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BLOG

View 추천수, 이럴수도 있나요?

세아향 2009. 5. 18. 16:52

  View 추천은 Best로 가는 방법이며, 내 포스트(글)을 상대방이 많이 읽어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다 보니 몇몇 블로거들 사이에는 'Best에 되었다가 Best가 사라졌다.' 또는 '조회수보다 추천수가 많다.', '추천수가 많아도 Best가 안된다' 등등의 글들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특별히 Best나 추천수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 사용자라면 그냥 그러려니 생각이 드는게 사실이다. 왜냐면 일반적으로 추천수와 조회수가 차이가 나야 5~10개 내외이고 워낙 유명한 블로거의 글이니 읽지 않고 추천했나보다 할 수 있다. 하지만....오늘 필자가 직접 본 놀라운 광경은 과연 뭐라고 설명이 될까?

2009년 5월 18일 4시 40여분.
아무 생각없이 View에 올라온 글들을 읽고 있었따. 스포츠 부분의 '최신글'을 보던중 놀라운 추천수에 깜짝놀랐다. 추천수 "123개". 분명히 인기글이 아니고 최신글부분이였다. 그래서 제목을 보니...'김연아'라는 소재였다.

뭐...김연아가 요즘 인기가 많으니까 하고 넘기려 했지만, 그것도 30여분 남짓밖에 안된 포스트였다.


조회수는 당당히 41개? 포스트를 공개하고 30여분이 지나고 40여명이 읽었는데 추천은 123개~!


캡쳐하는 사이 3개의 추천이 추가되어서 126개.

김연아라는 소재가 이렇게 읽지 않아도 추천할 만한 소재인지 궁금하다. 셀리브리티(Celebrity:유명인사)라는 단어때문일까 김연아때문일까... 추천수 하나는 굉장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