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FUN, 생활, 어학/교육등 다양한 APPS(앱)은 물론이고,

'최신 영화(극장 동시 상영)'와 '모바일 연재소설(독점)'까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상, T스토어(T store)



  평소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서로의 생활에 변화가 시작되는 만큼 연애와 결혼은 분명히 다른 점을 갖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결혼보다 더 다른 것이 있으니... 바로 '육아'이다.


  연애와 결혼이 다른 것보다 훨씬 더 다른 하나는 '육아'이다. 연인이 결혼해서 '부부'가 되고, 부부가 아이를 낳아 기르는 것을 '육아'라고 한다. 육아가 시작되면 무엇이 그리고 왜 달라지는 것일까?



'너(You)와 나(Me)'에서 '우리(We)'로...


  육아가 시작되면 '너'와 '나'라는 의미에서 '우리'라는 의미로 자연스럽게 변화하게 된다. 특히, '우리'의 중심에는 갓 태어난 '아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즉, 부모님들은 언제나 무엇이든 '포기'해야 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며, 그렇게 포기하는 이유는 당연히 '우리(We)'를 위한 것이다.


  필자 역시 '육아 생활'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것을 포기하고 있다. 물론, '포기'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부정적인 의미를 말한다기 보다는 '단념'이라는 의미로 생각해도 된다. 쉽게 말해서 '아이'를 위해서 지금까지 하던 것들을 조금은 잊고, 버리고, 변화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문화생활'이다. 한달에 1~2번씩 다니던 영화관은 물론이고, 콘서트, 오페라 등 다양한 문화 공연도 일상에서 멀어지기 시작했다.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은 갖고 있지만, 지금까지 2~3년간 꾸준히 해오던 것을 한번에 변화시킨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던 중 재미있는 서비스를 발견했고, 필자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지난 7월 31일 개봉한 영화 '더 테러 라이브'는 필자가 보고 싶었지만 '육아'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포기(단념)'했던 영화 중 하나이다. 약 한달이 지났으니 현재도 영화관에서 개봉 중일꺼라 생각되었던 '더 테러 라이브'를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보고 싶은 영화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더 테러 라이브'를 '극장동시상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바로 'T스토어'의 '영화'서비스이다. [바로가기] '영화는 영화관에서 즐겨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필자였지만, '육아'라고 하는 현실적인 상황에서는 T스토어의 영화 서비스가 최고의 대안이 되었다.


  특히, 최근 TV의 화면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집에서도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영화 장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영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더 테러 라이브'를 통해서 T 스토어(T store)의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살펴보자!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는 필자에게 꼭 필요한 앱스토어는 'T store'와 'Play 스토어'이다. 다양한 앱스토어 서비스가 있지만 그 중에서 T store와 Play 스토어를 '꼭'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T store는 국내 최초의 앱스토어로써 다양한 국내 개발자들의 앱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으며, T store에서만 독점 공개되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하고 있다. Play 스토어의 경우는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적인 앱스토어인 만큼 T store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





  T store(T스토어)의 '영화'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보다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지만, '더 테러 라이브'와 같이 극장 동시 상영 영화나 최신 영화의 경우는 HOME 화면 및 다양한 배너를 통해서도 빠르게 해당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필자 역시 T store에 접속하여 '영화' 카테고리로 이동하지 않아도 '더 테러 라이브'에 대한 정보를 얻었을 만큼 T 스토어(T store)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안내해주는 측면에서도 칭찬할만하다.




  T 스토어(T store)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 '더 테러 라이브'의 화질은 HD, SD, 일반으로 구분되며, HD 화질의 경우 '1280 x 720'으로 최신 스마트폰의 커다란 화면은 물론이고, HD TV에서도 깨끗한 화질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또, 1280 x 720 이라고 하는 HD급 콘텐츠를 1.3GB의 용량으로 제공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에 2~3개의 영화를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TE-A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소 1~2분이면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또 하나 Tstore에서 구입(결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T멤버십 할인은 물론이고 도토리, OK 포인트, Tstore캐쉬, 컬쳐캐쉬(문화상품권)을 통해서 할인 및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T멤버십 T'PLE의 경우는 50% 할인까지 가능한 만큼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영화 '더 테러 라이브'를 영화관에서 '조조할인'으로 관람하는 것과 유사하게 '저렴한 관람'이 가능한 것이다. 물론 T store를 통해서 구입한 콘텐츠는 스마트폰으로 혼자서 즐길 수 있고, 집에서 TV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보고 싶었던 영화 '더 테러 라이브'를 집에서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요즘 세상 많이 좋아졌네'라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특히, 앞에서 강조했던 '육아'를 비롯한 다양한 이유로 영화관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극장 동시 상영'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T store의 영화 서비스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다.


[참고] 영화 '더 테러 라이브' 보고, '프리버즈' 예매권 받자!

  9월 11일까지 T store에서 '더 테러 라이브'를 구매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ㅓ 총 50분께 영화 '프리버즈' 예매권 2장을 선물로 제공한다. [바로가기]




  T 스토어는 '다양한 앱(Apps)'을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는 '앱스토어' 서비스는 물론이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기억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이미 'T플레이(T PLAY)'라는 T 스토어의 카테고리를 소개하면서 '웹툰' 및 '소설(연재소설)'에 대한 서비스를 추천한 적이 있다. [관련 글 : 티스토어 웹툰으로 출퇴근이 행복하다]


  당시 추천 글에서도 위 사진에 보이는 '헬로우 블랙잭'을 비롯한 다양한 웹툰 및 소설 콘텐츠를 칭찬하며 출퇴근길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이야기를 했었다. 약 7개월이 지난 지금도 T스토어의 'T플레이'는 꾸준히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런 꾸준함은 'T 플레이'는 물론이고, 'T 스토어'를 사랑하는 팬을 만드는 가장 최고의 방법일 것이다.





  최근에는 '헬로우 블랙잭'과 같은 웹툰은 물론이고, 'T store 연재소설' 역시 T플레이에서 즐겨보는 서비스(콘텐츠)인데...


  T store 연재소설(모바일 연재소설) 서비스의 경우는 국내 최초로 유명 소설가의 신작을 모바일에서 연재하는 새롭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유명 소설가의 작품(소설)을 모바일에서 미리 볼 수 있다는 것은 뭔가 애독자들에게는 행복한 경험일 것이며, 소설가는 작품의 피드백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현재 T스토어의 '모바일 연재소설' 서비스는 자음과 모음, 바로북 출판사와 제휴를 맺고 소설가 박범신, 전경린, 김이설, 김선영, 조경란, 만화가 박광수의 신작을 T플레이 메뉴에서 연재하고 있다. 주 1회 무료로 연재 중인 콘텐츠(소설)들은 연재가 완료되면 전자책과 책으로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보는 재미'는 물론이고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는 것이 바로 T플레이의 '모바일 연재소설'이다.


  오는 10월에는 '박범신 작가'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박범신 작가를 좋아하는 분들은 벌써부터 T스토어의 'T플레이'에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 및 추천한 영화 '더 테러 라이브'와 '모바일 연재소설'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필자가 경험하고 있는 '육아'를 통한 일상의 변화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보다 새로운 즐길거리를 찾을 수 있고, 그 안에서 '행복'과 '만족'을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T 스토어의 영화 '더 테러 라이브'의 '극장 동시 상영'은 영화관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아닐까!


* 위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