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관심갖고 있는 무료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U+ Box'이다. 최근 TV에서도 U+ Box 광고를 만날 때가 있는데... U+ Box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용자 입장에서 음악, 동영상, 문서, 사진등을 쉽게 보관하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참고] 클라우드 서비스 [ = 클라우드 컴퓨팅, Cloud Computing]
인터넷상의 서버를 통하여 데이터 저장, 네트워크, 콘텐츠 사용 등 IT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팅 환경


  U+ Box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캡쳐 그림을 하나 살펴보자! Photo, Movie, Music, Document등 다양한 성격의 컴퓨터 파일들을 스마트폰, PC/노트북, 디지털액자, 인터넷TV와 같이 다양한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중간에서 기능을 제공해 주는 것이 바로 U+ Box이다.

  사실, 스마트폰이나 PC/노트북은 U+ Box가 아니라도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컴퓨팅)'을 통해서 어느 정도 체감하였고, 실제 잘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데, 디지털액자와 인터넷TV부분은 아직 일반 사용자들에게 약간 낯설다. 그중에서 디지털액자는 'Photo'라는 U+Box 서비스명에서 어느정도 상상이 가능하지만... 인터넷TV는 과연 어떤 기능일까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LG U+TV에서 제공하는 U+ Box 서비스를 살펴보려고 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올린 정보(사진, 음악, 동영상등)를 TV에서 가족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매력적일까? 그럼 이제 그 매력적인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해보자!



U+Box... 너부터 알아야 겠다!

  U+ Box 서비스를 인터넷 TV인 'U+TV Smart7'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고 한다면 무엇보다 U+ Box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야 할 것이다. 포스트 처음 부분에서 'U+ Box'가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라고 하여 간단히 설명했지만... 조금 더 추가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위 화면캡쳐는 필자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U+ Box' 개인 계정을 로그인한 화면으로... Photo 폴더(메뉴)에 올려놓은 사진들의 모습이다. U+ Box는 Photo, Movie, Music, Document를 인터넷 상에 있는 서버에 올려놓고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라면 어디서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과 같이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다.

  U+ Box가 무료로 3GB까지 용량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분명히 U+ Box 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U+ Box를 사용한다면 무엇인가 특징이 있을 것이다. U+ Box가 갖고 있는 특징을 몇가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다양한 OS를 지원 : Windows/Mac, iOS/Android 등 다양한 OS 지원
     -. 클라우드 컴퓨팅 초보를 위한 파일 특성으로 구분된 메뉴 구성 : Photo, Movie, Music, Document
     -. 자동 인코딩 지원 : Avi파일을 스마트폰과 같이 기기에서 지원되는 파일로 자동 인코딩
     -. 다양한 장비와 서비스 호환 : 스마트폰, 디지털 액자, U+ TV등

  무엇보다 U+ Box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초보자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을 처음 접하고 사용하기에는 딱 맞는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자동 인코딩 지원은 스마트폰을 위해서 동영상을 인코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에 U+ TV Smart7과 서비스 호환이 되는 부분까지 확인한다면... U+ Box는 다양한 장비(기기)들과 같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특하고 매력있는 서비스'로 기억되지 않을까.



U+ Box를 품은 U+ TV... 멋지다!

  수십... 수천마디의 말보다 가장 빠른 것이 한번 보는 것이 아닐까. U+ Box를 품은 U+TV 모습을 먼저 확인해보자!

  U+TV의 '스마트TV' 메뉴를 잘 살펴보면 가장 위에 '동영상/사진 공유'라는 메뉴가 눈에 들어온다. 동영상과 사진을 공유한다는 것이 바로 U+ Box에 올려놓은 동영상/사진 그리고 음악(mp3)을 U+TV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스마트TV 메뉴에 있는 '동영상/사진 공유'메뉴에는 사실 U+ Box는 하나의 부메뉴이며... 그 외에도 myPC, USB등이 있다. 동영상과 사진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방법으로 PC, USB, 클라우드 컴퓨팅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처음 U+ Box를 연결하려고 하면 '로그인'과정이 필요한데... 처음 접속할 때 '자동로그인'을 체크하면 차후에는 로그인 과정없이 바로 진행이 되므로 전혀 불편함은 없다.


  U+TV Smart7에서는 동영상(Avi지원, 자막 미지원), MP3 재생, 사진 보기 등을 지원한다. 물론, U+ Box에 올려놓은 자료를 이용해서 TV에서 바로 재생하는 것이다.

  동영상의 경우는 자막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는 있다. 하지만, mp3와 사진의 경우는 가족들과 함께 음악감상을 하거나 사진을 볼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컴퓨터와 달리 TV는 요즘 40인치를 훌쩍 넘는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위 사진에서 처럼 ... 추억을 담은 사진을 가족과 함께 볼 때 더 없이 좋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가족과 TV앞에서 행복한 웃음을 짓다!

  우리는 TV를 '바보상자'라고 부른다. 하지만... 바보상자라고 하지만 가장 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얻는 방법이 바로 'TV'라고 생각해보면 TV 자체가 나쁜 것은 분명히 아니다. 어떤 컨텐츠와 문화를 TV를 통해서 얻느냐 하는 것이 '바보상자'가 될 수도 '유익한 정보상자'가 될 수도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 케이블이나 인터넷TV 없이 일반TV 시청도 어려운 것을 생각하면... 어떤 집이든 TV 시청을 위해서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어떤 서비스를 가입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가격대비 기능이라고 하여 '비용'적인 측면을 강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U+TV Smart7의 경우는 '비용'을 넘어서 '유익한 정보 상자'로써의 역할에 큰 부분을 제공한다. 방송국에서 알아서 틀어주는 방송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기본이며... 최신 영화부터 인기있는 드라마를 골라보고... 요즘 화제가 되는 다큐멘터리까지 챙겨볼 수 있는 IPTV(인터넷TV)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U+ Box라고 하는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가족들과 '추억'을 되새기며 웃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U+ Box는 현재 일반 회원들에게 '3GB'라는 무료공간을 지원해주고 있다. 그리고 U+ Box가 갖는 특징인 다양한 OS를 지원하므로 요즘 인기있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맥킨토시(맥)에서도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러니 U+Box에 사랑하는 가족들의 사진을 담아놓고 U+TV Smart7를 통해서 TV의 커다란 화면으로 가족들의 사진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기능이 아닐가 생각한다. 동영상/음악등의 기능도 매력있지만... 무엇보다 필자는 '사진공유'라는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스마트한 TV라고 하는 것은 이렇게 사용자의 '감성'도 건드릴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