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 중 가장 쉽게 그리고 가장 편리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TV'이다. 보고 듣고 즐기는 TV는 어린 아이부터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들까지 편안하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가 TV에 대해서 좋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TV가 지금까지 우리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런 '선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TV에 대한 이야기로 글을 시작한 이유는 최근 TV 광고를 통해서 관심갖게 된 'SK엔크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이다.




   마르고 큰 키 때문에 '기린'이라고 불리는 '이광수'는 요즘 잘 나가가는 대표 연예인 중 하나이다. 그가 갖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 중 하나는 '대중성'이다. 많은 분들이 '이광수'를 다소 과장된 행동이지만, 그의 모습에서 진실성(True)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가 보여주는 말이나 행동이 대중에게 크게 어필되는 것이다.


  그런 그가 최근 TV 광고에서 보여주는 재미있는 모습은 짧은 30초 광고에서도 시선을 끌기 충분했다.



  SK엔크린의 '[TRUE 엔크린(트루 엔크린)] 진심을 채우다, 공간초월의 법칙'편에서 광수의 다소 과장된 행동이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기름을 세계로 수출한다'는 이야기에 궁금증을 갖게 해주었다.


[트루엔크린] 진심을 채우다, 공간초월의 법칙편 보기





  SK엔크린의 '[TRUE 엔크린] 진심을 채우다, 공간초월의 법칙'편을 보면 기름 한방울 나오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미국, 네덜란드, 호주, 프랑스, 중국 등 세계 10여개국으로 수출된다는 사실에 놀라게 된다.




  SK 엔크린(SK 에너지)는 석유를 다루는 국내 정유 1위 기업으로 1962년 '대한석유공사'란 명칭을 지니고 탄생한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이다. 국내 정유업계 1위를 자랑하는 만큼 SK 에너지의 설비 규모는 여의도의 3배가 넘는 규모로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원유의 양이 1,115,000 배럴(약 112만 배럴)이라고 한다.


  국내에 있는 SK 에너지의 주유소 역시 4452개로 '최다 주유소(34.2%)'를 보유하고 있어 우리가 쉽게 찾게 되는 곳 중 하나인 셈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11개의 해외 지사를 설립하여 활발한 해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로 수출하는 엔크린의 'True 캠페인'의 한 예로 SK에너지는 2011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과 전 세계로의 1억 7200만 배럴의 경질유(휘발유, 경유, 등유) 수출등의 석유 사업을 통해서 총 23조 5495억원의 수출을 달성했다. [관련 내용 : 숫자로 보는 SK 에너지]





  이광수와 함께 SK 엔크린의 '트루 캠페인(TRUE 캠페인)' TV CF에서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빨간 모자 아가씨는 '이유비(이유진)'이다. '진심(True)을 채우다'란 카피로 마무리 되는 세 편의 SK에너지 광고에서 이유비는 이광수와 인도음악인 'Tunak Tunak Tun'의 리듬에 맞춰 해맑은 미소와 함께 코믹 댄스 '주유총 춤(True Dance, 트루댄스)'를 보여준다.



  '[TRUE 엔크린] 진심을 채우다, 시선처리의 법칙'편 역시 이광수와 이유비의 완벽 호흡이 시선을 끈다. 물론, 앞에서 '해외 수출'이 새로운 정보를 주었다면, '시선처리의 법칙'편에서는 우리가 평소 간과했던 '투명주유기'에 대한 부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었다.



  SK엔크린의 '투명주유기'는 주유되는 기름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주유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인터넷이나 광고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국에 있는 SK 엔크린 주유소에서 지금도 확인할 수 있다. '투명주유기'의 경우 주유되는 기름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소비자)에게는 정량과 정품을 확인할 수 있는 믿음과 신뢰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생각된다.


  물론, 평소에 이런 부분을 간과했던 것은 '새로운 모습' 정도로만 보고 넘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TV CF를 통해서 확인하게 되는 '엔크린 투명주유기'는 분명히 다른 주유소에는 없는 SK 엔크린만의 특장점인 동시에 고객과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새로운 시도인 셈이다.



  투명 주유기, 기름 수출, 전자봉인, 세계 최대 규모의 정제시스템, 3천명의 오일마스터, 친환경 마크 등 다양한 SK 엔크린에 대한 '궁금증'은 '내 차를 위한 True 엔크린 Fact'에서 보다 쉽게 소개되고 있다.


내 차를 위한 True 엔크린 Fact 바로가기





  SK 엔크린(SK EnClean)의 'True 엔크린 캠페인'은 그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국내 1위 정유업체인 'SK에너지'를 보다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무엇보다 '1위'가 될 수 있는 이유를 인기 연예인의 재미있는 율동과 노래로 재미있게 풀어갔다는 것이 칭찬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익숙한 멜로디는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게 만들며, 재미있는 율동(춤)은 한번쯤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을 들게 만든다. SK엔크린의 TV CF 속 '트루댄스(True Dance)'는 그런 의미에서 성공적인 TV CF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와 함께 SK엔크린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Ture(트루)'한 사실을 잘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SK EnClean(SK 엔크린) 홈페이지에서는 'True 엔크린 캠페인'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SK 엔크린 홈페이지 바로가기




  첫번째 이벤트는 '도전! 나도 엔크린 트루댄'으로 이광수와 이유비가 재미있게 추는 '트루댄싱'을 연습해서 '나만의 트루 댄싱'을 뽐내면 된다. 응용이 가능한 동작인 만큼 재미있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할 듯 하다. 무엇보다 '도전! 나도 엔크린 트루댄싱'은 아이패드 미니2를 비롯하여 닥터드레 헤드폰, 문화상품권, 모바일 주유권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만큼 참여하는 분들은 재미있는 추억과 함께 행복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다.


이벤트 바로가기


  혹시 '엔크린 트루댄싱' 이벤트에 참여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최고의 트루 댄싱'을 직접 뽑으면 된다.다양한 분들의 '엔크린 트루댄싱'을 보고 '추천'을 하는 분들께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와 모바일 주유권을 선물한다.


  페이스북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재미있는 트루 댄싱도 보고 선물도 받자!


최고의 트루 댄싱 추천하기




  두번째 이벤트는 앞에서 소개한 '내 차를 위한 True 엔크린 Fact'에 대한 문제를 푸는 퀴즈쇼이다. 총 5개의 문제 가운데 3개 이상을 맞추면(60점 이상)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퀴즈(문제)의 난이도는 누구나 '내 차를 위한 True 엔크린 Fact'를 한번만 확인하면 쉽게 응모가 가능할 만큼 쉽고 간단하다.


퀴즈 이벤트 바로가기


SK엔크린 True 켐페인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