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품 시계 또는 결혼 예물 시계로 유명한 브랜드인 '태그호이어(TAG Heuer)'의 까레라 컬렉션이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는 '2014 뉴 까레라 컬렉션'을 선보였다.




  태그호이어의 신제품, 2014 뉴 까레라 워치는 '뉴 까레라 워치 컬렉션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2014 뉴 까레라(2014 NEW CARRERA)의 멋진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갖고 싶은 충동을 느끼기 충분할 만큼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태그호이어 2014 뉴 까레라 프로모션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태그호이어의 '뉴 까레라 프로모션'에서 소개하고 있는 태그호이어와 뉴 까레라 워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시계(워치)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부분으로 꼭 언급해야 하는 것이 바로 '매뉴팩쳐(manufacture)'이다. 시계에서 해당 브랜드의 매뉴팩쳐가 중요한 이유는 그 시계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태그호이어의 '매뉴팩쳐'는 이렇게 정의할 수 있다!


혁신적인 워치 메이킹.

최상의 퀄리티와 가치의 완성.

혁신의 역사를 창조하는 곳, 태그호이어 매뉴팩쳐


  뉴 까레라 워치 컬렉션 프로모션 사이트에 소개된 태그호이어 매뉴팩쳐에 대한 첫 소개 문구이다. 태그호이어(TAG Heuer)의 이름에서 'TAG(TECHNIQUES D' AVANT-GARDE, 혁신적 기술)'는 혁신적인 브랜드 DNA를 잘 표현하고, 담아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매뉴팩쳐에 대한 전통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시간을 통해 특화된 차별성을 추구하는 것... 이것이 바로 태그호이어 매뉴팩쳐가 '혁신'과 '역사적 정통성'의 경계선 상에서 추구하는 균형이다.




  혁신과 역사적 정통성을 모두 포용한다는 것은 중요한 기준이 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최고의 '워치 매뉴팩쳐'로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역시 시계(워치)의 근간이 되는 '무브먼트(movement)'가 필요하다.


  태그호이어 칼리버 1887은 최고의 무브먼트 중 하나이며, 태그호이어 자사의 무브먼트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127년 전인 1887년 태그호이어의 창립자인 '에드워드 호이어(EDOUARD HEUER)'는 오실레이팅 피니언((Oscillation Pinion : 진동기어_현재까지 스위스의 대다수 브랜드의 크로노그래프에 주로 사용되는 부품)을 발명하였다. 태그호이어의 150주년이라는 위대한 워치 메이킹 유산과 크로노그래프의 명가로써의 명성을 담아 완성한 1887 무브먼트는 이 오실레이팅 피니언을 발명한 해를 기념하여 기념하여 1887이라는 무브먼트 이름을 갖게 되었다. 칼리버 1887은 150년 이상의 하우스 역사를 지배하는 혁신 정신에 대한 오마주이자 브랜드의 역사적 영감을 계승하는 무브먼트이며, 2010년 제네바 그랑프리 쁘디에궤이상 수상이라는 객곽적 인증을 통해 태그호이어를 뛰어난 자사 무브먼트 브랜드 반열에 올려주었다.


  2014년 칼리버 1887에 이어 출시한 두 번째 자사 무브먼트 'CH80'은 태그호이어의 '또 한번의 기술적 도전'을 제기하였다. CH80은 모듈적 디자인에 기초한 뛰어난 성능 및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파워 리저브를 보유하며, 태그호이어의 미래 타임피스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적 아이디를 제공할 것이다.


  태그호이어 매뉴팩처의 예술성은 시계(워치) 제작에서 빠질 수 없는 에보슈(무브먼트 제작의 첫 단계), 무브먼트, 케이스, 다이얼, 케이싱을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마지막으로 품질을 확인하는 단계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태그호이어만의 헌신을 담아내며 인정받고 있다.






  앞서 소개한 '매뉴팩처링의 예술'을 담아내고 있는 태그호이어 매뉴팩쳐에서 새롭게 출시한 '2014 뉴 까레라 컬렉션'은 어떤 모습과 어떤 기능을 담아내고 있는지 컬렉션 하나 하나의 매력을 살펴보자.




  태그호이어 2014 뉴 까레라 컬렉션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총 5가지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다. 크게 41mm와 39mm로 구분되는데, 41mm와 39mm는 케이스 직경의 크기를 의미한다. 시계를 고를 때, 자신이 선호하는 크기가 있다면 그것을 먼저 고려하여 선택하면 좋다.




  가장 먼저 소개할 2014 뉴 카레라 컬렉션의 워치는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로즈 골드 에디션(CARRERA CALIBRE5 DAY-DATE 41mm(ROSE GOLD EDITION)'이다.


  스타일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로즈 골드 에디션'은 깔끔하고 모던하면서도 '로즈 골드(ROSE GOLD)' 및 스틸 소재가 주는 세련된 멋스러움을 잘 담아내고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일상 생활에서 너무 튀지 않는 매력을 보여준다.


  41mm 큰 사이즈 케이스로 잭 호이어가 제작한 오리지널 까레라 컬렉션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구현해 냈다.




  다양한 스트랩(브레슬릿)을 선택하여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태그호이어의 뉴 까레라 컬레션인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로즈 골드 에디션'의 장점이다.


관련 정보 더보기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로즈 골드 에디션 외에도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까레라 칼리버5 트윈 타임 41mm 역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014 뉴 까레라 컬렉션의 41mm 크기의 워치이다.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는 위에서 소개한 '로즈 골드'컬러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스틸 소재의 깔끔함을 담고 있다. 3시 방향 날짜와 요일을 나타내는 창과 스크래치 방지, 반사 방지 처리된 사파이어 글라스, 스크래피 방지 사파이어 백 케이스, 100미터 방수 처리 기능 등은 모두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41mm 로즈 골드 에디션과 동일하다.


관련 정보 더보기


  카레라 칼리버7 트윈 타임 41mm(CARRERA CALIBRE7 TWIN TIME 41mm)는 세컨드 타임 표시가 가능한 워치이다. 세련된 블랙, 클랙식한 실버 그리고 우아한 그레이 다이얼 중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하며, 사파이어 크라이스 백 케이스로 무브먼트의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다.


  트윈 타임(TWIN TIME)이라고 하는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워치인 만큼 자주 여행을 다니거나 비지니스 트립(출장)이 빈번한 분들에게는 실용적이면서 멋스러움을 표현하는 최고의 시계(워치)이다.





 


  39mm 케이스 직경으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모델 중 하나가 '까레라 칼리버5 39mm'가 아닐까. 정밀한 칼리버5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높은 가독성과 시선을 사로잡는 다이얼로 완전히 새롭게 업데이트 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백 케이스와 폴리싱 스틸 케이스 등 까레라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간결한 인덱스와 핸즈 등 세련된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현재까지 사랑 받아온 마스터피스 까레라를 우아하게 재해석하여 정제된 디자인을 강조,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위 사진이 까레라 칼리버5 39mm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제품이라면... 

  아래 사진은 까레라 칼리버5 스틸 앤 로즈 39mm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제품이다.




  까레라 칼리버5 39mm의 또 다른 버전(스틸 앤 로즈골드; STEAL & ROSE GOLD)으로 까레라의 특징들을 절묘하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하는 모델로 브레이슬릿, 베젤, 크라운에 은은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18캐럿의 로즈 골드를 사용해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3시 방향 날짜를 나타내는 창 역시 '로즈 골드(ROSE GOLD)'를 사용하여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가독성 역시 최대화했다. 로즈 골드와 폴리싱 처리한 스틸이 어우러진 H라인 브레이슬릿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까레라 칼리버5 스틸앤로즈골드 39mm의 특장점이다.







  1963년 시작된 까레라는 2014년인 현재에도 '최고의 명품 시계 브랜드'로 유명하다. 이유는 이미 앞에서 살펴 본 '태그호이어'라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인지도 및 명성 그리고 무브먼트에서 느껴지는 기술력을 근간으로 해서 디자인 철학과 재해석 과정을 통한 최신 트렌드 적용까지 완벽하게 하나의 관계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다양한 컬렉션을 통한 사용자의 니즈 및 개성을 담아내는 것 역시 태그호이어 까레라의 매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벤트] 나만의 NEW CARRERA 스타일 및 NEW CARRERA 구매 고객 이벤트

2014 뉴 까레라 프로모션 사이트에서는 '나만의 NEW CARRERA 스타일' 이벤트와 'NEW CARRERA 구매 고객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뉴 까레라 프로모션 사이트'의 '프로모션' 메뉴를 선택하면 위 스크린샷의 내용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참여 또한 가능하다.


뉴 까레라 프로모션 사이트 바로가기 [모바일]


이 포스팅은 태그호이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