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라면 한번쯤은 배워보면 좋은 운동이 '골프(golf)'야~ 꼭 시간내서 배워봐.
친한 선배 또는 형들이 요즘 들어 자주 하는 이야기이다. 요즘은 당구만큼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 주변에 많아졌지만, 그래도 아직은 왠지 '골프'하면 돈이 많이 드는 스포츠(운동)라는 고정관념이 있다. 그래서 일까 주변에서 자주 그리고 많이 골프라는 스포츠에 대한 칭찬을 듣지만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
12월이 되면 그 해(2014년)를 마무리하고, 다음 해(2015년)을 준비하기 위해서 '2015년에 해야 할 일'이라는 이름으로 내년에 이건 꼭 하자는 10가지를 정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이며... 2015년에는 '골프(golf)'라는 운동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모든 것이 그렇듯... 골프 역시 시작하기 전에 이 운동(골프)이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게 될 것이다. 필자가 찾아 본 '골프의 장점'은 '꾸준히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점이다.
농구, 축구, 복싱, 유도 등 20대 시절에 배웠고, 배우고 싶었던 운동(스포츠)들은 대부분 30~40대가 되면 체력적인 문제로 운동에 제약을 느끼게 된다. 물론 꾸준히 오랜기간동안 해왔다면 경쟁까지는 안되더라도 혼자서 즐길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골프는 다르다. 40~50대는 물론이고 70~80대가 되어도 '골프'를 즐기는데는 큰 문제가 없다. 격렬한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에 나이에 제한이 없어 골프란 운동과 벗이 되어 오래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것이다.
골프를 정적인 운동으로 생각하여 운동효과를 의심하는 분들도 계신데, 골퍼들이 보통 18홀을 라운딩할 경우 약 1950칼로리를 소모하며 평균 심장 박동수도 120회까지 올라간다고 한다. 이는 약 45분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 효과와 같으며, 2시간 달리기를 한 것과 같은 운동 효과라고 한다. 골프를 하면 심장과 하체가 튼튼해지고, 지속적인 심폐 기능 및 지구력을 기를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도와준다.
거기에 추가로 골프는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여럿이 함께 하면 더 재미있는 만큼 '대인관계'에도 커다란 도움을 준다.
이런 골프에 대한 이야기가 '인터넷'은 물론이고 친구, 지인, 가족의 입을 통해서 전해진다면 왜 골프란 운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골프(Golf)'를 시작할 때... 또는 골프를 재미있게 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앞에서 필자는 요즘 '골프(Golf)'가 당구만큼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이야기했다. 그 이유는 골프를 배울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변화를 가장 선두에서 이끈 것이 바로 '스크린 골프'일 것이다.
사실, 골프를 잘 모를 때는 '스크린 골프'라고 하면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골프장을 직접 가지 못하니 임시로 1~2시간 즐길 수 있는 곳 정도로 생각했다.
그런데 관련 내용을 찾아보니 스크린 골프장에서 '자세 연습'은 물론이고, '자세 교정'까지 가능하며 평일에도 이동 시간 없이 주변에서 쉽게 골프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스크린 골프장이 골프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골프라고 하면 '골프존'을 떠올리는 분들이 계시지만, 최근에는 골프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스크린 골프장이 저마다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골프장을 직접 방문한 것과 같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차별화된 시스템과 시스템 설치 및 업그레이드 비용이 경쟁 브랜드에 비해서 저렴한 '티업비전(T-up vision)'이 최근에는 스크린 골프장 점주들에게 알려져서 유명하다고 한다. 티업비전의 스크린 골프는 다른 스크린 골프에 비해서 어떤 특장점을 갖고 있는 것일까?
티업 비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창업주를 위한 티업비전 홈페이지]
티업비전(T-up Vision)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 및 시스템에 관심이 있다면 티업비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티업비전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 중 필자의 시선을 끄는 몇가지 차별화된 시스템을 소개하자면...
가장 먼저 '3Trak 센서'이다. 스크린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골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골프장의 경험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스크린을 향해서 골프공을 날려보내지만, 골프공 탄도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공의 움직임을 표현해야 한다.
스크린 골프장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티업비전의 '3Trak 센서'이다. 3Trak는 데이터 수집을 위한 범위가 1m이내이며 공이 놓여지는 곳의 환경적 제약이 거의 없다. 높은 로프트를 포함하여 극단적인 훅과 슬라이스 등 다양한 샷을 정확하게 측정가능한 것 역시 필드(골프장)의 스핀을 그대로 화면에 보여주는 것이다.
정확하게 인식된 공은 스크린을 통해서 이동되는데... 실제 골프장에 온 듯 스크린에 뿌려지는 골프장의 이미지(그래픽)은 스크린 골프장을 찾는 골퍼들에게는 가장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티업비전은 위성사진과 현장 실사를 통해서 코스를 분석하고 실제와 흡사한 퀄리티의 필드를 재현했다. 100여개의 국내외 코스를 제공하는 만큼 코스의 선택 폭이 넓으며 이 역시 매월 1~3개의 코스가 정기적으로 추가되면서 더욱 재미있는 스크린 골프의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속에 보이는 '티업 볼 공급기'를 통해서... 티 높이 조절(높낮이)은 물론이고 방향 조절도 가능하다.
티업비전은 스크린골프 라운드의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티업비전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회원 로그인을 시작으로 라운드 통계 기록(평균 스코어, 비거리, 그린적중률, 퍼팅 능력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개별 라운드 기록을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며 라운드 도중 전송된 스윙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티업비전을 통해서 골프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도록 매장대회라고 하여 매장에서 진행하는 골프 대회에 대한 정보 및 실시간 랭킹 등을 제공한다.
티업비전 T-up VISION 어플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아이폰
이쯤되면 '골프'와 '스크린골프' 그리고 '티업비전'에 관심이 생겼을 것이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돈이 많이 드는 것 아냐?'라는 걱정 아닌 걱정을 갖게 될지도 모른다.
'돈(비용)'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 골프 장비 구입일텐데... 티업비전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골프채를 모두 준비해놓고 있어서 골프를 즐기기만 하면 된다. 골프 장비를 구입하는 것은 모두 본인의 의사 결정에 달렸지... 티업비전에서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 골프채를 꼭 구입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런 부분은 회사 업무를 마치고 티업비전을 찾는 직장인분들에게도 장점일 것이다. 언제든 티업비전을 방문하면 골프를 즐길 수 있으니까...
푸르른 그린 위에 서서 골프 공을 멀리 그리고 정확하게 보내는 골프를 하다보면 무엇보다 스트레스 해소를 느낄 것이다. 물론 주말에 근처 골프장을 찾아서 맑은 공기를 느끼며 직접 골프장을 체험하면 무엇보다 좋겠지만, 그것이 상황적으로 어려운 경우 골프를 가장 쉽게 그리고 가장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 '스크린골프'이다.
그 중에서 티업비전은 앞에서 소개한 다양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통해서 '골프'를 제대로 즐기게 그리고 골프를 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오늘을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말 못할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지만, 요즘같은 겨울에는 야외 활동에 더욱 커다란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이런 저런 이유에서 2015년 운동을 새해 목표로 정했거나, 계획하고 있다면 스크린 골프를 통해서 '골프(Golf)'란 운동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골프는 티업비전을 통해서 더욱 쉽게 그리고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티업 비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자를 위한 티업비전 홈페이지]
이 글은 티업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