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데이트?!
"스타와 데이트한다"는 그저그런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물론 틀린 풀이는 아니다. 정확하게 말해서 정확한 제목이다. '스타데이트'는 LG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게임의 한 종류이다. 연예인과 데이트를 하는 게임이라고 설명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물론 비슷한 종류의 게임으로는 남자들이라면 과거에 한번쯤 해보았을 법한 미연시게임과 유사하다. 물론 일본의 미연시게임은 만화와 같은 그림으로 사실감이 떨어졌지만 OZ의 스타데이트는 그런 점을 보완하여 실제 스타의 동영상을 통해서 눈을 마주보며 한다는 것이다.
사실, 만화냐 실사냐가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스타데이트의 인기비결은 바로 그것에 있다. 실제 스타와 데이트를 하는 듯한 감정과 미연시게임의 '두근두근' 시나리오. 현재 OZ에서 서비스하는 스타데이트 게임은 '이연희편'이다. [역시 게임하면 여성보다 남성이 많다는 점때문일까...처음 게임은 여성 연예인이다.] 물론 이연희를 시작으로 다양한 연예인들과 데이트를 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스타데이트의 컨셉이다. 현재는 김범, 김기범, 고아라, 이승호등 젊은 연예인들이 준비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스타데이트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스타와의 데이트를 기분 좋게 풀어가라는 느낌처럼 온통 '핑크'색상으로 꾸며져 있다. 별 생각없이 접속한 사용자도 사이트의 색상과 구성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더이상 못 참겠다...내가 해봐야지 하시는 분들은 여기를 누르면 사이트로 자동연결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위 사진처럼 실제 사진으로 보이는 게임화면이 나타난다. 미연시의 만화와 실사가 무엇이 다른지 이때면 느껴진다. 1단계는 연희양과의 약속을 위해서 달려가는 길에서 사람들을 피해야 하는 것이다.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서 키보드를 움직여주면 통과할 수 있다.
1단계에서 장애물(행인과 공사현장)을 잘 피하고 나면....개인 정보를 적는 화면이 나온다.
뭐야? 가입해서 정보빼려는 거아냐? 라고 생각하셨다면 걱정 No~No~! 게임을 위한 정보이며 마지막단계에 필요한 정보를 문자로 보내주기 위해서이다. 별거없으니 정직하게 적어도 된다^^
2단계 버스타기. 연예인이지만 그녀와의 데이트는 '버스'에서 한다? 이연희라는 연예인과 버스를 타고 일반 연인들처럼 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중간중간에 보여지는 영상과 게임은 은근히 사용자를 집중하게 만든다.
3단계는 버스에서 졸고 있는 연희얼굴에 햇볕 막아주기이다. 어떤 연인들이나 한번쯤은 했을법한 일들이 컴퓨터라는 공간에서 연예인과 함께하는 것이다.
피곤한 연희를 위해서 햇볕을 가려야 하는데 '은근'어렵다. 실제였다면 자리를 바꿔서 통로쪽에 앉히면 되지 않을까^^ㅋ 졸린듯한 표정으로 화면을 바라보는 이연희양.
스타데이트게임은 이렇게 진행된다. 단 10분이면 엔딩까지 볼 수 있는 게임이다. 그렇게 단순한 게임이 인기를 얻는 것은 무엇일까? 필자가 설명한 3단계까지만 해보아도 알 수 있다. 바로 그것은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다. 게임을 하면서 재미를 느낀다면 그것이상 보장된 인기는 없다.
그렇다면 스타데이트는 왜 몰입감이 있을까? 바로 '아이컨택'이다. PPT발표(프리젠테이션)와 같은 발표자는 청자(듣는이)와 말로만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니다. 눈을 보며 청자의 반응을 살피고 분위기를 탈 수 있는 발표자가 최고의 발표자가 되는 것이다. 그런 점을 생각할때 스타데이트는 실사를 이용하여 아이컨택을 유지하며 진행된다. 이연희의 졸린 눈이 화면을 통해서 게이머와 마주본다. 1단계후 연락처를 적으면 SMS가 도착한다. 이런 곳에서 느끼는 감정이 바로 게임이 아니라 실제라는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니 사용자는 이연희와 데이트하고 있다는 것으로 느끼고 몰입하게 되는 것이다.
10분만 투자하면 스타와 데이트를 할 수 있다니...은근 괜찮은 게임이다.
거기에 인터넷 회원가입없이...(이 부분이 정말 짱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