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한 PHONE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출시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SMART한게 사실이다. 하지만, 사용자가 어렵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이라면 어떨까? 가장 중요한 사실은 '스마트폰'은 폰이 스마트해졌다는 것을 넘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까지 스마트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가장 중요한 스마트폰의 기능은 '알기 쉽고 간단한 기능'이다. 즉,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스마트폰이 갖고 있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포장도 모두 벗기지 않은 '옵티머스 LTE3'의 설정 모습이다. 지금까지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보지 못한 T간편모드 안내 화면이 나타났다.


T간편모드는, 자주 쓰는 필수적인 기능만을 모아 오랫동안 손쉽게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만의 특별한 스마트폰 이용 방식입니다.


  평소 귀찮게만 생각했던 '설정' 화면인 만큼 대수롭지 않게 넘기게 되었다. 하지만 실제로 'T간편모드'를 1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소감은 '대만족'이다.


  특히, 평소에 스마트폰 사용이 어렵다고 생각했던 분들은 T간편모드를 통해서 '휴대폰'처럼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게 될 것이며, 20~30대 젊은 사용자 역시 보다 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유아인폰'이라고 불리며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옵티머스 LTE3'의 모습이다. T간편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최신 스마트폰 답게 잠금화면 모습도 화려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도 잘 담겨져 있는 모습이다.




  잠금화면 해제 역시 여느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고 화려하고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물방울이 커지듯이 홈화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옵티머스 LTE3의 잠금화면 해제 모습이다.




  T간편모드의 화면 모습이다. 과거 휴대폰 시절 커다란 '키패드'의 모습이 떠오르면서 왠지 익숙한 모습에 '편안함'을 느끼게 되는 게 사실이다.




  커다란 키패드의 모습 때문에 스마트폰의 기능을 최소화하지 않았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잠금화면 해제 처럼 '알림창(notification panel, 패널화면)' 역시 기존 모습과 동일하게 지원된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T간편모드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UI를 구성하고 있다. '간편모드'라는 이름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T간편모드를 사용해도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사용자만의 사용환경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화면 밝기나 벨소리(음량), 진동 크기, 글자 크기 등 간단하지만 중요한 설정(옵션)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 역시 'T간편모드'는 '간편설정'을 통해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손쉽게 변경하도록 자주 사용하는 기능(설정)을 모아 놓았다.


  기존의 스마트폰 설정(환경설정) 역시 메뉴 버튼이나, '고급설정' 메뉴를 통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화면 상단에 있는 버튼의 경우는 주소록, 카메라, 메시지(문자), 알람, 인터넷, DMB, 갤러리(사진첩) 등의 기능을 바로갈 수 있도록 별도의 '메뉴'로 존재한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쉽게 접근(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점과 기존의 휴대폰에 있는 조작 버튼 모습과 유사하게 만들어서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여기에 추가로 '칭찬'해주고 싶은 기능이 있는데... 바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메뉴를 '롱 터치(1~2초 정도 꾸~욱 터치하고 있는 것)'하면 기본 설정된 메뉴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갤러리(사진첩) 대신 '카카오톡'을 메뉴에 추가하는 모습이다. 어렵지 않게 변경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첫 화면의 메뉴로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 보다 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





  그 외에 스마트폰으로써 활용되는 다양한 기능들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간편메뉴'를 통해서 옵티머스LTE3에 설치된 다양한 어플을 확인 및 실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T간편모드는 '휴대폰'을 그리워하는 분들에게 '최신 휴대폰'을 선물하게 될 것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무엇보다 '휴대폰' 기능을 강화시켜 키패드를 최상단에 커다란 크기로 배치한 것 역시 '전화(통화)'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휴대폰이라고 하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스마트폰의 기능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T간편모드'였다. T간편모드는 연세 있으신 우리 부모님들의 '효도폰'으로도 최고의 선택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전화(통화)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스마트폰을 보다 심플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