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요일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나오면 연예인이든 제품이든 무조건 인기를 얻는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지난 '못.친.소. 페스티벌(무한도전 못친소 - 2012.11.17.)'에서 참석자들에게 QR 코드로 초대장을 보내는 모습에 등장한 스마트폰이 바로 '베가 R3(VEGA R3)'이다.


  못친소에 등장한 베가 R3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베가 R3의 특장점 중 하나인 '배터리'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배터리에 대한 이야기 전에 잠깐 베가 R3를 살펴보면... 베가 R3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단단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는 '제대로 각이 잡힌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유선형 디자인을 선호하고 있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베가 R3는 '직선'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단단한 느낌을 살려서 '남성적인 스마트폰'으로 느껴진다.




  베가 R3가 남성적인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을 갖고 있으면서 동시에 여성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이유는 귀엽고 앙증맞은 UI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기능의 UX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실제 베가 R3를 비롯한 '베가 시리즈'의 스마트폰들이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사용자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실제 사용자들에게는 선호받는다. 예를 들어 환경설정의 메뉴 모습도 다른 브랜드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다른 모습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던 분들도 쉽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제 베가 R3의 배터리를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 스펙이다. 빨라진 CPU와 보다 다양한 어플의 사용, 무선 데이터 방식의 진화(LTE)라는 변화를 통해서 배터리는 더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고, 대용량 배터리와 함께 스마트폰 OS의 최적화에도 계속적인 변화와 발전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 바로 현재의 모습이다.


  이런 점에서 베가 R3 역시 최고 성능의 CPU인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1.5GHz 쿼드코어)'를 사용하며, LTE와 VoLTE를 지원한다. 그리고 5.3형(인치)의 Natural IPS Pr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스펙 면에서는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라고 불러도 전혀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베가 R3'이다.




  베가 R3의 고성능, 고사양 스펙을 보다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배터리'이다. 베가 R3에 탑재된 배터리는 2,600mAh이다.


  베가 R3의 배터리는 '용량'뿐만 아니라 급속 충전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베가 R3 패키지(상자)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용 어댑터의 모습이다. USB 포트를 2개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지만 '정격 출력(output)'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면 5V에 2A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른 종류의 충전 아답터의 모습이다. 550mA와 1A로 출력(output)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 우리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해서는 모두 동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자세하게 살펴보면 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사용되는 어댑터들은 0.5A부터, 0.8A(800mA), 1A, 1.2A까지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물론 출력의 볼트(volte)는 5V로 동일하다. 이런 다양한 A(암페어)의 차이에서 베가 R3는 2A라고 해서 평균 1A의 두배 출력을 지원한다.


  물론 2A를 지원하다고 해서 모든 스마트폰이 해당 어댑터를 사용하여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2A를 지원하는 어댑터 만큼 베가 R3의 설계 역시 2A의 상태에서 빠르게 충전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어 더욱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것이다.




  배터리 충전이 빠르면 무엇이 장점일까?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들고, 그만큼 빠르게 추전을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항상 '만땅(가득)'인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대용량 배터리를 선호했다. 배터리의 용량이 커지면 커질수록 자연스럽게 배터리 크기 역시 커질 수 밖에 없다. 배터리 크기가 커지면 그만큼 스마트폰도 커지는 것이다.


  이런 고정관념을 살짝 바꾸면 베가 R3처럼 새로운 기능이 등장하는 것이다. 배터리를 대용량으로 키워서 크기까지 커지는 것이 아니라, 크기 대비 용량을 고려한 배터리를 탑재하는 대신 충전을 보다 빠르게 하여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베가 R3'이다.




  베가 R3는 실제 완벽하게 방전(배터리 0%)일 때, 완충(완전 충전)까지 약 100분(1시간 4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100분이라는 시간이면 우리가 커피 전문전에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 조금 길게 식사를 하는 정도의 시간이다.


  어댑터와 케이블만 준비된다면 커피를 마시거나 식사를 할 때 '완충'까지 가능한 충전이 가능하다.






  베가 R3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케이스(충전용 케이스)도 다른 스마트폰 브랜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앞에서 베가 R3의 '남성적인 디자인'을 여성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앙증맞고 귀엽다'라는 점을 이야기했다.


  충전용 배터리 케이스만 보아도 다른 제품과 비교할 때 전혀 다른 모습으로, 예쁘고 귀엽다고 느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배터리 케이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다는 컨셉은 다른 스마트폰과 비슷하지만, 방법은 분명하게 다르다. 거치대를 평소에는 숨겨놓았다가 필요할 때만 꺼내쓰는 방식이므로 베가 R3의 배터리 케이스는 그만큼 세련되고 예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베가 R3는 '베가(Vega)'라고 하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이다. 직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UI나 UX를 보면 분명히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될 만큼 새로운 모습이다.


  그런 베가 R3의 '배터리' 역시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특징 중 하나이다. 배터리 용량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여 배터리를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베가 R3의 배터리 성능의 특징이다.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