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T스토어는 국내에서 가장 큰 '앱스토어'이다. 물론, 해외의 그것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고 사용자들이 느끼는 만족도 낮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OS가 국내에 소개되면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에 사용되는 어플들이 많이 개발되면서 'T스토어'는 조금씩 성장을 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몇몇 괜찮은 어플들이 사람들의 입과 입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시작으로 'T스토어'에 숨어있는 괜찮은 어플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그 중에서 오늘 처음 소개할 어플은 이동통신 관련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업체인 '이루온'에서 만든 'GPS 대리운전'이다.
'GPS 대리운전'은 GPS와 지도 기능을 이용하여 대리운전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에게 보다 시각적으로 대리기사의 위치나 대리운전 비용등을 알 수 있게 하며, 대리기사 요청까지 가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GPS 대리운전은 수도권에 있는 엄선된 대리운전 업체 리스트를 제공하여 100%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기사님들에게 배차되어 서비스 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리운전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URL]
GPS 대리운전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다면 이제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 캡쳐화면을 보면 지역별로 대기 중인 '대리기사'의 수가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번화가로 불리는 강남구(강남역, 역삼역, 선릉역, 논현역, 신사역 부근)에는 위 사진처럼 많은 대리기사님들의 모습이 보인다.
(1) GPS대리운전 어플을 시작한다.
(2) 현재 위치를 출발지로 선택하거나 만약 차가 주차되어있는 경우에는 출발지 변경을 터치하여 주차장을 선택한다.
(3) 미리 지정해 놓은 '집' 또는 '도착지'를 이용하여 도착지설정을 한다.
물론, 지도나 주소를 이용하여 도착지를 선택(설정)할 수 있다.
(4) 경유지 여부를 확인한다. 여기서 경유지란 도착지전에 들려야 하는 곳을 의미한다.
(5) 대리기사가 속해있는 업체를 선택한다.
(6) 선택한 대리기사 업체와 출발지/도착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요금까지 확인한다.
(7) 내용 확인이 끝나면 '확인'버튼을 눌러서 대리운전 주문을 접수한다.
칼퇴근으로 집에 일찍 일찍 들어가는 게 가장 좋지만...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는 모임, 업무때문에 사용하게 되는 '대리운전'을 이렇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용해보면 불필요한 요금 지출을 막아주고, 안전한 퇴근길을 보장해 줄 것이다. 그런 점에서 'GPS 대리운전'어플은 무료어플이지만 그 가치는 꽤 인정받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