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집이나 회사 근처에 위치한 '대리점' 또는 '지점'을 찾아서 스마트폰관련 상담을 받거나 자신이 관심갖는 모델에 대한 정보 확인 후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 카페나 쇼핑몰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대리점 또는 지점을 찾는 방법이나 인터넷 카페와 같은 온라인 구입 방법 모두 스마트폰 가격을 쉽게 확인하기는 어렵다. 구입하려는 확실한 의사가 있을 때만 구체적인 가격과 구입 시 다양한 제약 조건 및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T월드 다이렉트(Tworld Direct)'는 SKT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구입 조건 및 혜택 그리고 스마트폰 가격에 대해서 누구나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구입 또한 손쉽게 진행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를 구입하면서 느낀 T월드 다이렉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T월드 다이렉트(Tworld Direct)는 SK텔레콤 회원가입은 물론이고,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위와 같이 '금액'이 첫 화면부터 명시되어 있다. 쇼핑몰에서 '가격'을 공개적으로 보여준다는 것은 구입 고객 입장에서 굉장히 편리한 부분이다. 


  온라인 구입의 경우 소비자가 가격 비교를 한다는 이유에서 인터넷 카페를 통한 판매의 경우는 스마트폰 판매 가격(금액)을 회원 가입 후 또는 전화 문의와 같이 표시해 놓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저렴해도 그런 과정이 소비자에게는 뭔가 상대적으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T월드 다이렉트는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 맞춤샵(공식 온라인샵)으로 보다 정확한 가격 공시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스마트폰 구입시 편리함을 제공한다.





  T월드 다이렉트는 스마트폰 구입 과정이 너무 쉽게 진행된다. 즉, 스마트폰에 익숙한 소비자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 낯선 초보 사용자 역시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서 한 눈에 제품을 선택하고 요금제를 자신에게 맞춰서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쇼핑하는 과정이 번거럽고 어렵다면 누가 T월드 다이렉트에 접속해서 불편하고 번거러운 과정을 진행하려고 하겠는가?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도 한 화면에 12개 이상의 스마트폰을 보여주며,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가격과 색상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T월드 다이렉트의 '기종 선택(스마트폰 선택)' 화면 중 일부를 캡쳐한 화면을 보면 'NEW'와 'HOT'이라는 표시를 통해서 다양한 스마트폰 가운데에서도 소비자가 어떤 스마트폰이 새로 출시되었고, 어떤 스마트폰이 인기가 많은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 금액은 물론이고, 가입 유형별, T 기본약정에 대한 금액 할인(기본할인) 정보도 로그인 과정없이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비와 같이 부가적으로 추가되는 비용역시 5개월 분납 가입하다는 것을 소비자(구입자)가 직접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기 전에 위와 같이 팝업 메뉴를 활성화하여 미리 확인시켜주는 센스(배려)를 보여준다.




  필자가 구입할 당시에는 내가 사용하는 데이터와 음성통화 등의 정보를 통해서 요금제를 추천해주었는데, 최근에는 단통법에 의해서 요금제 선택시 약정(기간)할인 금액을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하여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분들이 대리점이나 지점을 방문하여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이유가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할인금액(지원금)이 다르기 때문에 복잡하게 느껴져셔 이다. 그런 부분을 T월드 다이렉트에서는 위와 같이 한 화면에 요금제 별 무료 혜택과 약정할인 금액을 같이 표시하여 보다 손쉽게 표시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러 가면 판매점 직원이 이렇게 저렇게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그래서 53,075원만 내시면 됩니다


 라고 결론만 이야기를 해준다. 이때 금액적인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직원이 계산기를 두드릴 것이고, 마음에 든다면 그 가격으로 해당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온다. 그리고 얼마 후 선택한 요금제가 내 생각과 다르면 114나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요금제 변경 및 문의를 진행한다.


  그런데 T월드 다이렉트에서는 최종 구입을 앞둔 상태에서 왜 '53,075원'이 되는지 다시 한번 소비자에게 안내를 한다. 어떤 단말기(스마트폰)을 선택해서 할부 원금은 얼마이며, 내가 선택한 요금제로 인해서 얼마의 할인을 받는지... 그리고 내가 구입한 스마트폰과 요금제로 선물은 무엇을 받을 수 있는지 마지막 '구입'을 앞두고 확인하는 것이다!





  T월드 다이렉트는 한마디로 '스마트폰 구입의 정석'을 보여준다. 물론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SK텔레콤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다소 당연한 제약 조건이 있지만, 이런 제약조건에 벗어나지 않는다면 24시간 내내 언제든 누구나 T월드 다이렉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스마트폰을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과정이 과거에는 대리점, 지점과 같은 판매점의 영업시간에 맞춰서... 그리고 친절한 직원(판매원)에 따라서 좌지우지되었다면 T월드 다이렉트는 언제나 똑같은 조건으로 똑같이 응대할 것이다.


  물론 이런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단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정석'이라는 것이 언제나 정답이라고 이야기할 수 없는 것처럼... T월드 다이렉트도 온라인 맞춤샵에 맞는 모습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지만 분명히 소비자에게는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내며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판매 직원이 그리울 수도 있다. T월드 다이렉트로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여유있고,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스스로 판단 후 구입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