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치커피?!
17세기 네덜란드 상인들이 식민지였던 인도네시아에서 재배한 커피를 배를 통해 운반하는 도중에 원두에 물이 스며들었는데 우연히 그 맛을 보게 되었다. 장기간의 항해 동안 마실 수 있는 커피를 생각하다가 만들어 낸 것이 바로 '더치커피'의 기원이라고 한다.
한방울, 한방울 천천히 기다린 커피의 눈물.
카페인 성분이 적어 부담없는 더치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근 인기를 얻고 커피 가운데 하나가 바로 '더치커피'이다. 뜨거운 물이 아닌 차가운 물에 의해서 추출되는 더치커피는 와인처럼 숙성시켜 즐기는 커피로 기존의 커피와는 다른... 보다 깊은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로 유명하다.
'찬물'로 장시간 추출하는 만큼 '더치커피'는 전문가에 의해서만 즐길 수 있는 커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유통되어 집에서도 더치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탐앤탐스 더치커피'이다.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탐앤탐스 매장'에 방문하면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300ml로 포장된 '더치커피(DUTCH COFFEE)'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탐앤탐스 더 칼립소 더치커피는 '더치커피'의 맛과 향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포장/판매되는 제품으로... 더치커피 매니아를 비롯하여 더치커피 입문자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탐앤탐스 더치커피 시다모는 12시간 저온 추출한 액상타입의 더치커피이다.
저온 추출한 만큼 더치커피는 얼음과 함께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 역시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시원한 커피 한잔을 떠올리며 탐앤탐스 더치커피를 즐겨보았다.
다른 브랜드의 더치커피(더치원액)과는 달리 탐앤탐스 더치커피 시다모 마일드는 물에 희석시킬 필요없이 마실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서 얼음과 함께 마시면 더치커피의 향과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만약, 탐앤탐스 매장에서 더치커피 시다모 마일드를 구입하여 즐긴다면 구입시 '얼음잔'을 요청하여 즐기면 된다.
얼음과 함께 마시는 탐앤탐스 더치커피 시다모 마일드는 가정에서도 더치 커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특히, 더치커피는 맛과 향이 부드러워서 부담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라는 말 처럼 시원한 더치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무엇인가에 열중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과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