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스토어 3주년 기념이벤트! 

'하루에 한번 Tstore 하세요. 하루에 한개 유료앱이 무료!'



  지난 8월 31일 저녁 9시를 시작으로 60일간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바로 'T스토어(Tstore)의 3주년 기념이벤트'이야기이다. T스토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너무나 매력적인 이벤트인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르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T스토어 3주년 기념 이벤트는 지금 이시간에도 TV를 통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 위 동영상은 TV에 방송되는 15초 광고 중 '주원'이 등장하는 TV광고이다.


  T스토어 3주년 기념 이벤트의 내용을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하루에 선정된 한개의 유료앱을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어플을 어떻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지는 이제부터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한다.




  지금 T스토어(Tstore)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메인 페이지(첫페이지)에 소개된 다양한 정보 가운데 주원의 모습이 보이는 'EVENT' 정보가 하나 눈에 들어온다. '하루에 한번 T스토어 하세요. 하루에 한개 유료앱이 무료'라는 멘트와 함께 '오늘의 앱'으로 선택된 유료앱(유료어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T스토어 바로가기


  해당 이벤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QR코드 화면이 나타나며 스마트폰에 설치된 'QR코드 리더기'어플을 사용하면 T스토어의 이벤트관련 페이지로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위에 소개한 내용처럼 'T store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도 가능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할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접속한 'T store'의 모습이다. 첫 화면에서 해당 이벤트를 확인할 수 없다고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전혀 없다. T store에 접속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공지'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T store(티스토어) 3주년 기념이벤트관련 공지를 확인할 수 있다.





  T store에 공지된 내용은 오는 10월 30일까지 60일간 매일 1개의 유료앱을 무료로 T store에서 제공하마여, 오늘의 앱으로 선택된 앱은 매일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변경된다는 것이다. 물론, 일부 단말에서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T store의 공지 내용을 확인하고 T store의 화면을 보다보면 '이벤트'관련 배너가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배너(광고)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인터넷 브라우져가 실행되면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된다.


  스마트폰에서 '여기'를 누르면 오늘의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창으로 바로 이동되며, QR코드로 이동을 원하는 분이라면 아래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연결된 페이지에는 '오늘의 앱'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메뉴 '지금 다운로드'가 존재한다. '지금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T store로 이동되며 해당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쉽게 화면이 이동된다.




  오늘의 앱(9월 1일자)으로 선정된 '메이플스토리 Live'를 T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이다. 실제로 '5,000원'이라고 하는 유료앱인 '메이플스토리 Live'를 할인쿠폰(T store주년 이벤트)으로 '0원(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구매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결제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이때 할인쿠폰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5,000원 할인쿠폰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할인쿠폰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되는 만큼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결제 실수를 제외한다면 특별히 비용이 과금되는 경우는 없다.




  실제 메이플스토리 Live를 'T store 3주년 이벤트 할인쿠폰'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실행한 모습이다. 5,000원이라고 하는 다소 높은 가격의 어플을 이렇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인기있는 어플이라는 점도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혜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T store 3주년 이벤트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용자에게 혜택'이라는 요소에서도 중요하지만, 국내 앱스토어가 3년동안 사용자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꾸준히 성장했다는 점도 중요한 부분이다. 세계적으로 이동통신사가 운영하는 앱스토어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운영되는 경우는 T store가 유일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만큼 드문 경우이다.


  T store의 경우 점점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을만큼 '앱스토어'로써 성장하고 있다는 것도 칭찬받을만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괜찮은 어플'을 티스토어에서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