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부터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 습관이 생기기 시작했으니... '앱스토어 구경하기'이다. 평소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 물건을 구입하지 않고, '아이쇼핑(구경)'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와 행복을 느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 것과 비슷한 것이 스마트폰에서는 '앱스토어 구경하기'이다.


  필자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3'의 경우는 이번 글에서 소개할 '티스토어(T store)'를 비롯하여 Play 스토어, 삼성Apps등 다양한 앱스토어가 제공된다. 그 중에서 '티스토어(T store)'의 경우 다양한 콘텐츠(앱, 영화, 만화, 이북 등)를 갖고 있는 앱스토어로서도 매력을 보여주지만, 국내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티스토어 이벤트인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 역시 '티스토어(T스토어)'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올 가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불과 1~2년 전만에 해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들의 대부분은 속칭 '국민앱' 또는 '유명한 앱'들이 대부분이었다. 유명하고 인기가 있어서도 그렇지만 당시만 해도 완성도 높은 앱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비슷한 앱을 비슷하게 사용했었다.


  그런데 요즘은 전혀 다르다! 1~2년만에 앱스토어에는 다양한 앱들이 가득해졌고, 버전업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보다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들이 많아졌다.


  이런 변화를 통해서 사용자는 꾸준히 새로운 앱을 찾고,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과정으로 스마트폰을 더욱 잘 활하게 되었다.





  필자 역시 그런 이유로 1주일에 2~3번씩은 스마트폰의 '앱스토어'를 방문해서 새로운 앱이나 추천 앱등의 정보를 얻는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티스토어 이벤트인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 역시 앱스토어에 방문했다가 발견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이벤트 소개가 '티스토어(T store)' 접속시 소개되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타지마, 가을' 이벤트를 확인했을지도 모르겠다.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 바로가기



 

  티스토어(Tstore)가 다른 앱스토어와 다른 매력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티스토어는 국내 개발자의 앱이 다른 앱스토어보다 많고, 영화나 예능 콘텐츠 역시 찾아보기 쉽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좋다!


  어플이나 콘텐츠의 경우, 사용자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라서 호불호가 다를 수 있겠지만... 필자에게 '티스토어'를 국내 사용자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스토어라는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특히, 최근에는 '극장 동시 상영 영화'나 '게임 어플', 'TV 예능 프로그램'을 위해서 자주 티스토어(Tstore)에 방문하게 된다.




  그런 필자에게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은 굉장히 매력적인 내용의 이벤트이다. 우선 '타지마, 가을' 이벤트는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TV예능, 영화, 이북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꼭 한번 확인해야 하는 좋은 이벤트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은 아래와 같이 크게 세가지 이벤트로 소개할 수 있다.


하나! 어서 와, 100원은 처음이지?

둘!    공짜라구? 너의 친구가 부러워

셋!    단언컨대, 결국 반값이라는 거지?


  재미있는 제목의 세가지 이벤트가 각각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첫번째 이벤트인 '어서 와, 100원은 처음이지?'부터 소개를 해보면...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예체능을 단돈 '100원'에 구입하여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혹시 100원이라고 해서 TV에서 자주 재방송을 했던 1~2달 전의 TV방송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왜냐면 지금까지 우리는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자주 들었으니까...


  하지만, 티스토어의 '추남추녀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100원짜리 예능 콘텐츠는 방송된지 딱 2~3일뿐이 안 된 따끈따끈한 콘텐츠이다. 1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개그콘서트의 '최신 콘텐츠'를 확인해보니... 지난 주 일요일(10월 13일)에 방송된 720회분이었다.


  최근 방송사로 인해서 가정에서 즐겨 사용하는 IPTV에서도 3주가 지난 방송만 다시보기가 지원되는데, 단돈 100원에 2~3일전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두번째 이벤트인 '공짜라구? 너의 친구가 부러워'는 다양한 인기 영화를 구입하면 친구에게 '무료'로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여배우 '신소율'의 노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나의 PS 파트너'를 2,500원에 티스토어에서 구입하면, 친구에게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장소에서 같이 보지 않아도, 따로 또 같이 재미있는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혹시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 영화를 다운받는다는게 왠지 화질에서 기대이하를 보여주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다. 실제 티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영화 콘텐츠는 일반(576x324)부터 SD(720x400), HD(1280x720)까지 제공하므로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TV에 연결해서 시청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만큼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마지막 세번째 이벤트인 '단언컨대, 결국 반값이라는 거지?'는 영화, 음악, 이북(e-book)을 구입하면 50% T스토어 캐쉬로 돌려받는 것이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경우, 티스토어에서 대여는 2500원, 소장은 6500원이다. 이때 '소장형' 즉, '콘텐츠 구매'를 하는 경우 구매시 지불한 6500원의 50%(절반)이 T store 캐쉬로 돌려받는 것이다.


  여기서 'T store 캐쉬'는 T 스토어에서 제품(앱, 콘텐츠 등)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결제방법이다. 즉 돌려받는 T store 캐쉬는 다른 콘텐츠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절반에 구입한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타지마, 가을' 이벤트는 물론이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 신규 콘텐츠가 티스토어에는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티스토어 바로가기


  특히, '추남추녀 헌정 이벤트! 타지마, 가을'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스마트폰의 '티스토어'로 접속하여 확인해도 되고, 컴퓨터에서 '티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타지마, 가을' 티스토어 이벤트 바로가기


* 위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