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방송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새로운 방송 컨셉으로 나도 모르는 사이 시선을 빼앗기는 경우가 있다. 이런 TV 방송프로그램이 갖고 있는 특징은 대중적이거나 아니면 지금까지 다른 방송에서 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시도'로 꾸며진 경우가 많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기 방송프로그램들을 생각해보면 대부분이 새로운 컨셉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새로움을 전달해주며 이슈를 끌고 인기를 얻기 시작한다.
TV조선의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TV조선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드는 생각은 지금까지 '지상파'에서 다루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의 TV 방송프로그램이 많다는 점이다.
지난 번에 작성한 '기존 시트콤과는 다른 골드에이지 시트콤, 웰컴 투 힐링타운'이라는 글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지금까지 '시트콤'하면 20대 전후의 젊은 출연자의 사랑이야기가 언제나 중심이었다. 물론, 그만큼 젊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기에는 젊은 출연자들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시트콤이 조금 더 쉽겠지만, 잘못하면 금방 식상해질 수 있다는 단점도 있었다.
그런 점에서 '웰컴 투 힐링타운'이라는 시트콤은 '골드에이지'라고 하는 중장년층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므로 같은 이야기 소재라도 풀어가는 출연자의 모습에서 지금까지의 시트콤과는 다른 매력을 발견하게 된다. 이런 점이 시청자 스스로도 모르게 채널을 고정하고 시청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지난 6월 24일로 20회를 방송한 '지운수대통'이라는 주말 드라마 역시 지금까지 영화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임창정, 서영희가 출연한다. 그 외에도 출연진의 모습만 보면 다른 드라마에서 이렇게 같이 연기를 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 정도로 '빵빵한 출연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화 같은 '드라마'는 지금까지 가볍게 즐겨보던 드라마의 느낌을 그대로 갖고 있으면서 동시에 '새로운 인물들'에 대한 신선함이 영화의 매력을 드라마에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설, 추석과 같은 명절이 되어야 볼 수 있던 마술쇼! 하지만, 평소 '마술쇼'를 좋아하는데 볼 수 없다고 아쉬워했던 분들을 위해서 매주 TV에서 마술쇼가 방송된다면 어떨까? 필자에게 '최현우 노홍철의 매직홀'이라는 방송은 지금까지의 정규방송에서 보지 못했던 깊이 있는 마술을 쉽게 만나게 해주었고, 동시에 해외 매지션들의 신기한 마술도 볼 수 있게 해주었다.
그야말로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새로운 컨셉의 방송 프로그램이 바로 '매직홀'이다.
이렇게 다양하고 새로운 컨셉으로 무장된 TV조선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다른 곳보다 'TV조선'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TV조선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TV조선(Ch.19)로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는 물론이고 시청자의 의견을 담을 수 있는 시청자 게시판 그리고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다시보기할 수 있는 '다시보기'가 마련되어 있다.
TV조선에서는 홈페이지 외에도 TV조선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그 중에는 'TV조선 블로그(네이버)'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네이버(naver)에 둥지를 틀고 서비스를 시작한 'TV조선' 블로그에서는 TV조선의 방송 프로그램(종료된 방송포함)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리뷰) 및 관련 인물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담겨져 있다.
위에 캡쳐한 내용은 'TV조선 블로그'에 소개된 글의 일부이다. '아시안헌터'라는 TV조선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인데, PD들이 직접 뒷 이야기를 공개하는 형식으로 '방송에서는 공개하지 않은 부분'이 블로그에 공개된다는 것은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청자입장에서 굉장히 재미있고 매력적인 부분이다.
그 외에도 드라마 '지운수대통'의 종방연 현장에 대한 소개 글과 사진이 가장 빠르고, 가장 리얼하게 현장의 느낌을 고스란히 시청자(네티즌)들에게 전달하는 것 역시 TV조선 블로그이다. [관련 글 바로가기]
TV조선을 대표하는 아나운서 및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도 'TV조선 블로그'에서 소개되고 있는데, 위 사진은 '파워인터뷰'라고 해서 인기 기상캐스터 이진희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소개하는 글에 있는 사진 중 하나이다.
평소 TV조선을 통해서 만날 수 있던 유명인들의 모습을 '자연스럽게'담아주고 있다는 것이 TV조선 블로그를 구경하면서 느끼게 되는 가장 큰 매력이다. 정보만 전달하는 딱딱한 블로그가 아니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네티즌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는 것이 바로 'TV조선 블로그'이다.
TV조선 블로그를 소개하면서 참고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전국어디에서나 '19번'만 누르면 만날 수 있는 TV조선이 '채널 19'를 홍보하기 위해서 오픈기념 19일 동안 추첨을 통해서 총 190분께 아이스크림을 선물로 드리고 있다.
'TV조선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축하메시지만 남기면 모든 참여는 끝! 너무 쉽고 간단하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방법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소개를 해본다.
TV조선은 블로그를 통한 '소통'뿐만 아니라 최근 가장 Hot한 인기를 얻고 있는 SNS에도 소통의 채널을 열어두고 있다. 트위터는 @ch19_tvchosun, 페이스북은 ch19tvchosun으로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갖고 있는 '빠른 전달력'을 잘 살려서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하여 주말에도 실시간으로 다양한 TV조선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TV조선 페이스북에서도 블로그와 별도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TV조선의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만날 수 있고, 이벤트에도 응모하려면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TV조선의 채널이 '19번(채널 19)'이라는 것과 관련하여 숫자 19에 얽힌 자신의 이야기를 TV조선 페이스북(팬페이지)에 댓글로 남기기만 하면 된다. 이때 페이스북 친구 2명을 태그하면 이벤트 참여는 끝이 난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19명씩 19일간 총 361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TV조선 페이스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TV조선 홈페이지 : http://tv.chosun.com
TV조선 블로그 : http://blog.naver.com/tv_
TV조선 트위터 : https://twitter.com/#!/ch19_
TV조선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
* 위 글은 TV조선에 기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