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자에게 잊을 수 없는 게임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머뭇거림없이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스타크래프트'이다. 1998년에 출시하여 올해로 16년이 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가 아직도 언급되는 이유는 그만큼 우리나라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게임이라서가 아닐까.




  속도감 있는 플레이, 완벽한 밸런스를 통한 전략 게임의 재미, 종족별 특장점을 부각시킨 개성있는 캐릭터... 정말 스타크래프트는 16년이 지난 지금 플레이를 해도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장담한다. 


  그런 스타크래프트를 컴퓨터(노트북)이 아닌 '스마트폰(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필자 역시 '반신반의'하며 이후에 소개할 과정을 통해서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설치 디바이스는 사진 속에 보이는 '갤럭시 노트 10.1'로 출시한지 1년이 넘은 태블릿이다. 그만큼 고사양을 원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자.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은 안드로이드에서 실행할 '스타크래프트 for 안드로이드'와 해당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애뮬레이터 'Winulator'이다.


  스타크래프트 for 안드로이드는 '여기'를 누르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되며, 용량은 약 93mb이다. 참고로 배경음악이 포함된 경우는 약 600mb까지 용량이 올라가는데, 배경음악이 포함된 스타크래프트를 원하는 분들은 여기를 누르면 된다.


  스타크래프트 데이터 파일을 다운 받는데 오래 걸리는 만큼, 우선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이후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Winulator는 '여기'를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한 블로그로 이동된다. Winulator의 경우는 '플레이 스토어(구글 앱스토어)'에서 정식으로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검색을 통하지 않아도 설치는 가능하다.




  Winulator를 설치 후, 다운받은 스타크래프트 데이터 파일을 외장메모리(microSD)에 저장한다. 동일한 폴더명으로 내부 저장공간에 저장해 해봤지만, 경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것인지 정상적인 설치가 불가능했다. 


설치 경로 : 외장 메모리의 /StartCraft 폴더


  Winulator를 실행하고 'Scan SD card for programs' 메뉴를 선택하면 정상적인 경우 위 사진처럼 'StarCraft'를 검색하게 된다.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는 저장한 폴더를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검색(스캔)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아쉽긴 하지만 분명히 제대로 된 스타크래프트이다. 개인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태블릿에 연결하면 컴퓨터에서 즐기던 스타크래프트를 갤럭시 노트 10.1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안드로이드에 설치된 스타크래프트는 '배틀넷(Battle.net)'까지는 지원하지 않지만, UDP(Local Area Network)를 통해서 동일한 Wi-Fi에 연결된 PC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