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와 같은 이통사에서 다른 어플보다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내부 고객을 위한 어플이며, 무엇보다 고객에게 '혜택'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 있다면 무엇일까? 바로 'T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T 멤버십 스토어'라는 어플이다.

  과거 TTL이 최고라고 인정받던 10여년전으로 돌아가보자! T(당시는 SKT 또는 011이라고 했음)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멤버십'때문이였다. 물론, 당시에도 '최고의 통화품질'이라는 점은 변함없이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파되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퍼진 입소문은 '통화품질'보다 SKT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이였다.

  당시 학생들에게 최고의 음식점이던 베니건스, 아웃백, TGIF등은 모두 SKT의 멤버십으로 할인 받을 수 있었고, 노래방부터 서점 심지어는 TTL존까지 'T 멤버쉽 카드'가 있어야 쉽게 출입할 수 있었다.

  그런 과거의 모습이 요즘은 약해진게 사실이다. 물론, 비슷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변화가 없지만... 사람들의 인식과 경험으로 인한 '새로움'이 없었다는게 약해진 이유일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T'에서 스마트폰에 새로운 어플 하나를 출시했다. 바로 'T 멤버십 스토어'이다.

  'T 멤버십 스토어'라는 어플 이름에서 느껴지듯 이 어플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 멤버십'이 가능한 T 이용고객이여야 한다. 과연 SKT에서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어떤 혜택과 편의를 주는지 이번 포스트에서 구경해보자!


  우선, 'T 멤버십 스토어'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T 스토어에서 다운/설치과정을 통해야 한다. SKT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T 스토어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래화면과 같이 쉽게 설치까지 진행할 수 있다.


  'T멤버십스토어'라는 검색어를 이용하면 티스토어에서 쉽게 어플이 검색되므로 다운로드후 설치까지 2~3분 정도 소요된다.


 
  이렇게 설치과정을 거쳐서 '모든 프로그램(어플)'을 확인하다보면 위 화면처럼 눈에 쏙~ 들어오는 어플 하나가 있다. 살짝 보이는 안드로보이의 귀여운 모습으로 된 어플 'T 멤버십 스토어'를 터치하면 '신개념'이라는 단어와 함께 'T'마크가 크게 보여진다. 이것이 바로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의 깔끔하고 귀여운 첫 인상인 것이다.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은 위와 같은 화면구성으로 되어있다. 공지사항의 경우는 횡스크롤 광고판과 같이 되어 있어 빠른 내용을 눈에 쏙 들어오면서 많은 공간을 차지않게 배치되어있고, 각종 이벤트를 빨리 알릴수 있도록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하단의 '이용안내 및 기본 기능'은 T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로그인부터 다양한 화면에서도 변함없이 선택이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T 멥머십 스토어의 '메인메뉴인데... 조금만 더 자세히 살펴보자!



  'T 멤버십 스토어'에서 '01. HERE'는 현재 위치정보를 통해서 근처에 있는 제휴 가맹점과 혜택을 지도(map), 리스트(List) 그리고 증강현실(AR)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이다. '할인 혜택'등을 알려주는 메뉴인 만큼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번 메뉴'로 지정되어있다.

  특히, 멤버십 할인을 통해서 맛있는 식사를 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돈을 벌어주는 어플이자 메뉴'인 것이다.



  '02. THERE' 메뉴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번화가에 대한 'T 멤버십 할인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서울의 '홍대존', '강남역존', '대학로존'이 현재 관심지역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차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친구들의 모임장소, 직장인들의 회식장소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인 만큼 빈번하게 찾게 되는 장소의 '할인혜택'을 챙겨주는 것이 'T 멤버십 스토어'의 'THERE' 메뉴의 특장점이다.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 바로 'T멤버십'에 대한 안내일 것이다. 계속 변화되는 할인 혜택을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에 접속하는 순간 가장 최신 정보로 알려주는 것 역시 할인 혜택을 받기는데 편리한 점이다. 할인 혜택 정보 뿐만 아니라, 'T멤버십'의 한도조회까지 가능하다.



  특히, 'T 멤버십 스토어'가 갖고 있는 '어플(application)'이라는 특징을 보여주는 부분도 있는데... 기존 카드방식의 '멤버십'에서 종이쿠폰으로 사용했던 '쿠폰(Stamp)'을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안에 넣어서 QR 코드로 된 스탬프를 이용하여 쉽게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T 멤버십 스토어'어플에서 즐기는 할인의 할인이 아닐까.



  'T 멤버십 스토어' 어플을 강추하는 이유! 바로 '브랜드 체험'과 '공연 초대'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꺼리'를 제공해준다는 것이다. 요즘 제품에 대한 체험이나 무료 공연 관람기회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T 멤버십 스토어'에서는 T에서 제공하는 브랜드체험과 공연 초대를 어플에 담아서 쉽게 응모할 수 있게 하였다.



  내용을 정리하면 이렇다. 'T 고객'이라면 필수 어플로 설치해야 하는 'T 멤버십 스토어'는 멤버십 할인 혜택에 대한 정보와 할인 한도등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고, 현재 위치정보를 통해서 보다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뿐만 아니라, T멤버라면 누구나 브랜드 체험을 통해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에 쉽게 응모할 수 있다. 

  T끼리 T나게 즐길 수 있는 어플이 바로 'T 멤버십 스토어'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