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 [不眠症, insomnia]
수면을 이루지 못하는 일


  건강은 절대 '식스펙'과 'S라인'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식스팩과 S라인은 건강함을 보여주는 하나의 표현일 뿐 이런 것이 없다고 해서 '건강하지 않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잘못된 표현이다. 그런 점에서 '건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사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잘 먹는다는 것은 '우리가 먹은 음식을 잘 소화하고 영양소로 흡수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잘 잔다는 것은 '몸에 휴식을 주는 잠(수면)을 잘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 외에도 우리들의 건강을 표현하는 중요한 것들이 많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잘 자는 방법'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잠이 잘 안오고 밤만 되면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분들에게는 '운동'을 권해드리지만... 운동으로도 치료되지 않는 경우 '불면증'이라고 하여 병원에서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뇌파를 이용해서 숙면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어플이 있다고 하여, 불면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꺼 같아 포스팅해본다!



  '모바일 숙면(Mobile Insomnia Solution)' 어플은 티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990원의 유료 어플이다. 실제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어플을 사용하고 체험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확실한 추천'을 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불면증을 경험한 분들에게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다'라는 알림의 목적으로 소개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이야기한다.



  '모바일 숙면'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불면증해소'라는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 어플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간단한 메뉴로 구성된 어플 실행 화면이 등장한다.



  '모바일 숙면' 어플은 위와 같이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되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불면증'이라는 것을 해소한다고 생각할 때... '잠이 안와서 실행하게 되는 어플'인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구성은 사용자의 상황을 배려한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불면증 해소'를 위해서 모바일 숙면 어플은 '소리'와 '빛'이라는 방법을 이용한다. 과거 학습용 기기에서 사용했던 방법과 유사하게 소리와 빛을 통해서 뇌파를 '숙면'에 적합하게 해주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