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아이폰에는 '앱스토어'가 있다면... 안드로이드폰에는 '(안드로이드)마켓' 그리고 T스토어가 있다. 사실 국내에서 티스토어는 '옴니아'시절 앱스토어와 비교당하면서 '부족하다'라는 이미지로 치부되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OS가 윈도우 모바일에서 안드로이드로 변환되면서 티스토어 역시 조금씩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마켓이 최근까지 '무료어플'만 국내에 소개되고 다운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자들이 티스토어로 모여들었고, 얼마되지 않은 기간동안 수만개의 어플이 쌓여있는 '앱스토어'의 형태를 갖춰가고 있다. 물론, 아직도 벨소리와 같은 이상한(?) 어플들이 많이 차지하고 있지만... 이번 체험단에서 지정된 어플들 만큼은 '국내 사정에 딱 맞는... 즉, 국내 사용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그런 어플들 이므로 꼭 관심을 갖고 설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어플은 바로 '안드로이드 초성검색(CranixDialer)'라는 어플이다. 그럼 이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어플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은 유료 어플이다. 쉽게 말해서 '돈'을 내고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 어플이라는 것이다. 필자만 해도 그렇지만 대부분 무료 어플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유료어플들은 좋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어플 소개는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그만큼 돈이 들어가야 하는데 정확한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구입여부를 정하는 것이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테니까...


  어플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은 유료 어플이지만...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여기서 특별한 기능이라고 하는 것은 어플을 실행해서 게임을 한다거나 SNS를 하는 등의 기능을 말한다. 그러면 '안드로이 초성검색'이 제공하는 기능은 무엇일까?

쉽고, 빠르고, 편리한 전화기능!
  그렇다!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은 안드로이드 폰의 전화 기능을 한단계 올려주는 어플이다. 쉽게 말해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어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보다 자세히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이 제공하는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연락처 초성 검색
   >> '세아향'을 연락처에서 찾는 경우 'ㅅㅇㅎ'와 같이 각 글자의 초성만 입력해서 검색가능
(2) 안드로이드 폰의 전화버튼과 연결
   >> 통화시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통화버튼과 연결 가능
(3) 단축번호 지정
   >> 일반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축번호를 통해서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등이 가능
(4) 버튼 효과음과 진동조절
   >>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에서 키패드의 버튼 조작시 효과음과 진동 발생을 조절 가능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을 설치하고 나서 실행을 하려면 다른 어플과 다르게 실행방법이 한가지 더 있다. 일반적으로 어플들이 설치된 어플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실행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과 안드로이폰에 있는 '기본 통화'버튼을 통한 실행방법이다. 즉,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안드로이드폰에 꼭 맞는 기본 기능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모든 안드로이드폰은 연락처(주소록)가 '구글'과 연동된다. 물론,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의 이야기이다. (구글과 연동하지 않는 안드로이드폰은 그 기능의 절반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니 꼭 연동해서 사용해야 한다.) 그렇게 구글의 주소록과 연동된 안드로이드폰은 수많은 연락처들이 폰에 존재하게 된다. 그러니 일일이 번호로 검색하는 것은 일반 휴대폰보다 어렵게 된다.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은 이렇게 어려운 것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도와준다. 그래서 일까... 어플의 디자인 역시 '심플(simple)'하다. 통화기록(수발신)과 다이얼패드(숫자다이얼 또는 키패드)로 구성되어있다. 실제 위 캡쳐 화면처럼 숫자다이얼과 키패드는 '입력방법'의 차이일뿐 기능은 동일하다.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은 연락처에 들어있는 모든 정보를 검색하는데... 검색 조건으로는 한글과 숫자등이 있다. 우리는 보통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번호로 검색한다. 특히, 이름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아서 '초성검색'이라는 이름이 어플에 사용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을 이용해서 연락처에 특정 사용자를 검색했다면 자연스럽게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 그런 연결과정이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단축다이얼'을 제공하는데... 단축다이얼이라 함은 해당연락처를 1,2,3과 같이 단순한 번호로 연결하여 '1'을 꾹 누르면 연결된 해당 연락처로 연결되는 기능이다.

 국내 휴대폰과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해외 스마트폰에서는 이 기능이 없어서 많이 불편한데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으로 그 기능을 커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위에서 설명한 기능 외에도 '메뉴 -> 환경설정' 메뉴를 통해서 다이얼패드 변경(숫자다이얼/키패드), 키패드 진동 여부, 버튼 효과음 여부, 자동종료 여부등을 설정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초성검색' 어플은 한마디로 정리하면... '스마트폰의 기본인 전화기능의 확장판'인 셈이다. 특히, 외국산 스마트폰의 경우 국내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메뉴구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생각할 때, 유료 어플이지만 '안드로이드 초성검색'이 갖는 특징은 꽤 매력적이다. 아무리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어디까지나 '휴대폰'의 기능이 가장 우선시 되야 하는 법이니 이런 기능에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