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 연시가 되면 주변에 챙겨야 하는 분들이 많다. '챙겨야 한다'는 표현이 맞는지 '챙기고 싶다'는 표현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올 한해를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 인사는 물론이고 조그만한 선물이라도 드리고싶은 마음을 갖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런 생각(마음)을 갖고 있어도 직접 실천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그만큼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인데... 특히, 요즘같은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비롯하여, 각종 모임이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는 분위기라는 것도 사실이다.
가까운 지인(가족, 친구 등)에게 뭔가를 선물하고 싶은데 경제적인 이유로 무엇인가를 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이번 글은 '공짜'로 멋진 선물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소개를 해본다!
버스나 지하철, 택시와 같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티머니(T money)'를 하루에도 1~2번 이상 자주 이용하게 된다. 그런 분들에게 '티머니 충전'은 생활에 꼭 필요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공짜로 멋진 선물 드리는 방법'이란, '티머니 모바일'을 통해서 교통비 3천원을 충전해주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만큼 지금 바로 티머니 모바일 3천원 충전 방법을 확인해보자!
티머니는 열쇠고리나 핸드폰 고리, 카드 등 다양한 형태(모습, 타입)로 판매/이용되고 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카드 타입'의 경우는 항상 지갑과 함께 휴대하기 때문에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하는 스마트폰과 지갑을 언제나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에 비해서 NFC와 T money 기능을 탑재한 유심과 스마트폰의 경우는 지갑이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면 버스, 지하철, 택시 등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그만큼 휴대성을 강조하는 분들에게 스마트폰의 '티머니 모바일'은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아이템(앱)인 것이다.
'모바일 티머니(티머니 모바일)'은 Play 스토어나 T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티머니 충전도 인터넷을 통해서 보다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모바일 티머니 : SKT 사용자용, KT 사용자용, LG U+ 사용자용
현재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모바일 티머니'는 위와 같이 SKT, KT, LG U+로 국내 이동통신사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각자 사용하는 통신사에 맞춰서 '모바일 티머니'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모바일 티머니를 설치하면 간단한 설정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데... 위 사진과 같이 '신용카드(후불 청구)'와 '티머니(선불 충전)'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후불과 선불 방식 중 자신에게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보통 일반적으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티머니 카드를 사용한다면 '티머니(선불 충전) 방식'을 선택하면 되고, 신용카드(신한, 우리)의 경우는 '신용카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간단한 설정을 완료했다면 위와 같이 '총 3억원! 다시 한 번, 교통비를 쏩니다!'라는 이벤트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교통비를 쏩니다'라는 이벤트는 12월 1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약 18일간 진행되는데... 1인당 교통비 3천원 씩 총 3억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필자가 참여한 지난 금요일(12월 20일) 오전의 이벤트 진행 상황이다. 총 3억원 중 약 일억사천오백만원정도의 지원금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교통비를 선물하는 사람의 '티머니 잔액 차감없이' 친구나 지인에게 교통비를 3천원씩 쏘는 것이 핵심이다. 쉽게 말하면 '모바일 티머니'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간단한 과정으로 바로 지급하며, '모바일 티머니'를 설치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설명한 간단한 과정으로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하면 바로 지급하는 것이다.
앞에서 지인이나 친구,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 것은... 받는 사람을 여러명으로 지정하여 발송해도 1인당 3천원씩 교통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3천원의 티머니 충전' 선물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벤트 페이지 중간에 있는 '지금 교통비 3천원 보내기' 메뉴를 선택해보자!
교통비 3천원을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SMS가 있다. 4가지 방법 가운데 자신이 선물하려는 사람이 사용 중인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이번 글에서는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교통비 3천원 보내기'를 체험해 본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원하는 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내용의 메시지가 전달되는데, 해당 메시지를 전달받은 사용자가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티머니 3천원 충전 과정으로 진행되고, 만약 모바일 티머니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설치과정 이후 충전이 진행된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메시지의 URL을 선택하면 '모바일 티머니 교통비 3천원 받기' 페이지가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에 실행된다. 여기에 '이름(성명)'과 '휴대폰 번호'를 입려하고 '3천원 받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티머니'앱에 3천원이 충전된다.
참고로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교통비 3천원'은 신규 가입 또는 최근 2개월 미사용 고객님께만 전송되며, 충전 및 사용기한은 10일이내라고 한다.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위와 같은 메시지(MMS)가 전송되고, 본문에 있는 URL을 선택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이때 충전권 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별도로 기록하지 않아도 된다.
URL을 선택하면 T모비 3천원 충전권이 보이고, '충전하기'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모바일 티머니에 3천원이 충전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다시 한 번, 교통비를 쏩니다' 이벤트는 선물 받는 분들에게는 3천원의 티머니 충전을... 선물하는 분들에게는 '순위'를 통해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3천원 충전권을 친구에게 선물하며, 위왁 같이 선물한 친구(추천한 친구)를 확인할 수 있고, 보낸 금액에 따라서 현재 순위가 결정된다. 이벤트가 종료되는 12월 27일까지 최종 순위가 결정되면 순위에 따라서 1등 한분에게는 '명품가방' 또는 '맥북에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하고, 2등 4분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20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100명), 티머니 충전권 3천원권(2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지 않는 친구에게 3천원도 선물하고, 명품가방 또는 맥북에어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도전해보자!
참고로 친구 5명만 교통비를 받으면 SPC 상품권 3천원구너을 100% 증정하므로 선물하는 분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바로 티머니의 '모바일 티머니 통비 3천원 받기'가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