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매력은 역시 '다양한 앱'을 통한 다양한 활용이라고 할 수 있다. e-book으로 베스트셀러를 읽으면 스마트폰은 '책'이 되고, dmb로 인기 예능프로그램을 시청하면 스마트폰은 'TV'가 된다. 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은 게임기도 되고, 사진기도 되며, 심지어는 오디오도 된다.
이렇게 다양한 스마트폰의 활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질의 콘텐츠'가 필요하며, 그 중심에 '앱(어플)'이 있다. 어떤 어플(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동일한 스마트폰도 1~2주 후에는 전혀 다른 모습과 사용성을 보여준다.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어(T스토어, Tstore)의 스타컬렉션, '4인4색'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늘씬한 몸매로 봉춤(폴댄스)를 보여주며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가 바로, '티스토어 스타컬렉션, 4인4색'이다. '4인4색'이라는 이름답게 가인을 비롯하여 장기하, 강승현, 공서영이 각자의 매력을 티스토어 스타컬렉션 광고에서 뽐내고 있다.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티스토어 스타컬렉션'광고는 시청자들에게 '티스토어'에 대한 관심을 불러주기 충분하다. 필자 역시 광고를 본 직후 바로 스마트폰을 꺼내서 티스토어를 확인했다.
스마트폰의 대표 앱스토어 중 하나인 '티스토어'는 국내 최초의 앱스토어인 동시에 국내 개발자들의 앱을 빠르고 찾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즐겨 사용하는 앱스토어이다.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는 필자에게는 위에 보이는 앱스토어는 필수 어플인 동시에 꼭 필요한 기능인 만큼 하루에도 서너번씩 접속하여 새로운 정보를 얻고, 추천 어플(추천 앱)을 설치한다.
티스토어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이 '4인4색 스타홀릭'이라는 제목과 함께 '스타의 뜨거운 추천'이라는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티스토어 스타컬렉션'은 4명의 스타(장기하, 가인, 강승현, 공서영)가 추천하는 티스토어 콘텐츠를 정리해 놓은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추천하는 어플(앱)을 직접 티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서 느끼게 되는 매력을 담고 있는 것이다.
티스토어 스타컬렉션은 위 사진처럼 4명의 스타가 저마다 갖고 있는 매력을 잘 표현해주는 콘텐츠들로 묶여있다. 장기하의 '언더그라운드 음악', 가인의 '아이돌 음악', 강승현의 '다이어트 & 패션' 그리고 공서영의 '야구 & 스포츠'가 바로 스타의 매력을 가장 잘 담고 있는 그들만의 전문 분야인 셈이다.
4명의 스타가 추천하는 콘텐츠인 만큼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지만, 이번 글에서는 특히 최근에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야구'를 소개한 '공서영의 야구 & 스포츠'를 보다 자세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공서영의 야구 & 스포츠'는 최근 프로야구 시즌과 함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콘텐츠를 모아서 소개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필자의 시선을 뺏은 콘텐츠는...
영화 '글러브'
2011년에 개봉한 영화 '글러브'는 이미 영화관에서 관람했다. 관람한 영화에 시선을 뺏겼다는 것은 그만큼 영화의 완성도와 매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 공서영의 '야구 & 스포츠'에서 소개된 영화 '글러브'는 야구라는 소재를 다루는 영화 중에서 '명화'라고 불릴만한 영화이다.
처음 영화를 보았을 때 느꼈던 감동을 되새기고 싶은 생각에 티스토어를 통해서 다시 다운받았다. 갤럭시 S4 LTE-A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Wi-Fi가 아니라도 최대 150Mbps(초당 18.75MB)의 속도로 빠르게 다운이 가능하다. 더 매력적인 것은 해당 콘텐츠를 다운받을 때, 100% 다운 전에도 시청(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체 약 1GB 중 약 49MB(4% 정도)를 다운받았지만, 바로 '재생'이 가능한다는 것이다. 이런 기능은 티스토어를 통해서 콘텐츠(영화, 예능 등)를 구입하면 원하는 순간에 시청(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그만큼 보고 싶을 때 바로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
참고로, 티스토어는 '휴대폰 결재'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재'도 가능해 졌다.
공서영의 '야구 & 스포츠'에서 소개한 영화 '글러브'는 물론이고, 장기하, 가인, 강승현이 추천하는 다양한 콘텐츠 역시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스마트폰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들이다.
'4인4색'과 함께 재미있는 티스토어의 추천 메뉴가 있으니 바로 'must have'이다.
T스토어(T store)의 초기화면에서 'T store 추천'메뉴를 선택하면 must have를 확인할 수 있다. '소개팅 어플'이라고 하는 관심 200%의 어플은 물론이고, 로맨스 영화 모음, 인기소설 모음, 추억의 드라마 모음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묶어서 소개하고 있다.
그 중에서 '추억의 드라마 모음'은 지금까지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 최고의 인기 드라마라고 불리는 드라마들을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내 이름은 김삼순, 커피 프린스 1호점, 시크릿 가든과 같이 이름만 들어도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유명한 드라마를 티스토어에서 보다 쉽게 다운 받아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앱, 어플)를 원한다면 티스토어의 다양한 카테고리와 이벤트를 통해서 추천하는 콘텐츠를 찾아보는 것이 가장 쉽고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그런 점에서 스타 컬렉션 4인4색이나 must have(머스트 해브)와 같은 티스토어 추천 메뉴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 이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