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치고 '휴대폰'의 기능만을 이야기하는 분들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이폰이다. 왠지 아이폰을 구입하면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기능도 사용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일어난다고 할까?!

  암튼, 아이폰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살펴보면 게임, 메일, 일정, 문서, 카메라, 동영상 그리고 음악(MP3)일 것이다. 그 중에서 음악은 사실 국내 사용자에게 '애플(Apple)'과 '아이팟(iPod)'이라는 것으로 먼저 알려져있기 때문에 아이폰보다 더 유명한게 사실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도의 MP3P를 휴대하고 다니지 않게 된다.

  전용 MP3P에서도 잘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바로 '가사보기'이다. 컴퓨터에서는 '알송'과 같은 프리웨어에서도 아무런 조작없이 인터넷에 DB화 되어있는 가사를 가져와서 영화 자막처럼 진행사항까지도 보여준다. 그런데 '손 안의 컴퓨터'라고 부르는 스마트폰인 '아이폰'에서도 이런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불편한 경우가 가끔 있다.

  특히, 필자처럼 30대가 되면 최신가요의 빠른 변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노래를 따라부르려고 해도 쉽지 않고, 가사도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노래의 가사가 어플이나 기능등으로 지원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 물론 MP3 파일에 가사를 포함해놓는 경우도 있지만... 별도의 작업없이도 쉽게 가사를 지원하고 항상 그 가사는 최신버전으로 '오타없는 상태'였으면 하는 바램이 사용자의 바램일 것이다.

  이것이 가능한 어플을 발견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국내 개발자가 개발한 앱인 'XingPlayer(씽플레이어)'가 바로 그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아이폰4에 구동되고 있는 어플이 바로 'XingPlayer'이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iPod 어플과는 조작패널의 배치가 다르기 때문에 두개의 구분은 생각보다 쉽게 되지만... 버튼의 배열이나 기능은 비슷하므로 어플을 동작하는데는 불편하지 않다.


  앱스토어(AppStore)에서 'Xing Player'로 어플을 검색하면 위 화면(좌측)과 같이 Free(무료)와 $1.99(유료) 두가지 버전으로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하다. Xing Player를 설치하기 위해서 간단한 설명을 확인하면 역시 '가사'에 대한 기능 설명이 많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유료라는 점이 사용자 입장에서 아쉽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필자처럼 평소 '가사'에 대한 갈증이 있던 분들이라면 단돈 3천원이면 아이폰에 들어있는 모든 노래의 가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것은 매력적일 것이다.


  Xing Player를 설치하고 기본 어플인 iPod과 Xing Player를 같이 보관하여 필요할 때마다 사용한다. 사실, Xing Player가 갖는 아쉬움은 iPod과 달리 Xing Player는 추가 어플이여서인지 아이폰에 들어있는 음악을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즉, Xing Player의 플레이리스트에 노래를 추가해야하는 작업이 한번더 필요하다는 것이다.


  위 화면은 iPod과 Xing Player 어플의 재생화면 비교이다.  Xing Player는 하단 조작패널에 선곡부터 가사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전부 조작할 수 있게 해놓았다. 아래 조작패널에 많은 기능을 넣은것 치고는 배열이 깔끔하다. 상단의 조작부분은 가사 싱크를 조절하거나 폰트, 검색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Xing Player만 놓고 모든 음악 기능을 커버한다고 생각하면 기본 어플인 iPod에 비해서 어떤 장점도 느낄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게 사실일지도 모른다. 그만큼 기본 어플과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게 Xing Player이기 때문이다. iPod과 다른것은 바로 '가사지원'이다. 가사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서 아이폰의 곡을 변경할 때마다 자동으로 검색하여 가사를 지원해준다는 점... 그래서 최신가요의 노래를 '따라부를 수 있게 해준다'라는 점을 생각하면 그것이 바로 Xing Player의 장점인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필자처럼 MP3P의 '가사지원'기능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Xing Player가 정답이 아닐가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