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그호이어 라 메종(TAG Heuer La Maison), 부산 센텀시티에서 열린다!


  '태그호이어(TAG Heuer)'는 럭셔리한 이미지로 유명세를 얻은 브랜드인 만큼 친숙할 것이다. 하지만 '태그호이어 라 메종(TAG Heuer La Maison)'에 대해서는 처음 듣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우선, 'La Maison(라 메종)'은 한국어로 '집', 영어로 'The House'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불어이다. La는 정관사이며, Maison(메종)이 바로 '집(House)'이다.


  '태그호이어 라 메종'은 '태그호이어 집' 즉, '태그호이어 전시회'를 의미한다.




  태그호이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일반 '전시회'가 아닌 태그호이어가 직접 세계의 유명 도시들을 순회하며 진행하는 세계적인 전시회가 바로 '태그호이어 라메종(TAG Heuer La Maison)'인 것이다.



  세계 순회 전시회인 태그호이어 라 메종은 지난 7월 말레이시아와 중국 상하이에 이어 오는 7월 15일부터 7월 24일까지 10일간 대한민국의 항구 도시 '부산'에서 개최된다. 태그호이어 부산 라 메종은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에서 개최된다.

 

  유명 백화점이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태그호이어'와 다른 '태그호이어 라 메종'만의 매력은 태그호이어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태그호이어 360 뮤지엄(TAG Heuer 360 Museum)에서만 볼 수 있던 진귀한 태그호이어 제품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태그호이어 360 뮤지엄(TAG Heuer 360 Museum)은 태그호이어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지만, 오직 홍보대사, 기자 그리고 초대손님 외에는 방문할 수 없었던 공간으로 운영되었는데, 태그호이어 라 메종을 통해서 태그호이어 360 뮤지엄을 일반 관람객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는 것이다.


  세계 유명 셀럽들만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을 부산 센텀시티의 태그호이어 라 메종에 방문하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그호이어의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경험의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시계 매니아는 물론이고 평소 태그호이어 브랜드나 명품 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이벤트임에는 틀림없다.



  오는 7월 부산에서 열리는 태그호이어 라 메종(TAG Heuer La Maison)은 올해 3번째로 진행되는 전시회인데, 이전에 열린 라 메종은 말레이시아와 중국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라 메종 부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말레이시아와 중국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전시회가 진행되었는지 살펴보자.






  2014년 라 메종의 첫 번째 여정지는 '말레이시아(Malaysia)'의 수도 쿠알라룸프였다.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의 파빌리온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라 메종은 귀빈들과 언론사가 참석한 자리에서 쿠알라품푸르 시장이 개최를 공식적으로 선언하면서 시작되었다.




  말레이시아 라 메종은 태그호이어 브랜드 고유의 혁신과 아방가르도, 열정이 빚어낸 기술 공학 그리고 럭셔리한 고급스러움 등을 모두 담고 있는 멋진 전시회였다. 




  'La Maison TAG Heuer Timelapse in Malaysia'라는 동영상을 통해서 말레이시아 라 메종의 현장 분위기를 조금 더 쉽게 느낄 수 있다.



  특수 제작된 높이 2.4m, 넓이 100 제곱미터의 특별 전시장에서 태그호이어 360 뮤지엄의 영구 소장품과 호이어 가문의 소장품 중 뛰어난 가치를 지닌 60여점의 타임피스들이 전시된 것이다.






  2014년 2월 말레이시아에 이어 2014년 4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두 번째 라 메종 태그호이어를 살펴보자. 중국 라 메종의 경우, 개회식의 특별 게스트로 '젠슨 버튼(Jenson Button)'이 참석했다.


  사진 중앙에 위치에 '젠슨 버튼' 영국 출신 카레이서로 현재 '멕라렌 메르세데스' 소속의 F1 레이서이다. 지난 2012년 F1 브라질 그랑프리 우승, F1 싱가포르 그랑프리 2위, F1 벨기어 그랑프리 우승 등의 수상 경력을 보여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F1 레이서 중 하나이다. 참고로 중국 라 메종 개회식에 참석한 젠슨 버튼은 태그호이어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태그호이어 라 메종의 현장 분위기는 위에 링크된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중국 라 메종의 경우 젠슨 버튼과 함께 태그호이어 오뜨 올로제리의 워치메이커 '마르코 메이키넌(Marko Maekinen)이 참석하여 간단한 워치메이킹 강습을 진행했다.






  말레이시아(2014.02), 중국 상하이(2014.04)에 이어 오는 7월(2014.07.15 ~ 2014.07.24)에 열린 부산 라 메종(부산 센텀시티)은 어떤 모습으로 진행될까?




  태그호이어 부산 라 메종은 키친(Kitchen)과 차고(Garage), 두 개의 공간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다.


  키친(Kitchen)에는 인터렉티브 스크린과 스위스 워치메이커들에 의해 조립된 무브먼트가 한 쌍을 이루어 전시될 예정이다. 키친에 전시되는 태그호이어 제품들은 태그호이어와 스위스 워치메이킹 역사의 전환기를 나타낼 것이다. 차고(Garage)에는 태그호이어의 시간 계측 도구들과 레이싱 세계와의 오랜 관계를 담은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전시의 모든 제품은 나와 가문의 소중한 일원이다.


가장 오래된 스톱워치에서부터 가장 최신 크로노그래프까지, 우리가 누구이고, 우리가 무엇을 만들어 왔는지 보여줄 것이다. 전 세계가 우리의 자랑스러운 성취물, 가장 숨이 막힐 듯한 창조물이자 가장 강렬한 순간을 보며 이 모든 것을 우리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매우 기쁨을 느낀다.

- 태그호이어 명예 회장, 잭 호이어





  태그호이어 부산 라 메종은 '태그호이어'의 세계 전시회 중 하나라는 점에서도 주목 받는 행사(전시회)지만, 그것과 함께 국내 어떤 태그호이어 매장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세계 TOP 수준의 태그호이어 제품을 마치 세계 정상 수준의 셀럽처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또한, 부산 라 메종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가 하나 더 있다. 태그호이어 신세계 센텀시티 점에 특별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다. 행사 기간 중 시계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히 워치와인더, 여행용 워치 파우치 등의 태그호이어만의 특별한 아이템들이 담긴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혹시 구매하지 않는 고객이라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백화점 내 비치된 브로셔와 광고 속 QR 코드로 라 메종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특별 제작된 라 메종 에코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는 7월... 여름 휴가 또는 라 메종을 위해서 부산을 찾는 분들이라면 7월 14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부산 라 메종은 명품 시계 수집가, 카레이싱 팬, 디자인 전문가 및 태그호이어 애호가에게 반드시 만나 봐야 할 일생에 다시 없을 소중한 경험이 되어 줄 것이다.




<추가> 부산 라 메종 미리보기

부산 라 메종에 전시될 다양한 태그호이어의 제품 가운데 '태그호이어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을 미리 확인해보면... 




 

 

이 포스팅은 태그호이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