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포스트[관련 포스트 :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한다, SoundBridge]에 이어서 SWP신우전자의 휴대용 스피커를 다시 한번 소개하려고 한다. 제품명은 'SoundBridge P2'이다.

최근 IT에서는 '가볍고 슬림하게'라는 것이 모든 것의 목표인것처럼 컴퓨터, 휴대폰등 휴대용 IT제품들은 점점 휴대성을 높여가고 있다. 그만큼 활동범위가 넓어졌다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에 맞게 출시된 것 중 하나가 바로 '넷북'일 것이다. 노트북조차 무거워서 못들고 다니겠다고 외치는 분들에게 무게하나만큼은 정말 최고의 매력으로 다가오는 넷북은 이제 디자인까지 갖추며 승승장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가볍고 슬림한' 제품들은 무엇인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법. 넷북의 경우 처리속도나 화면크기, 키보드 조작감등이 일반 노트북보다 떨어지는게 사실이다. 이뿐만 아니라 사운드 역시 기존 컴퓨터나 노트북보다 떨어진다. 그렇다고 1kg대의 넷북을 들고 다니면서 무거운 스피커를 들고 다닐수도 없고...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휴대용 스피커'이다.

오늘 소개할 P2는 작은 막대타입으로 넷북파우치(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나 휴대가 가능하며 최대 8W(4W+4W)라는 빵빵한 출력까지 제공하는 제품이다. 


휴대성이 높다는 특징처럼 작은 포장은 흡사 이어폰과 같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어폰처럼 '나만을 위한' 음악이 아니라 '우리를 위한' 음악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역시 스피커의 장점.


보통 중소기업이 '기술력'만을 보여주는 것에 비해서 SWP신우전자의 제품 포장상태는 꽤 경쟁력이 있다. 실제 오프라인(매장)에서 구입하는 경우는 포장상태가 '구입'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 부분을 생각할때 P2의 포장은 높은 점수를 받을만 했다.


SoundBridge P2의 제품사진. 컴퓨터에 연결가능한 USB연결단자와 스피커(좌/우 1개씩), 그리고 연결케이블과 악세사리(파우치, 스피커 스탠드등)가 제품에 포함되어있다.

여기서 잠깐,
SoundBridge는 오디오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스피커가 연결되어진다. 사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붉은색 USB연결단자를 보고 생각한 것이지만 넷북이나 노트북등의 사용자라면 '선'에 대한 생각이 일반 컴퓨터사용자와 약간 다르다.
보다 깨끗하고 휴대성을 생각해서 노트북을 구입했다는 점을 생각할때, P2가 만약 블루투스로 스피커와 컴퓨터를 연결한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물론 가격적인 면(현재 38,000원)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요즘은 디자인과 기능이 가격을 이기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생각해볼만하지 않을까.


제품 포장에 같이 들어있는 '스피커 스탠드'를 이용하여 촬영한 모습. 여기서 간단한 P2의 제원을 살펴보자.

     스피커 크기 : 18 x 95 x 18mm
     무게 : 105g
     출력 : 3W + 3W [최대출력 : 4W + 4W]
     색상 : 블랙, 골드, 화이트
     음압레벨 : 85dB
     주파수 응답 : 300Hz ~ 20KHz

 

스피커 부분만 촬영한 모습. 햅틱팝과 비교해보아도 작은 크기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휴대성이 높다. 거기에 사각형으로 된 모양은 보다 적은 수납공간을 필요로 한다. (스탠드없이 사용시 스피커를 바닦에 눕혀서도 사용이 가능함)

 

앞서 언급한 P2의 오디오 케이블 연결모습. 예쁜 디자인이 케이블을 연결하면서 떨어진것도 사실이다. 분명히 조만간 블루투스기능을 업그레이드 P2의 모습을 보게 될 거란 생각을 해본다.


[덧글] 제품 수령후 약 1주일만에 '블루투스기능이 포함된 스피커'에 대한 메일을 받았다. 아직 블루투스 초기 버젼이라서 디자인부분이 약간 미흡하지만 분명히 '블루투스'라는 기능을 이용했다는 점은 성공할 수 있는 기능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