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최초 FULL HD, 5.9인치 디스플레이, 패블릿, 김중만, V터치, 칼국수 이어폰...



  정말 다양한 특장점으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베가 넘버6(VEGA NO6)'이다. 지난 1월 29일 쇼케이스를 진행하였지만, 참석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인터넷에 올라온 발빠른 소식으로만 베가 넘버6를 구경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 발견한 하나의 동영상이 있었으니...

  바로, '베가 넘버6 홍보 동영상'이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홍보 동영상이라고 하면 화려하고 멋진 모습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고, 기능을 소개한다고 해도 특징적인 한두가지만 나열하듯 소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 이유 때문에 '홍보 동영상'보다는 블로그에 소개되는 다양한 경험의 글을 통해서 제품 정보를 얻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번 '베가 넘버6 홍보 동영상'은 달랐다. 약 5분 정도 재생되는 동영상에는 베가 넘버6의 디자인과 기능을 재미있게 담아내고 있다. 다른 설명보다 우선, 관련 동영상을 직접 확인해보자!


  위 동영상의 재생 시간은 인터넷에 올라온 '베가 넘버6'관련 글을 1~2개 읽는 것보다 빠른 시간이지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재미있는 컨셉으로 '베가 넘버6'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 역시 동영상을 끝까지 볼 수 있도록 하는 매력 중 하나이다.

  그럼 동영상에 소개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서 '베가 넘버6'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베가 넘버6(VEGA NO6)는 무엇보다 스마트폰이 아닌 '패블릿'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주 들어왔던 사용자들에게 '패블릿'은 다소 생소한 이미지일 것이다.


  패블릿은 '폰'과 '태블릿'의 합성어로 '태블릿이 갖고 있는 커다란 화면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화면이 커다란 만큼 '무엇인가를 보기 위한 폰'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베가 넘버6는 5.9형(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6인치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패블릿이지만 두께는 9.9mm로 1cm가 채 되지 않는다. 그 뿐만 아니라 무게 역시 약 210g으로 휴대성을 보장하고 있다.





  베가 넘버6의 5.9형(인치)의 커다란 화면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바로 '국내 최초 Full HD'라는 수식어이다.


  베가 넘버6에는 'Sharp사 최신 Natural IPS Pro Full HD'가 탑재되어 있다. 이는 기존 HD급 디스플레이보다 2.3배 더 선명한 화질이며, 1920 x 1080이라는 해상도를 보면 고급형 스마트TV에서나 볼 수 있는 해상도를 베가 넘버6가 지원한다는 것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다.




  커다란 화면(5.9형)과 높은 해상도(1920x1080)가 주는 매력은 앞에서 이야기한 '패블릿'이 갖는 '보기 위한 폰'에 딱 맞는다는 것이다. 고화질의 시원한 영상을 대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PC나 TV에서 느꼈던 해상도의 매력을 베가 넘버6의 화면에서 동일하게 느낄 수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만 제외하면 해상도에서는 높은 사양의 노트북이나 TV와 동일하다.





  특정한 모드가 아니라 일반 홈화면에서도 '가로모드'를 지원하는 만큼 베가 넘버6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드'변경이 가능하다.




  특히, 베가 넘버6의 가로모드는 화면만 가로로 변경한 것이 아니라, UI 자체를 가로모드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로모드에서 베가 넘버6를 사용할 때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된다. 


  '태블릿 뷰(Tablet View)'에 맞게 적용된 기본어플은 전화부를 비롯하여 통화기록, 알람, 메시지, 이메일, 설정, TDMB, 메모, 소셜갤러리, 뮤직, 동영상, V노트 등 총 12개 어플로, 화면 이동없이 한번에 사용할 수 있다. 




  베가 넘버6는 '가로모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모습이 느껴졌다. 앞에서 이야기한 가로모드 및 태블릿 뷰 뿐만 아니라 '패블릿 키보드'와 같은 가로모드 전용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별도로 판매되는 키보드를 사용하면 작은 노트북과 같은 모습으로 보일만큼 높은 활용도를 예상할 수 있다.




  Real 멀티태스킹이라고 불리는 베가 넘버6의 '멀티 미니 윈도우'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다. PC와 동일한 사용 수준을 보여주는 베가 넘버6의 '멀티 미니 윈도우'는 최대 9개 기능까지 동시에 실행이 가능하다.


  특히, 동영상에서 '자막'의 영어를 터치 동작으로 검색할 수 있는 사전 기능은 미드나 영드로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 동영상, 카메라, 계산기 등 다양한 미니 윈도우를 이용할 다양한 활용 역시 사용자에게 행복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미 5인치대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사용자에게 유일하게 '단점'으로 지적받은 것은 바로 '한손 조작'이다. 베가 넘버6는 5.9인치라는 대화면을 사용하는 만큼 이런 단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V터치를 비롯한 다양한 '원 핸드 컨트롤(One Hand Control)'을 탑재했다.


  우선, V터치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베가 넘버6의 후면에 위치한 '터치패드'가 바로 'V 터치'이다. 좌우 스크린 이동은 물론이고, 상하 스크롤, 전화받기, 인디케이터(패널화면) 내리기, 홈/메뉴/뒤로가기 메뉴 선택등의 동작이 V 터치에서 가능하다.



  동영상에서 소개하는 등록 어플 사용 및 사진 촬영은 V터치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V터치는 후면에 간단한 제스처 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가능하게 한 '베가 넘버6'만의 특징이다.




  베가 넘버6는 화면뿐만 아니라 카메라 역시 Full HD 화질이다. 또, 국내 최초로 전면 카메라도 'Full HD 카메라'를 탑재하였다. 카메라 센서 역시 'Sony 센서'로 사진작가 김중만도 인정한 최고의 카메라이다.


  '블루 필터'를 탑재하여 더욱 자연스러운 색감을 제공한다는 것 역시 베가 넘버6의 카메라를 '국내 최고 DSLR급 카메라'라고 할 수 있게 해주는 이유이다.





  베가 넘버6를 비롯한 '베가(VEGA)'라는 브랜드의 특징은 재미있고 특색있는 UI이다. 위 사진을 보면 타이머 촬영에서 시간에 따라서 셔터 버튼이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색다른 UI가 사용자에게는 재미있는 변화로 느껴진다.


  그런 재미있는 모습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은 바로 '기능성'이다. 간편 타이머를 비롯하여 베스트 페이스, 페이스 태깅, 리모트샷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참고] 카메라 기능 살펴보기!

리모트샷 : 기기 뒷면을 마주대는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작하여 원거리 촬영이 가능.

간편 타이머 : 홀드 버튼을 살짝 눌러서 타이머 버튼으로 사용가능

베스트 페이스 : 연사로 촬영된 사진에서 최상의 사진을 선택. 여러명이 찍어도 모두가 베스트 페이스.

페이스 태깅 : 사진을 찍어 갤러리에 저장장된 얼굴 클릭만으로 전화 연결이 가능




  충전용 어답터 하나로 베가 넘버6와 배터리팩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가정에서 2대 이상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 바로 '베가 넘버6의 충전용 어답터'일 것이다.




  번들로 제공되는 이어폰 역시 '칼국수 이어폰'이라고 불리는 줄엉킴이 적고 높은 음질의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베가 넘버6에는 강력한 보안 기능인 'V protection(폰 분실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원격 제어 서비스)'와 'V 노트'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약 5분의 동영상 하나를 보았을 뿐인데, 베가 넘버6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 풀렸을 것이다. 물론, 매력적인 베가 넘버6의 기능을 보다 쉽게 설명들었기 때문에 실제로 베가 넘버6를 보고 싶다는 욕구는 더 커졌을지도 모른다.


  베가 넘버 6에 대한 정보는 iVEGA 홈페이지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 위 글은 VEGA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