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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방에 가서 만화를 보는 시대가 지나서 이제는 만화도 '인터넷'으로 보는 시대가 왔다. 인터넷 속 만화를 '웹툰'이라고 부르며 다양한 만화들이 인터넷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물론, 만화방에서 짜장면 한 그릇과 푹신한 쇼파위의 낮잠이 그립기는 하지만 재미만큼은 일반 만화책하고 똑같다는 점때문에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 되는 '웹툰'에 폭 빠지는 분들도 많다.
그런 웹툰의 대표적인 작가로는 강풀, 조석 그리고 오늘 소개할 하일권까지 하나같이 인터넷에서 유명한 웹툰 작가이다. 이렇게 유명한 웹툰 작가들의 작품들을 보다보면 일반 만화와 다른 웹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니 바로 웹툰의 특징은 이런 것이다.
이런 장점 덕분일까?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 앞에서 '심심풀이'용으로 웹툰을 즐겨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즐겨보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웹툰에 대한 시장성 역시 상승하게 된다. 최근에 소개했던 '그래픽노블' 역시 웹툰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범위로 앞서 언급했던 웹툰의 유명한 작가 '하일권' 역시 최근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플루언스'의 그래픽노블 버젼을 지난 15일부터 DJC 사이트인 'www.The-DJC.com'에서 공개되었고, 지금 DJC 사이트에 방문하면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잘나가는 웹툰 작가 '하일권'이 보여주는 인플루언스의 DJC는 과연 어떤 내용일까? 초대받은 '선택'된 사람만 갈 수 있다는 DJC로 떠나보자.
자신이 갖고 있는 것을 모두 팔아서 회사를 살려내겠다는 것과 달리 이제는 '내 인생'을 위해서 회사를 팔아버린 것이다. 반짝이는 인생을 위해서 즉, 김진우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화려한 DJC의 모습은 반짝이는 술 한 모금과 함께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했다. 소중한 순간은 바로 인생의 단 한번뿐이고... 그것은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왔다가 떠난다는 것을 김진우는 몰랐던 것이다. 그런 모습은 김진우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생각할 거리를 만들어주는 측면이였다.
DJC의 웹툰 버전은 짧지만 강력한 이미지를 남겨준다. 지난번에 소개한 '문화속 광고, 광고속 문화'라는 포스트에서 언급했던 영화 '인플루언스'의 그래픽노블 버젼이 바로 이번에 소개한 DJC의 웹툰버젼인 것이다. 이번 웹툰에서 분명히 광고적인 요소가 녹아있지만 전체적인 내용에 '이것이 광고다'라는 생각을 주는 것은 어느부분에도 없었다. 그만큼 제대로 '그래픽노블'의 특장점을 잘 녹여서 만들어진 작품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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