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갖고 있는 스마트폰 OS는 무엇일까?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아이폰을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용 OS는 바로 '안드로이드(Android)'이다.

[참고자료 : 2010년 11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총 602만명 중 안드로이드OS는 353만명(58.6%), iOS는 162만명(16.7%), 윈도우모바일은 65만명(10.8%)이 사용중이다.

  이런 모습은 국내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수많은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무료 OS인 '안드로이드'를 채택하여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아무리 완성도가 높은 아이폰이라도 이렇게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군단'을 앞서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든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갖고 있는 '안드로이드 OS'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관련 어플들을 다운받는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어플은 이미 20만개를 넘었고, 그만큼 다양한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은 게임 카테고리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게임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티스토어'와 같은 국내 앱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국내 게임 개발자들도 티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하게 되고 그만큼 '티스토어'는 발전하게 되었다. 이런 저런 이유 때문인지 몰라도 티스토어가 보여주는 '이통사 앱스토어'의 모습은 보기 드문 사례로 해외에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는게 사실이다. 티스토어에 등록된 어플 수도 약 7만개라고 하니 등록된 어플양을 생각할 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수임에는 틀림없다.

  오늘 소개할 어플 역시 '티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한 게임어플로 국내 개발자인 '조윤성(재미연구소)'님이 만든 어플이다. 중독성이 강하기로 유명한 게임인 만큼 소개할 때 조심스러움이 있지만... 이미 '인기 게임어플'로 이름을 알린 어플인 만큼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오늘 소개할 게임어플은 바로 '더 월드(The World)'이다. 다운은 SKT의 앱스토어인 '티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서두에 이런 저런 설명이 많았던 것은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 조차 티스토어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이 있을거 같아서 현재 국내 스마트폰 어플 시장의 상황을 이야기한 것이며... 티스토어라는 편견없이 하나의 어플로 생각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티스토어(http://www.tstore.co.kr)의 유료게임 어플에서도 'BEST'색션에 가면 '더월드'라는 게임어플을 만날 수 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게임어플 '더월드'는 유료로 2,900원의 다운로드(설치)비용이 발생한다. 티스토어에서 어플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2,900원이라는 유료어플임에도 불구하고 약 96만(2011년 3월 18일 기준, 960,424회)이라는 대단한 조회 수와 함께 다운로드 역시 약 4만(40,348회)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준다.

  평점 역시 5점 만점에 4.3점으로 1,148명의 평점 참여인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이만큼 '더월드'는 보여지는 수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어플임을 알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소개를 해도 '유료어플'이라면 실제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전에 다시 한번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할 것이다. 필자 역시 티스토어 사이트에서 천천히 재미있는 어플을 찾아보고 설치하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그래도 직접 다운로드를 하기 전에는 어플에 대한 내용을 위와 같이 다시 확인하다.

  어플 소개 글과 스크린샷을 확인하고, 어플을 사용했던 사용자들의 사용후기를 확인하고 나서야 해당 어플을 '구입'하는 것이다. 이런 과정이 다소 번거럽고 어려울 수 있지만... 이래야 '더월드'와 같이 만족할만한 어플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되는 시간은 약 1~2분 남짓으로 그렇게 무겁지 않은 크기이다.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TheWorld'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귀여운 첫 화면이 등장한다. 장르는 '시뮬레이션'으로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폰 안에 세상을 만드는 것'이 어플의 전체적인 내용이다.

  우선 플레이 영상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이야기를 계속 해보자!


  위에 링크한 동영상은 다양한 어플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포털 '앱톡'에 올라온 어플 '더월드'의 플레이 영상이다. 참고로, 유/무료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기 전에 앱톡사이트를 방문하여 보다 빠르고 자세한 어플 리뷰를 확인한다면 보다 사용자에게 잘 맞는 어플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앱톡 바로가기]

  사운드와 게임속도를 환경설정 메뉴에서 설정하고 '새로하기'를 누르면(터치하면) 위와 같이 간단한 안내와 함께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은 총 5개의 대륙 중 아프리카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메리카에 나만의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위와 같은 지도(맵)가 등장한다. 위 지도는 앞에서 설명한 5개의 맵 중 하나(아프리카)이며... 정해진 위치에 건물을 세우는 것이 이 맵에서 사용자가 해야 하는 '미션'인 것이다. 물론, 건물을 세우기 위해서는 '재산(나의 재산)'이 필요하며, 미션 수행을 통해서 재산을 늘려가는 것이 목표가 되는 것이다.

  맵 형태의 진행에서 '건물'을 선택하고 미션이 시작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건물을 세우는 현장의 모습인데... 첫 건물은 '튜터리얼 모드'처럼 지정하는 부분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문제 없이 미션이 완료된다. 물론, 이 과정을 통해서 전체적인 진행사항이 안내되는 것이니 꼭 단계단계를 진행할 때 전체적인 처리과정을 숙지하는 것이 차후 게임을 하는데 편리하다.


  첫 건물(미션)을 완료하고 받은 게임결과이다. 투자금액은 100만원이였는데... 수입금액이 50만원으로 50만원을 잃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이렇게 하면 건물을 추가로 지을 수 있는 '나의 재산'이 줄어드니 수익금액이 높을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에 보다 많은 활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미션이 진행되는 작업현장의 모습에서는 작업자와 트럭이라는 자원을 어떻게 잘 활용하여 빠르게 작업장을 미션 제한 시간내에서 많이 움직이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미션 제한 시간이 끝나면 작업은 끝이 난다. 하지만 위와 같이 투자한 금액보다 수익이 적은 경우 추가 건물을 지을 수 없으니 미션을 빠르게 수행하는 것이 게임에서는 중요하다.


  두번째 미션(건물짓기)을 완료하고 얻은 게임결과이다. 이와 같이 투자금액대비 수익금액이 커지는 경우는 건물을 세우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게임어플 '더월드'를 이야기할 때, '중독성있는 게임'이라고 소개한 것은 이미 게임 스크린샷을 통해서 확인한 만큼 '화려하고 조작감이 중요한 액셔게임'과는 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시뮬레이션이라고 하는 게임의 장르가 주는 매력은 역시 사용자가 어떻게 컨트롤하느냐와 어떻게 생각하느냐인 만큼 같은 게임도 전혀 다른 결과를 준다는 것이 매력이다.

  그러니 사용자는 게임을 하면 할수록 게임에 적응하게 되고, 그만큼 게임 속에서 능수능란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해서 보다 멋진 '세상(World)'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중독성있는 게임'으로 기억되게 되는 것이다.


  미션을 통해서 얻은 수익 즉 '나의 자산금액'을 통해서 작업자나 건물, 트럭, 작업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S'마크를 터치하면 아이템에 필요한 자산을 미션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데...

  나의 자산은 '게임머니'로 건물을 짓거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하는데... 위와 같이 '포인트샵(S)'을 통해서 구입도 가능하다. 구입비용은 '무료'를 시작으로 100원, 500원, 2000원으로 되어있고, 무료의 경우는 게임머니 10만원으로 APP스토어의 다른 게임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 제공된다.


  어플 '더월드'는 사실 필자에게는 티스토어 전에 '코리아 모바일 페스티벌'라는 모바일 행사장에서 처음 들었다. 물론, 인기어플로 행사의 패널로 소개된 '조윤성'님의 이력에서 처음 만난 것이다.

  국내에서 열리는 커다란 모바일 행사에서 성공한 케이스로 소개될 정도이며, 어플 리뷰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어플인 '더월드'는 분명히 매력있는 게임이였다. 특히, 스마트폰 게임이 갖어야 하는 특징인 '심심풀이용'이라는
부분을 잘 만족하고 있어서 스마트폰 게임으로는 강추하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덧글] 스마트폰을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을 '스마트(Smart)'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앱을 자신의 사용목적에 적합하도록 설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어플의 정보를 확인하고 얻을 수 있어야 하는데 필자와 같은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을 소개해주는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게임 어플뿐만 아니라 인기어플까지 한번에 알 수 있고 다양한 플레이 영상(동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는 앱 포털 '앱톡'에서 스마트한 앱들을 만나보면 어떨까? [앱톡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