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학교때부터 시작한 공부 가운데 20~30대는 물론이고, 40~50대가 되어도 꾸준히 해야 하는 공부는 무엇이 있을까?
'공부'는 나이와 상관없이 죽을 때까지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보다 높은 중요도로 평생 꾸준히 해야 하는 공부가 있다. 그런 공부 중 하나가 바로 '영어'이다.
하루 종일 의사소통을 하는 '국어(한글)'와 달리 '영어'는 많이 사용하지만, 꾸준히 공부하지 않으면 쉽게 그 실력이 떨어지게 된다. 특히, 영어를 평가하는 다양한 방법 중 '토익(TOEIC)'의 경우는 다양한 영어 평가 수단으로 사용될만큼 국내외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고 있는 시험이다.
20대 때 토익은 '입사'를 위한 필수품처럼 여겨졌고, 30대가 되면서 '진급'을 위한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영어 공부 가운데 '토익 공부'를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이유는 이처럼 다양하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토익공부'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현실에서 토익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다.
이번 글에서는 '파고다북스'에서 출판한 토익교재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를 소개하려고 한다.
토익 공부를 꾸준히 해 온 분들은 물론이고, 토익 공부를 막 시작한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토익교재'로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를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책 제품에 있는 '1000제(1000문제)'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를 생각해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토익은 크게 LC(듣기평가), RC(읽기평가)로 구분된다. LC와 RC는 각각 시험 당 100문제로 구성되며, 토익 시점을 한번 보면 총 200문제를 풀게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총 10회분의 LC와 RC 분량의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우리가 시험을 준비할 때, 시작과 끝 부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문제유형 파악'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토익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를 통해서 토익의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공부 방향을 정할 수 있다. 그리고 토익을 꾸준히 준비해 온 분들이라면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본인의 실력 확인을 할 수 있다.
토익(TOEIC)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은 990점(만점)을 목표로 공부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문제 풀이 훈련이 필요하다는 말에 공감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전략적인 접근을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다. 오프라인의 토익 전문학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와 같은 교재를 통해서 토익의 다양한 정보 및 유형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다.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LC와 RC로 구분되며,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상으로도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수많은 토익교재 가운데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1000문제라고 하는 엄청난 정보를 담고 있는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9,900원이라고 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쉽게 구입하여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의 인쇄(발행)정보를 살펴보면 2013년 6월에 초판이 인쇄 및 발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토익(TOEIC)은 다양한 변화가 빠르게 적용되는 시험 중 하나이다. 그만큼 출판된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최신 토익 유형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최신 토익 정보 및 유형까지 반영된 2013년 최신 토익 교재인 셈이다.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에만 있는 특장점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실전 모의고사 10회분
2. 스크립트
3. 토익점수 환산표
4. QR코드 인증 음원 및 해석
5. 호주 발음 추가
6. 온라인 해설(유료)
이 중에서 몇가지 특장점은 실제 사용자에게 커다란 장점으로 여겨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자!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1000문제를 총 20일동안 규칙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플랜(계획)도 제공하고 있다. 목차 자체를 '학습플랜(학습계획)'으로 구성했다는 것은 그만큼 교재를 구입한 소비자는 위 일정에 맞춰서 규칙적인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을 통해서 약 20일이면 토익에 유용한 정보를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에서 학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토익이 갖고 있는 아쉬움 중 하나는 바로 '채점'이다. 토익 시점을 보고 나서 100문제(총200문제)중 몇 문제를 맞추고 틀렸는지 알 수 없으며, 알고 있다고 해서 정확한 채점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100문제 중 정답수를 통해서 대략적인 '환산 점수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로 토익 공부를 하면서 자신의 실력 평가는 물론이고, 실제 TOEIC 시험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줄 수 있는 부분이다.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 LC(듣기)를 보면 영국과 미국은 물론이고, 호주 발음까지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앞에서 소개한 다양한 토익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빠르게 적용한 부분이므로 고득점을 위해서는 꼭 준비해야 하는 필수 부분을 교재에 잘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는 실제 '토익시험(TOEIC)'에서 경험할 수 있는 유사한 경험을 제공한다. 시험지의 구성은 물론이고, 답안지(answer sheet)및 안내표시(페이지 이동)까지도 실제 토익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작은 부분이 실제로 토익 시험장을 찾은 분들에게 '편안함' 또는 '익숙함'을 제공하여 보다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 LC'의 장점 역시 RC편에서도 잘 담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 RC만의 특장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QR코드 인증 PART 5, 6 해설
어휘 문제 비중 강화
이 중에서 QR코드 인증 PART 5, 6 해설 부분을 먼저 살펴보자!
TEST 09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해보자!
갤럭시S4 LTE-A 스마트폰의 'QR코드 앱'을 통해서 직접 TEST 09의 QR코드를 확인하니, TEST09 해설로 화면이 자동 전환된다.
실제로 교재인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 RC편' 해석에 있는 내용과 비교해보면 QR코드를 통해서 제공되는 해석(설명)이 많은 도움이 됨을 확인할 수 있다.
파고다북스에서 출판한 'PAGODA 토익실전 100제 Vol.2 LC, RC'는 9,900원이라고 하는 경쟁력있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특장점을 갖고 있는 '추천 토익 교재'이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는 점에서는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다가가는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학생들이 사전(단어검색)을 사용하기 위해서도 스마트폰을 꺼내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 그런 부분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추가 해설은 분명히 재미있고 유용한 공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 직장인을 비롯하여 '토익'을 꾸준히 공부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실제 가장 빠르고 가장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1,000문제'를 수록했다는 점에서 '파고다 토익실전 1000제 Vol.2'가 많이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파고다 토익교재 1000제 Vol.2 :: LC 바로가기 | RC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