로 사용하던 시절에는 출퇴근시 신문이나 책을 보는 정도가 전부였다. 하지만 요즘은 조금 다르다. 단순히 '휴대폰(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뀐 것 뿐인데... 직장인들의 출퇴근 모습이 전혀 달라진 것이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해보면 직접 이런 변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무엇인가를 보고 듣고 즐기고 있는 모습이라는 것이다.


스마트폰은 기능 및 활용도 면에서 '스마트폰'을 넘어선지 오래이며, 심지어 최근에는 노트북이나 PC의 영역에 닿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PC(컴퓨터)에서만 구동되었을 법한 3D 게임도 스마트폰에서 쾌적하게 구동되며, 실시간 TV 시청은 물론이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TV 방송 콘텐츠나 음악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런 변화의 모습 속에서 자연스러운 사용자 욕구가 발생하고 있으니... 바로 '콘텐츠에 대한 목마름'이다.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누가 더 많이 그리고 누가 더 알차게 갖고 있느냐에 따라서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활용도가 달라지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것(컨텐츠)' 중 하나로 '짬툰(zzamtoon)'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지난 글('어른들을 위한 웹툰, 짬툰')에서 성인 웹툰을 서비스하는 '짬툰'을 소개했었다. 이번 글은 짬툰의 인기 웹툰인 '너에게 간다'를 사용자가 감상하면서 알게 된 '무료 쿠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이다.






짬툰(zzamtoon)은 스마트폰 앱 뿐만 아니라 모바일 브라우져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 사진은 아이폰(iPhone 6s)에 기본 제공되는 모바일 브라우져인 '사파리(Safari)'에서 짬툰에 접속한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모바일 브라우져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는 방식을 선호한다. 이유는 굳이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원하는 순간 '사파이'와 같은 브라우져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웹툰 서비스인 '짬툰'을 지난 몇달간 브라우져로 모바일 페이지 상태에서 접속 및 서비스 이용을 해 본 결과 안드로이드/애플 구분없이 모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짬툰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성인 웹툰 가운데 몇몇 웹툰은 이미 인터넷(온라인)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너에게 간다'이다. 이 글을 작성하기 바로 전까지 짬툰의 인기 웹툰인 '너에게 간다'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제4화'까지 감상했다. 어느 정도 스토리 전개에 대한 부분을 느낄 수 있었기에 챙겨보는 짬툰 웹툰 중 하나이다.








보통 '성인 웹툰'이라고 하면 누구나 '선정적인 내용'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웹툰(만화)라는 부분 때문에 특정 부분만 강조되어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웹툰 '너에게 간다'를 감상하면 선정적인 내용보다는 한 편의 영화와 같이 중심 내용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펼쳐간다. 단순히 야하고 선정적인 것만 부각시킨 웹툰이 아니라 진정한 '성인'을 위한 재미있는 성인 웹툰이라는 느낌이다.


특히, 무엇보다 '너에게 간다'는 작화가 뛰어나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을 보면 전체적인 작화가 굉장히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작화가 뛰어나가는 것은 그만큼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작성일 기준 : 2015. 11. 05.) 웹툰 '너에게 간다'는 제 11화까지 공개되었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4화까지 감상했던 필자가 단숨에 11화까지 감상을 완료했다. 매주 금요일 공개되는 웹툰 '너에게 간다'는 매주 꼼꼼히 챙겨보는 매력도 있지만, 이렇게 1~2달에 한번씩 몰아보는 것도 매력이 있다. 특히, 짬툰은 한번 감상한 작품은 '소장중'으로 상태가 변경되면서 나중에 다시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은 작품을 소장한다는 측면에서 '유료 서비스'지만 그렇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아무리 이런 이야기를 해도 '난 돈 내고 보는 유료 컨텐츠는 좀 그렇더라...'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계실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 쿠폰을 등록하여 짬툰 코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짬툰에 회원 가입 후 무료 쿠폰을 등록하면 누구나 5코인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짬툰에서 서비스되는 대부분의 웹툰이 1,2화(많게는 5화 내외)까지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니 여기에 1~2화 정도를 더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짬툰에 회원 가입 후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른다. 이후 '쿠폰등록'이라는 사이드 메뉴가 보일텐데... 해당 메뉴(쿠폰등록)을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쿠폰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보인다.




쿠폰 번호 : 0WMJQJXHXCJJ9BP

* 숫자는 0과 9이며 나머지는 모두 영어(알파벳)이다.

* 접속 URL : http://www.zzamtoon.com/event/coupon (PC에서도 접속 가능)


해당 쿠폰은 5코인 무료 쿠폰이며 신규 회원은 물론이고 기존 짬툰 회원도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1명(1계정)당 1회만 허용된다. 위 쿠폰 번호(0WMJQJXHXCJJ9BP)를 복사하여 블로그 포스팅 및 광고(공유)로 활용 가능하다.







성인 컨텐츠라고 하면 정상적으로 유통할 수 없는 컨텐츠를 떠 올린다. 하지만 우리가 입에 침이 마르도록 추천하는 영화 가운데 19금 영화(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들도 성인 컨텐츠이다. 즉, 성인 컨텐츠라고 해서 내용없이 무조건 야하고 선정적인 것은 아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영화가 대중화되었다고 해서 웹툰과 다른 것은 아니다. 웹툰 역시 '성인 웹툰'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웹툰이며, 다소 야하고 선정적인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에 성인 인증(19금)을 받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짬툰의 인기 웹툰인 '너에게 간다'는 성인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웹툰이며, 충분히 푹 빠져서 볼 수 있는 작화 수준과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웹툰이다. 그런 웹툰을 '유료'라는 이유로 감상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한 '무료 쿠폰(무료 5코인 충전 쿠폰)을 이용하여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짬툰 바로가기


* 이 글은 짬툰 체험단을 통해서 무료 서비스 지원을 받아서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