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5는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은 케이블 연결 없이 충전할 수 있다는 점으로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갤럭시 노트5의 무선 충전은 거기에 추가로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여... 무선 충전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유선 충전보다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케이블 연결 없이 편리한데 빠르게 충전까지 가능한 '갤럭시 노트5'의 무선 충전은 갤럭시 노트5 사용자라면 실생활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5의 장점 중 하나일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5 '고속 무선 충전'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기능으로 '사이드싱크(SideSync)'를 소개하려고 한다.





SideSync(사이드싱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Windows용과 MAC용 사이드싱크를 다운받을 수 있다. Mac(맥)용은 최근에 공개되면서 맥 사용자도 갤럭시 제품과 맥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싱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이드싱크 홈페이지





사이드싱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맥용 사이드싱크 설치 파일이다. (2015년 10월 4일 기준)





해당 파일(SideSync_4.0.0.15094_6.dmg)을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이 pkg 파일이 나오는데... 실행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된다. 참고로 sidesync 설치시 갤럭시 스마트폰이 맥과 USB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을 해제한다.




설치는 2~3분이면 완료되고, 누구나 쉽게 '계속'만 누르면 설치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한 과정이다.




사이드싱크 설치가 완료되면 '접근성 기능 실행'이라는 경고창이 나타나지만 'Enable'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등록 완료한다. 사이드싱크는 설치 이후 '재부팅(시스템 재실행)'을 진행한다.






맥을 재부팅한 후 '사이드싱크(SideSync)'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연결할 디바이스(갤럭시 제품)에 사이드 싱크를 설치 후 실행해야 한다는 안내가 나타난다. 맥에 설치한 SideSync에서는 '시작'을 눌러서 검색 모드로 변경하고, 연결할 디바이스에서는 사이드 싱크만 실행하면 된다. 물론 이때 같은 Wi-Fi로 연결되어 있어야 인식이 가능하다. (맥과 디바이스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도 되지만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갤럭시 노트5는 무선 충전을 사용할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USB케이블보다는 동일 Wi-Fi에 연결해서 사이드싱크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에 Galaxy Note5가 나타났다. 해당 디바이스(스마트폰)을 클릭하면 연결 과정이 진행된다.




연결이 완료되면 맥의 '사이드싱크'화면이 위와 같이 변경된다. 추가 메뉴 등록도 가능하지만 기본 메뉴만 소개하면... 'Phone screen'은 연결된 갤럭시 노트5의 화면을 맥에서 확인 및 조작할 수 있으며, 내 파일(파일관리 및 파일 실행), 음악 재생, 사진보기(갤러리) 등이 기본 메뉴로 제공된다.




폰스크린(Phone screen)이다.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실행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맥에서 직접 확인 및 조작할 수 있다. 물론 위와 같이 맥에서 폰스크린 기능을 활성화하면 스마트폰은 화면이 꺼져서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다. 사이드싱크 기능을 회사에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 조작할 수 있다.




내 파일(파일관리)를 실행하면 폰스크린처럼 갤럭시 노트5의 내 파일 앱이 실행된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화면에서 동영상을 더블클릭하면 동영상 재생이 스마트폰(갤럭시 노트5)이 아닌 맥에서 재생된다. 물론 사운드(소리)도 맥을 통해서 재생된다.




음악재생(뮤직) 역시 마찬가지이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조작하면 재생되는 음악의 사운드가 스마트폰이 아닌 맥으로 재생된다.





기본 메뉴 외에도 추가 메뉴 등록이 가능한데... 갤럭시 노트5에 설치된 앱들은 '즐겨찾기에 추가' 기능을 통해서 메뉴로 등록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5와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컴퓨터(윈도우, 맥)를 같이 사용하다보면 두 기기간의 연결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가장 잘 알려진 것 중 하나가 '전화'나 '문자메시지' 알림 및 해당 기능을 컴퓨터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걸려왔다고 하면 기존에는 스마트폰 확인을 못해서 전화를 놓쳤거나, 컴퓨터 작업을 멈추고 스마트폰을 들고 통화를 해야 했다. 하지만 사이드싱크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컴퓨터 화면에 알려주고, 컴퓨터에서 '통화'버튼을 눌러서 곧바로 통화가 가능하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전환하여 기존 통화 방식으로 통화도 가능하다.


이렇게 사이드 싱크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보다 편리한 사용 방법을 제공하는 앱(서비스)라는 점에서 장시간 컴퓨터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