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LG, SKT, KT... 그리고, MS, APPLE, SONY...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기업들이다. 이런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다른 건 몰라도 호평이나 혹평을 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어느 정도 궁금증을 갖고 있으며 꾸준한 관심을 주고 있을 것이다. 그 관심이 상황에 따라서는 칭찬도 될 수 있고, 질타도 될 수 있지만... 어찌되었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하다.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다름이 아니라 '다양한 상상력'과 '탄탄한 기술력'을 갖고 있는 '벤처기업'에 대한 이야기를하기 위해서이다. 필자가 대학을 다니던 시기니까... 약 10여년전이다. 우리나라에는 '벤처열풍'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왔고, 중소기업이 새로 생겨나면 무조건 '벤처'라는 말을 붙일 정도로 많았다. 하지만, 그런 '벤처열풍'은 지나갔고... 지금까지 꾸준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우수벤처기업'들이 남았다.
이런 우수벤처기업은 '열풍'때문에 생겨난 기업이 아니고... 자신이 갖고 있는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는 그런 기업이다. 그런 기업들의 제품이 위에서 언급한 대기업의 제품과 같은 조건에서 경쟁하지는 않는다. TV에서 쉽게 만나는 15초 광고도 그들은 '예산'문제로 쉽게 할 수 없다. 그렇다고 그들이 만드는 제품과 제공하는 서비스가 대기업의 그것에 못 미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브이로거'라는 행사를 통해서 만난 '우수벤처기업'의 신제품 품평회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우리가 머리 속으로 상상하고... 갖고 싶고... 필요한 제품이 이미 이렇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몰랐을 뿐! 이번 포스트에서 그 화려한 외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자!
[여기서 잠깐!] 브이로거가 무엇인가요?
브이로거는 중소기업청, (사)벤처기업협회, netdiver(블로그얌)에서 주최, 주관하는 행사인 '우수벤처기업 신제품 품평회'에 초대되는 블로거의 모임이다. 현재 17회(지난 4월 29일)까지 행사가 열렸고... 매월 1회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에 초대받기 위해서는 블로그얌의 블로그에서 매월 진행되는 행사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일반 행사와 달리 행사에 초청되는 경우 우수벤처기업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그 제품에 대해서 홍보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관련 포스트 : 빈틈없이 촘촘하게 청소하는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뽀로]
LUXLITE LED스탠드의 특징을 몇가지 살펴보면... 자유로운 조도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백열전구 대비 8/1, 형광등에 비해 2/1 수준의 전력소모를 보여준다. 특히, 눈부심 필터 장착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이 다운된다는 것은 필자와 같이 책상에서 오래동안 컴퓨터 작업이나 책을 읽는 경우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사람(주인)과 동물이 같이 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주 목욕을 시키고 이때마다 털을 말리기 위해서 노력아닌 노력을 하게 된다. 이럴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런 '애견전용 드라이어'이다.
[관련 포스트 : 손톱만한 USB로 와이파이를 즐긴다! WifiAn]
벤처기업이 갖고 있는 유일한 단점은 '홍보(광고)'부분이다. 저예산으로 보다 경쟁력있는 제품을 위해서 '기술력'에 많은 투자를 하다보니 홍보에 투자하는 비용이 적어서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기술'보다 '홍보'때문에 빛을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참 아쉬운 현실이다.
그래서 이런 브이로거 행사를 통해서 보다 많은 블로거들이 그들의 입이 되어 그들의 멋진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잘 표현해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