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아도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대중화'되었다. 특히, 필자와 같은 '직장인'에게 스마트폰은 정말 편리하고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여겨 지고 있는게 사실이다. 인터넷과 컴퓨터가 없이는 하루도 생활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는 요즘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즐기던 것들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회사 컴퓨터로 할 수 없는 것들을 '할 수 있다'고 하는 매력적인 점이 장점으로 여겨 질 것이다. 대표적으로 웹 사이트나 주식 거래가 있을 것이며, 이번 글에서 이야기하는 '취업(구인구직) 정보' 역시 그렇다.




  국내 대표 취업사이트 중 하나인 '사람인(Saramin)'의 검색 메뉴 모습이다. 취직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은 물론이고 직장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들도 언제나 '취업정보'에 민감한게 사실이다. 그래서 한달에 몇번 또는 일주일에 몇번씩 취업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이 원하는 기업(회사)의 구인정보가 나왔는지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회사에서 다른 회사의 구인정보를 본다는 것은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회사 내의 인트라넷에서는 특정 사용자를 제외하면 취업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도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활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직장인이 되면 집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그러니 회사에서 구인정보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당연할 수 있다. 그리고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하루에도 몇번씩 자신이 원하는 구인정보를 확인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졌다.


  필자 역시 '꼭 이직을 하겠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최소한 요즘 취업 분위기가 어떤지 그리고 혹시 필자의 '꿈(목표)'을 이루어줄 수 있는 기업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취업관련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고 하루에 한번씩은 꼭 방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거기어때', '공채의 명가', '연봉계산기', '공채면접족보'는 사람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이다.




  관련 어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짧게 소개를 하자면 다음과 같다.


'거기어때' 어플 : 소셜매칭과 맞춤설정을 통해서 취업 정보를 보다 높은 확률로 서비스하는 앱

'공채의 명가' 어플 : 빠른 취업정보는 기본이고 보기 좋은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취업정보분야 최우수 앱

'연봉계산기' 어플 : 취업 및 이직의 기준이 되는 연봉을 계산하여 예상 실수령액을 알려주는 앱

'공채면접족보' 어플 : 면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고 있는 앱


  다양하고 빠른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며, 취업과 이직에 꼭 필요한 정보까지 제공해주는 '앱'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가능하도록 하였다.




  사람인에서 '모바일웹(m.saramin.co.kr)'이라고 하는 모바일 서비스가 존재하는데 이 서비스 역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꼭 기억해둬야 하는 필수 정보 중 하나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취업'을 한번이라도 고민하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다양한 개인정보가 필요한 취업에 대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다른 사람에게 정보가 유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사람인 모바일'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모바일 간편 이력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동시에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이력서(지원서)'이다. 


  이력서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지원하려는 회사에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낼 수 있다면 자신에게 다가온 기회(취업, 이직 등)를 놓치지 않고 보다 높은 확률로 붙잡을 수 있지 않을까.




  사람인에서는 보다 많은 개인 회원들이 취업 준비의 여유를 갖을 수 있도록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이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라람인 장학금 200만원을 총 25명에게 지원해주려 한다. 물론, 그 뿐만 아니라 위에 보이는 화면 이미지(스크린샷)처럼 크루즈 자유여행 상품권 5명과, BUFFALO(버팔로) 오토 캠핑 풀세트 5명, 삼성 갤럭시노트 10.1 10명, DAHON 스피드 P2 20형 10명, 윌리엄스파 인텐시브 디톡스 4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매일 100명씩 즉석 당첨으로 총 5000명에게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애틀을 제공한다.


  사람인의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오는 9월 21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50일간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벤트 바로가기




  갖고 싶은 경품을 제공한다고 이벤트 응모가 어렵거나 하지 않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앞에서 '추천 앱'으로 이야기했던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연봉계산기, 거기어때 앱을 실행하거나 모바일 웹에서 모바일 이력서 작성 및 모바일 입사지원을 통해서 '응모권'을 찾으면 된다.


  물론 사람인의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체험하면서 응모권을 많이 찾아 응모한다면 보다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참고로 자신의 앱에서 응모권을 확인할 수 없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자신의 '응모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역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내 응모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벤트 바로가기


  


  지금까지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모바일웹'의 이야기를 했으니 당연히 사용자 입장에서는 앞에서 소개한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역시 스마트폰이라고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 사람인은 이번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벤트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깔끔하고 세련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페이지를 준비했다.


모바일용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 이벤트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람인 모바일웹' 서비스도 직접 체험하고,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 정보도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에게는 '사람인'이 만들고 제공하는 모바일웹을 비롯한 다양한 앱(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정보, 연봉계산기, 거기어때)을 꼭 기억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필수앱' 또는 '추천앱'으로 설치해서 계속 빠르고 정확한 구인, 구직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사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