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만남보다 어려운 헤어짐

세아향 2009. 11. 26. 06:51

  12월이 코앞에 다가오면서 누구나 '솔로'보다 '더블'이 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특히 찬바람에 시린 옆구리가 느껴질때면 '나만의 반쪽'에 대한 그리움이 최고조를 이루게 된다. 그렇다고 쉽고 빠르게(?) 만나게되면 그만큼 후회도 많고 고통도 많아지는 법. 만남보다 어려운 것이 헤어짐에 대한 행동이다. 만남을 원하는 12월을 앞두고 '헤어짐'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헤어지고 나서 후회하지 말자!  
  '만남과 이별(헤어짐)'은 어찌보면 한 쌍이다. 만남이 있어야 이별이 있고, 이별이 있어야 만남이 있는 법. 하지만 만남보다 어려운 이별을 하고나서 사람은 언제나 '후회'를 한다. 그 대상에 대한 그리움이 바로 후회라는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연인들이 헤어지고 나서 어떨때 후회를 많이 할까?

  이별을 후회하는 순간, No.1 그놈의 정(情)때문에...
  역시 가장 이별을 후회하고, 만남을 그리워하는 이유는 바로 '정'때문이다. 사랑해서 정들고, 싸우며 정들고, 오래 같이 해서 정이 든다. '정'이라는 것은 무의식중에 생겨나는 인간관계중의 하나로 뭐라고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정' 하나 때문에 부부가 백년가약을 맺고 살아가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별을 후회하는 순간, No.2 이별 자체...
  이별을 했다는 이유와 이별의 순간, 그리고 이별... 그 자체를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참을 인(忍)자 세개면 살인도 면한다고 한 말처럼 '꾹 참고 상대를 이해했으면~'하는 생각으로 '이별'에 대한 모든 것을 후회하게 될때가 많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할까... 헤어진 뒤에 그 사람의 소중함을 알게되는 것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라고 하니... 이별 자체가 후회할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이별을 후회하는 순간, No.3 잘해주지 못했다고 생각될 때...
  '아름다운 이별'이 있다면 이런 순간이 아닐까. 이별한 상대에 대한 후회와 그리움이 '잘해주지 못해서'라면 그보다 더 가슴시린 순간이 있을까 생각된다. 좋은거~ 맛있는거~ 행복한 일... 이런 것들을 함께 하지 못해서 후회한다면 다시 한번 만나보면 어떨까?!


  헤어지고 제발 이러지 말자!  
  헤어지고 나서 '후회'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지만, '후회'를 하면서 다음 사랑을 더 소중하게 만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을 생각하면 그리 나쁘다고만 할 수 없다. 하지만 제발 이것만큼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행동이 있다. 헤어지고 나서 이런 행동은 꼭꼭꼭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을 알아보자.

  헤어지고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No.1 술먹고 전화하기
  세상에 가장 못난게 '술먹고 하는 행동'이다. 술을 먹으면 평소와 달리 지각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말과 행동이 느려져서 어눌해보이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이런 모습으로 헤어진 여친(남친)에게 전화해서 나누는 대화가 상대편에게 '이별을 후회한다'고 느껴질까? 있는 정 없는 정 다 떨어지는 대표 행동!

  헤어지고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No.2 찐하게 뒷담화 하기
  헤어졌어도 불과 한두달전에 '사랑해'라고 이야기했던 상대방을 뒷담화 하는건 꾹 참자. 특히 사랑하는 사이라서 남이 모르는 비밀을 알고있다는 점을 적극 이용해서 뒷담화를 해주는 센스는 '그런 상대와 사귀었던 너도 불쌍해보여~'라는 생각이 들게해줄뿐이다.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배려가 이럴때 필요한 거다.

  헤어지고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No.3 행적 캐내기
  헤어졌으면 잊던가... 잊지 못하면 만나던가... 가장 하지 말아야 하는게 '인터넷'을 적극 이용해서 헤어진 상대방의 뒷모습을 쫓는 것이다. 싸이를 몰래 방문해서 사진을 보고, 메일계정 몰래 들어가보고...아는 친구에게 물어보고.. 이런 행동의 시작은 '그리움'이지만 끝은 '후회'뿐이다.



  연애할때 하지 말아야 할것들  
  만남과 이별(헤어짐)을 반복하지 않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앤애란 상대방과의 신뢰에서 시작되는 법. 어렵게 만남을 갖기 시작했다면 이별을 막기 위해서 이런 행동은 하지말자라는 것들이 있다. 연애할때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들을 알아보자.

  연애할때 이러면 끝장, No.1 양다리
  연애만 시작하면 없던 인기도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 연애를 하면 한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기본중의 기본을 잊으면 안된다. 양다리란 상대방을 무시하고,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모습이다. 특히, 양다리를 하면 양쪽 모두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 한다, 꼭꼭꼭!

  연애할때 이러면 끝장, No.2 무관심
  연애를 하는데 상대방에게 '무관심'하다면 무슨 말이 필요할까? 가끔 남성분 중에서 '난 표현을 못해서~'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있지만 표현을 못하는 것과 무관심은 전혀 다르다. 남들이 보는 두가지는 비슷하지만 연애의 대상인 여친(남친)이 느끼는 것이 중요한 법. 이성친구를 위해서 관심집중하는것이 바로 연애의 시작이다.

  연애할때 이러면 끝장, No.3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
  미치지 않았다면 누구와도 비교하면 안된다. 애인, 부모, 자식... 심지어는 친구끼리도 비교하는건 절대 금지사항이다. 어떤 누구라도 비교하는 상대방이 좋을 수는 없다. 심지어 연애를 할때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건 '헤어지자'는 말의 우회적인 표현일지도...



  필자는 사회생활만큼 어려운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 사회이기 때문에... 이런점에서 연애라는 것도 사람들끼리 사랑하는 감정으로 엮어지는 모습이므로 연애란 '만남과 이별' 그 이상의 것이 있다. 만남보다 헤어짐이 어려운 만큼 상대방을 배려할 수 있는 행동을 해야 한다. 옆구리가 시려지는 12월 가슴 따뜻한 사랑을 하는 멋진 한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해봤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