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CONSUMER(스마트 컨슈머)?

똑똑한 소비자!


  요즘 시대에 누구나 SMART하기를 원한다. 그것이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인텔리하다'나 '샤프하다'라는 표현보다 '스마트하다'는 표현이 더욱 피부에 다가와서 일수도 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SMART가 갖고 있는 '똑똑하다'는 느낌을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누구나 SMART해질 수 있을까? 쌩뚱맞는 이야기지만 '명품을 아무나 사면 명품이 아니다'라는 표현은 있지만, SMART의 경우는 다르다. '아무나 SMART해진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즉, SMART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여 모두 SMART해진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SMART CONSUMER(이하, 스마트 컨슈머라고 함)'라는 어플 역시 나를 보다 SMART하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이다. 실제로 약 2주 정도 사용하면서 '강추(강력 추천)'이라는 느낌을 받은 만큼 어플의 다양한 기능보다는 필자가 느낀 강력한 추천 이유를 중심으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롯데카드의 '스마트 컨슈머' 어플을 왜 강력 추천하는지 지금 만나보자!




  개인적으로 '롯데카드'를 사용한지는 벌써 2년이 다 되어간다. 2년간 롯데카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롯데카드'가 갖고 있는 매력적인 부분을 느꼈기 때문이다. 필자가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롯데 멤버스 포인트와 롯데백화점 5% 할인 쿠폰





  국내 최고의 '멤버십 포인트'를 떠올려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OK캐쉬백'이다. 멤버십이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에도 OK캐쉬백은 '현금'과 같은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부들에게는 '꼭 챙겨야 하는 포인트'로 알려졌다. 요즘은 포인트를 잘 챙기지 않는 남성분들도 'OK캐쉬백'은 잘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며, 쓰임도 참 많다.


  그런 OK캐쉬백에 버금가는 멤버십이 있으니 바로 '롯데멤버스'이다. 롯데 계열의 영업점에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롯데멤버스 역시 OK캐쉬백과 마찬가지로 사용이 쉽고, 다양한 롯데 계열의 영업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롯데 백화점이나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쇼핑몰, 대형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보다 사용하기 더 쉽다는 의미로 다가올 수 있다.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신영카드 결제와 함께 롯데멤버스 포인트가 적립되므로 '포인트 적립'이 보다 쉽고, 누락되는 경우가 없다. 




  롯데카드가 갖고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은 '롯데백화점 5% 할인 쿠폰'이다. 물론, 이 부분은 롯데백화점을 얼마나 방문하느냐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필자의 경우는 다른 백화점보다 롯데백화점을 방문하기 때문에 매월 제공되는 5% 할인쿠폰(2장)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예를 들어 세일기간이 아닌 경우, 30만원짜리 정장(슈트)를 한 벌 구입할 때 롯데카드에 있는 5%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약 15000원의 할인을 받아 28만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물론, 5% 할인 쿠폰을 사용했다고 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적용못하는 것이 아니므로 구입 가격에 맞는 이벤트에 응모하여 추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런 부분은 롯데백화점에 다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고, 챙기는 부분이므로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특히 이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은 '롯데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또 하나의 '롯데카드의 매력'을 발견했으니...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스마트 컨슈머(SMART CONSUMER)'어플이다. 스마트 컨슈머 어플이 갖고 있는 특장점은 바로 '롯데 멤버스 포인트 추가 적립'이다.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추가 적립'된다고 해서 복잡할 것은 없다.


  본인 명의의 롯데카드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컨슈머(SMART CONSUMER)'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그리고 롯데카드 계정을 이용하여 어플에 로그인을 해놓으면 모든 준비는 끝이다!



  '스마트 컨슈머' 어플을 통해서 롯데멤버스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는 것은 다음과 같다.



   평소 SMART CONSUMER(스마트 컨슈머)라고 이야기하는 A양이 오늘은 집 근처에 있는 롯데백화점에 쇼핑을 하러 왔다. 물론 손에는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지갑 안에는 롯데카드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롯데카드의 5% 할인 쿠폰이 그녀를 SMART하게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그녀만이 갖고 있는 무기는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SMART CONSUMER' 어플이다.


  롯데백화점의 한 여성복 매장에 도착한 A양은 가볍게 아이쇼핑을 시작했다. 다양한 옷 가운데 본인에게 꼭 필요한 민소매 옷을 하나 구입했다. A양이 고른 제품은 행사 제품으로 가격은 9000원이었다. A양은 롯데카드를 꺼냈고, 카드 결제로 가격을 지불하였다. 물론 9000원이라는 다소 낮은 가격대이므로 5% 쿠폰은 사용하지 않았다.


  이때, A양의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들려왔다. 당연히 신용카드를 사용했을 때 알림음이 아닐까 생각하지만, 알림음은 한번에 그치지 않고, 두번 울렸다. 하나는 신용카드 결제 안내 문자음이며, 다른 하나는 바로 SMART CONSUMER(스마트컨슈머)라는 어플에서 온 알람이었다.


  A양은 스마트폰을 꺼내서 SMART CONSUMER 어플을 실행한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서 롯데카드로 결제한 매장에 대해서 간단한 평가와 매장 사진을 촬영한다. 그리고 트위터/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이 일련의 과정을 처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분이 채 넘지 않았다.


  잠시 후 A양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SMART CONSUMER 어플에는 3장의 응모권이 도착했다. 이 3장의 응모권은 평가를 해서 받는 1장, 매장 사진을 찍어서 1장, SNS로 공유해서 1장을 받은 것이다. 즉, 롯데카드로 한번 결제하고 평가, 사진촬영, SNS 공유까지 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3장의 응모권을 받는 것이다.




  SMART CONSUMER에 도착한 응모권을 확인하니 6P, 60P, 33P를 획득하였다. 이 포인트는 바로 '롯데멤버스 포인트'로 99P를 추가로 적립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1만원 정도의 금액을 롯데카드로 결제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가 10~20원(P) 내외라고 생각할 때 99원(99P)는 약 4~5배의 적립금이다. 물론, 기본 적립은 당연히 되었고, 추가 적립이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이다.


  A양은 SMART CONSUMER 어플을 닫고, 다시 기분 좋게 쇼핑을 하기 시작했다.




  A양의 사례로 살펴본 '스마트 컨슈머' 어플의 매력은 어떤가? 분명히 '롯데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 스마트 컨슈머 어플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와 비교하면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물론, 금액에 따라서 응모권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결제 횟수(신용카드 사용횟수)에 따라서 제공되므로, 결제 금액이 큰 경우 그렇게 'SMART'하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소액 결제시 얻어지는 추가적립 포인트는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소개를 해본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고, 롯데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저없이 스마트폰에 'SMART CONSUMER'어플을 설치해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