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생명의 근원인 '태양'은 수백년 전의 과거나 수백년 후의 미래,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도 가장 중요한 것이다. 살아가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태양에 대한 연구 또한 끈임없이 계속 되고 있다.




  수십, 수백 kW급의 전력을 생산하는 것만 '태양광 에너지'가 아니다. 누구에게나 태양이 '빛'을 비춰주고 있는 지금, '태양광'은 다양한 기기의 '전력'을 공급해줄 수 있는 에너지인 셈이다.


  이번 글에서는 '태양광'을 스마트폰 충전기 'Window Solar Charger(윈도우 솔라 차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말로만 들어오던 태양광을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윈도우 솔라 차저(Window Solar Charger)의 패키지(박스)모습이다. '태양(solar)'을 이용한 충전기라는 점에서 '기능성 제품'이라고 생각되지만 그 모습을 보면 '디자인 제품'처럼 예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테스트한 '윈도우 솔라 차저(window solar charger)'는 실버(회색, silver) 색상이지만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컬러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주목해야하는 기능은 '충전'은 물론이고 1,300mAh의 충전 배터리(rechargeable lithium battery)를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를 충전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자체 배터리에 충전을 진행하고, 약 13시간이면 100% 충전이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된 '윈도우 솔라 차저(window solar charger)'는 휴대용 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용 충전기는 물론이고 휴대용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충전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크기의 태양광패널이 필요하다. 그만큼 크기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될 것이다. 하지만 윈도우 솔라 차저는 크기에 비해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휴대시 무게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USB 포트를 통해서 5V, 500 mA를 출력한다. USB 포트를 사용하는 만큼 대중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좌측의 미니 USB 포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미니USB 포트를 이용하여 충전도 가능하다.


  '태양'을 활용하는 것은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보여주는 것이며, 다른 휴대용 배터리 제품이 제공하는 'USB 충전' 역시 윈도우 솔라 차저(window solar charger)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윈도우 솔라 차저(Window Solar Charger)에 있는 태양광 패널의 모습이다. 평소 자주 볼 수 없는 모습때문인지 신기하게 느껴진다.






  태양광 패널이 유리나 바닦면에 바로 닿게 되면 손상이 될 수 있으므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부착이 사용하는 고무(찐득이)를 사용하면 손상의 위험도 줄이고 어디에나 부착이 가능하다.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는 고무이므로 부착시 태양광 패널이 손상될 위험은 극히 적다. 그 뿐만 아니라 고무를 물로 씻어주면 접착력이 다시 강해지므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윈도우 솔라 차저'를 테스트해보자! 화창한 날씨의 어느 날 태양이 잘 비추는 베란다의 모습이다. 유리로 비추는 태양광을 이용할 것이다.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유리에 윈도우 솔라 차저를 부착한다. 고무 때문에 쉽게 부착이 가능하다.




  윈도우 솔라 차저는 무게 또한 가볍기 때문에 이렇게 부착해놓아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갤럭시 노트2를 충전해보았다. '충전 중'이라는 표시와 함께 열심히 태양광으로 충전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솔라 차저'는 미스터쿤 홈페이지에서 '글로벌 쇼핑'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지만, 사용자들이 한번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순간 '지름신'이 맞이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인 만큼 '미스터쿤'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판매하는 것이다.


  미스터쿤 홈페이지의 '글로벌 쇼핑'의 경우 '믿고 맡기는 서비스'로 해외 제품을 마음 놓고 구입할 수 있는 대표 서비스이다. '윈도우 솔라 차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디자인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미스터쿤'이 정답이다!


미스터쿤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