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실, 약간 '아이러니'한 내용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이런 경우가 참 많다. '꼭 해야하는데...'라는 것 자체가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인데... 그렇지 못하다는 것은 언제나 '문제'를 수반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걸 알면서도 하기 어려운 것이 무엇일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공부'이다. 우리는 학생때부터 '공부해라~ 그래야 성공한다'라는 말을 들어왔고, 우리 스스로 '공부'라는 것은 하기 싫지만 해야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어떤게 있을까?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할 내용이 바로 그것인데... '운동'이다.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 '꼭 해야하는 것'이 분명한다. 그런데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 분명히 좋고, 해야하는데... 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아서는 '운동'이라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추가설명'을 하지 않아도 다들 이해하고 공감할 것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활용도'에 대한 부분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하기 힘든 운동'을 도와주는 어플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하게 된다. 물론, 이런 사용자의 '욕구'를 채줘줄 수 있는 수많은 어플들이 이미 존재하는데 이번 포스트에는 'iTrainer(아이트레이너)'를 만나보려고 한다.
포스트 처음에 살짝 언급했던 것처럼 '꼭 해야하는데 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운동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은 '아이트레이너'어플의 조회수와 다운로드 수를 보면 알 수 있다. 조회수 대비 약 20%에 가까운 다운로드 수는 사용자들이 '건강'과 '운동'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이 많고, '해보려고 노력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그래~ 해보는 거야~' 하는 마음으로 'iTrainer(아이트레이너)'를 티스토어(www.tstore.co.kr)에서 다운받아서 설치/실행하면 첫 화면에 바로 놀라게 될 것이다. 운동이라는 것이 항상 그렇듯 현재 나의 상태를 알아야 변화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트레이너' 역시 어플 실행을 하면 첫 화면에서 바로 '개인 정보'를 넣는 화면이 등장한다!
이걸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BMI가 '정상'으로 나왔다. [참고 : BMI란, 체질량 지수(Body mass index)의 줄임말이다.] 사실 요즘 우리들이 알고 있는 '다이어트 지수'중 하나인 'BMI'는 아이트레이너보다 살짝 더 강도가 높아서 위에 입력한 수치는 '통통 또는 비만'과 같은 수준이지만... 아이트레이너는 '정상'으로 나온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처음부터 부담을 덜 준다'는 것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iTrainer는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위 쪽 부분은 '운동일기'와 '식사일기'라는 부분으로 자신이 한 행동(운동과 식사)을 입력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입력된 값을 통해서 iTrainer는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운동'에 대한 효과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아래 부분에 있는 '날씬한 정보'에는 스트레칭, FITNESS, 요가로 나뉘는데... 3가지 모두 간단한 그림(삽화)과 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위 캡쳐 사진이 바로 '운동일기'와 '식사일기'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터치방식의 스마트폰에서 몇번의 터치 만으로 운동과 식사에 대한 내용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런 '입력'인데... 스마트폰에서 운동에 대한 도움을 받기 원한다면 열심히 운동하는 것처럼 '열심히 관련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라는 것이다.
이렇게 입력한 '운동'과 '식사'관련 정보는 하나하나 '칼로리(Kcal)' 계산이 이루어져서 살이 빠져야 운동한 효과가 있다는 것 때문에 자꾸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것을 잡아주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위의 '일기(운동,식사)'와 같은 입력 후 정보확인부분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iTrainer' 하단부에 있는 '날씬한 정보'가 너무 좋았다. '날씬한 정보'에는 스트레칭, 피트니스(FITNESS), 요가 등의 운동정보가 들어있는데... 커다란 용량의 '동영상'이나 '사진'은 아니라는 점도 가볍게 실행하여 확인하기 좋은 장점이다.
다른건 몰라도, 스트레칭을 위해서 'iTrainer'를 설치해야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다. 직장인 분들 잠깐씩 짬내서 꼭 스트레칭 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건강제일!' 아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