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하다와 현명하다, 두 표현 중 어떤 표현이 더 듣기 좋을까?

 

 

  사람마다 '똑똑하다'와 '현명하다'는 표현을 놓고 어떤 표현을 더 듣고 싶으냐고 물어보면 저마다 다른 대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에게 묻는다면 주저없이 '현명하다'를 선택할 것이다. 물론, '똑똑하다'라는 표현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현명하다'는 표현이 더 좋은 표현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영어로 살짝 바꿔서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

 

 

SMART와 WISE 중 어떤 표현이 더 좋을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SMART'라는 표현을 좋아한다. 이유는 '스마트폰(Smartphone)'이 대중들에게 많이 익숙하기 때문이 아닐까. 아무튼 SMART와 WISE라는 표현은 모두 긍정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WISE' 즉 '현명하다'는 표현을 더 좋아한다.

 

 

  갑자기 SMART와 WISE, 똑똑하다와 현명하다는 표현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 소개할 재미있는 사이트의 이름이 바로 'Wise User(와이즈 유저)'이기 때문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요즘은 Wise라는 표현보다 'Smart'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Smart User(스마트 유저)'가 왠지 익숙하고 쉽게 다가오지만, 잘 생각해보면 '와이즈 유저'라는 표현 역시 사용자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표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다.

 

  아무튼 '와이즈유저(WiseUser)'라는 사이트가 무엇인지 이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와이즈유저(WiseUser)'라는 홈페이지는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로, 보다 다양한 방송통신 정보를 공유하는 동시에 보다 현명한 사용자를 위해서 그들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와이즈유저 바로가기

 

  사실, 필자가 와이즈유저와 인연을 쌓게 된 것은 '미래포럼'이라고 하는 오프모임에서였다. 미래포럼에 참석하는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 그리고 다양한 패널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보다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와이즈유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다.

 

  관심이 많은 만큼 '와이즈유저'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자(고객)에게 어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지 살펴보기 시작했고, 그런 과정 끝에 이런 소개의 글을 작성해보는 것이다.

 

 

 

  필자 역시 한명의 '사용자(고객)'이다. 그만큼 사용자(고객)입장에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발견하면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하거나 지인들에게 소개를 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 '와이즈유저(WiseUser)'라는 홈페이지가 갖고 있는 매력은 바로 왼쪽에 보이는 메뉴바만 보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동전화 미환급액 정보조회,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요금제 찾기, 불편사항 신고, 불반사항 신고(방송통신위원회), 다문화 가정 등 계층별 피해예방 교육, 스마트 미디어 무료 활용 교육, 우리동네 방송통신 서비스 품질은? 등 다양한 메뉴들이 하나같이 사용자(소비자, 고객)을 위해서 마련되어 있는 것이다.

 

 

  방송통신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용자를 보다 'Wise하게(현명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와이즈 유저가 갖고 있는 매력인 것이다. 물론 이런 정보가 일반 인터넷 신문과 같이 루머나 소문을 다루고 있지 않다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은 이미 다양한 정보들로 이루어진 만큼 내가 얻은 정보가 정말 '정보'인지 아니면 루머 또는 소문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그런 상황에 사용자들은 보다 빠른 정보도 중요하지만, 보다 정확한 정보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와이즈유저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런 홈페이지이다.



  사실, 이런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매일 '와이즈유저'에 접속해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살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현명하고 싶다면 와이즈 유저에 접속해서 확인해라'라는 이야기를 하기에는 그렇게 Wise해 보이지 않는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와이즈유저'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정보는 빠른 속도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내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매일같이 다량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으니 사용자들은 와이즈 유저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기 보다는 스스로 지쳐버릴 수 있다.

 

  그런 사용자들을 위해서 '와이즈유저'에서는 '소식알림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와이즈유저 홈페이지의 '소식알림이 신청'을 누르면 위와 같이 간단한 입력창이 나타난다. 입력창에는 자신에게 맞는 이메일, 연령 정보를 입력하면 와이즈유저에 올라오는 새로운 정보와 소식을 간단하게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와이즈유저 소식알림이 신청하기


 

 

  참고로, 현재 '와이즈유저'에서는 소식알림이 신청에 대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오는 6월 1일까지 15일간 소식알림이 신규 신청자와 신청추천자를 30명씩(총60명)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고 있다.

 

  와이즈유저의 새로운 정보와 소식을 보다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벤트를 통해서 문화상품권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지금 바로 '와이즈유저'의 소식알림이 선청을 해보면 어떨까? (추천인에 blayrock76@gmail.com을 넣어주시면 감사합니다. 좋은 홈페이지 소개니까 안 넣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덧글] 현재 와이즈유저의 '이용자 목소리'에 기고 중입니다. 혹시, 이용자 목소리 코너를 통해서 이야기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야기가 중요하냐 아니냐보다는 이용자로써 생각하는 자신의 생각을 자신의 '목소리'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여 이렇게 추가 글을 남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