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있다는 이야기는 작년(2010년)부터 시작되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라는 말은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휴대폰'을 대신하여 구입한다는 것이다.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은 모바일 시장이 변화되면서 모든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있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라는 것은 구입을 기준으로 이야기하는 것이지 사용성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즉,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용자는 많지만, 아직 스마트폰은 'SMART'하게 사용하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다.

  사실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한다고 이야기할 때 뭔가 멋진 기능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분명히 사용자 입장에서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에서 다소 지출이 증가한다. 즉, 3G 또는 LTE와 같은 무선 데이터 망 사용에 대한 부가요금이 추가되므로 스마트폰의 유지비용이 휴대폰보다 높다는 것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 때 이런 비용을 '낭비'가 아니라 '투자'로 인식하려면 그만큼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tnmreader(티엔엠리더)'라는 어플 역시 스마트폰을 보다 'SMART'하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왜 이런 생각을 하는지 지금 부터 'tnm reader' 어플 소개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자!


  'tnm reader(이하, 티엔엠리더라고 함)'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TNM'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TNM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지식을 나누는 300여명의 파트너와 함께 하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소셜 창작자 네트워크이다. 보다 쉽게 설명하면 국내 활동 중인 블로거(Blogger)와의 관계를 '파트너쉽'으로 연결하여 보다 양질의 정보를 만들어내는데 중요한 중간 역할을 해주는 기업이다.

  필자 역시 '삼고초려(?)'를 통해서 TNM에 가입할 수 있었다. 그만큼 파트너 등록에 대한 기준이 확실하고 파트너 가입 조건도 까다롭다는 것이다. 이런 기준이 TNM을 통해서 배포되는 정보에 대한 믿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TNM에 가입된 블로그의 포스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tnm reader(티엔엠리더)'인 것이다. 티엔엠리더는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등 다양한 블로그 플랫폼에 상관없이 동일한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므로 티엔엠리더 어플을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티엔엠리더'라는 어플만 기억하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TNM Reader(티엔엠리더)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를 지원한다.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 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iOS용(아이폰, 아이패드) : http://goo.gl/Khl1D 
Android용(안드로이드) : http://goo.gl/yCq8q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TNM Reader(티엔엠리더) 어플은 TNM이 선정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블로거들의 글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말은 다음과 같은 특장점을 갖는 것이다.

TNM Reader는...
인터넷에서 공유되고 있는 수 많은 자료 중에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를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좋은 내용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는 컨텐츠를 모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은 'SMART'하게 사용한다는 것은 스마트폰을 위해서 사용자가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냐는 것이다. 게임을 통해서 '재미'를 얻거나, 메일과 일정관리를 통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얻는다고 할 때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TNM Reader 어플은 이런 기준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라는 점이 SMART한 이유가 될 것이다.

  우리는 어떤 정보를 얻을 때,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여 얻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평소 좋은 내용의 책이나 글을 읽으며 정보를 미리 얻고, 그것이 필요할 때 그 정보를 기억했다가 사용할 수도 있다. 후자의 경우라면 평소 보다 좋은 내용의 정보를 계속 얻을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TNM Reader가 TNM과 파트너쉽으로 연결된 블로거들의 글을 통해서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TNM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블로거들은 위와 같이 총 13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다. 물론, TNM Reader(티엔엠리더)어플에서는 13개의 카테고리에 등록된 블로거의 글을 모아보기도 가능하고 카테고리별로 구분하여 보는 것도 가능하다.

  TNM Reader(티엔엠리더)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은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카테고리의 글을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뽑을 것이다. 이 부분은 다양한 컨텐츠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컨텐츠를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되어줄 것이다.


  TNM Reader(티엔엠리더)어플에 등록된 글들은 제목, 간단한 내용(2줄), 썸네일(작은 사진)으로 되어 리스트 형태로 보여진다. 이 리스트는 다시 '최신글', '관심블로그', '핫스토리'로 구분되는데... 최신글은 블로그에서 발행일시를 기준으로 최신글부터 확인할 수 있는 보기이며, 관심블로그는 사용자가 TNM Reader 어플을 설치 후 관심블로그 선택한 블로그의 글들을 확인할 수 있는 보기이다. 마지막으로 핫스토리는 TNM 자체에서 다양한 블로그의 글 중에서 좋은 내용을 다시 선정하여 모아놓은 보기이다.

  TNM은 현재 230여개의 블로그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차후에도 파트너쉽은 증가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블로거들의 글을 모두 확인하기 어렵다면 관심블로그나 핫스토리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TNM Reader(티엔엠리더)어플을 실행하여 다양한 정보의 글을 확인한다. 그러다 위 사진처럼 사용자 자신에게 딱 맞는 정보의 글을 발견했다면 북마크를 통해서 관련 글을 모아놓을 수 있다. 특히, 글 뿐만 아니라 유사한 글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관련 블로그를 '관심블로그'로 등록하여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모든 글을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다.


  북마크와 관심블로그의 경우는 TNM Reader 어플에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모아보기 하는 것이라면, '공유하기'는 다른 사용자에게 좋은 글을 알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메일, 트위터, 에버노트, 카카오톡등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에게 관련 글의 좋은 정보를 보다 쉽게 공유하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TNM Reader 어플에 대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양질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문사와 방송사 어플을 사용하는 것 역시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얻기 위함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TNM Reader는 '블로거'라는 1인 미디어의 정보를 무엇보다 빠르고 읽기 쉽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읽을거리'를 찾는 분들이라면 TNM Reader를 추천한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건의 글들이 올라오고 하나같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는 엄선된 블로거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TNM Reader보다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추천하는 어플이 또 있을까?
 
TNM Reader 다운받기
앱스토어(iOS) : http://bit.ly/uWHnDB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 http://bit.ly/sQ17gB
티스토어(SKT) : http://bit.ly/tRZbpf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