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이제 스마트폰을 무엇을 하냐고 묻는 사용자들이 사라졌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사용 패턴을 누구보다 자기 스스로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어플의 안내 정도이다. 


  이번 글에서는 '모두의 산수팡'이라는 재미있는 게임 어플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이 출시되고 인기를 얻는 요즘 '모두의 산수팡'은 심심풀이 게임으로 제격인 동시에 높은 몰입성은 물론이고 중독성 있는 매력을 보여준다.


  특히, '뇌나이'를 젊어지게 한다는 컨셉은 게임을 하면서 '나'를 위해서 무엇인가를 노력하고 있다는 기분 좋은 생각을 갖게 해준다. '모두의 산수팡'은 과연 어떤 게임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심심풀이' 또는 '시간 때우기'로 최고의 스마트폰 어플은 역시 '게임'이다.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이 있지만 '모두의 산수팡'처럼 쉽고 빠르게 실행하여 짧은 시간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점에서 '모두의 산수팡'은 스마트폰에 설치해놓으면 심심풀이로 최고의 게임일 것이다.




  '모두의 산수팡'을 귀여운 그림으로 시작한다. 게임 전반적으로 파스텔톤 느낌의 색상과 귀여운 그림이 있어 게임을 하는 순간 기분 좋은 생각을 갖게 해준다.




  '모두의 산수팡'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사용자의 '나이'를 20세 기준으로 선택하게 한다. 이는 '모두의 산수팡'이 재미있는 '뇌나이'를 계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모두의 산수팡'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이나 어플이 저마다 '실행하는 이유'를 갖고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심심풀이를 위해서' 혹은 '재미있어서'와 같은 다양한 이유가 특정 어플을 자주 실행시키게 되는 것이다.


  '모두의 산수팡'을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벤트'이다. 모두의 산수팡 런칭기념 1차 이벤트로 '내 친구들은 모두 산수팡 천재'라는 이벤트가 2월 1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자신의 친구들 주간최고점수를 총합하여 가장 높은 총합점수를 획득한 분께 선물을 제공하는 것이다.


  금 한돈을 비롯하여 백화점 상품권등 받는 사람이 '기분좋아질 수 있는 선물'이 제공되므로 매력적인 이벤트임에는 틀림없다. 재미있게 '모두의 산수팡'을 친구들과 즐기면서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1석2조인 셈이다. 거기에 추가로 '모두의 산수팡'을 하면서 '뇌나이'까지 젊어진다고 하면 '1석 3조'는 당연한 일이된다.




  이벤트 창을 닫고 나면 '모두의 산수팡' 첫 화면이 보인다. 요즘 인기 있는 다양한 카카오톡 게임과 동일한 UI를 보여주고 있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모두의 산수팡'은 카카오톡 계정이 없어도 게임이 가능하다. 위 사진을 보면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 중 '모두의 산수팡'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의 리스트가 보이므로 친구와 함께 모두의 산수팡으로 재미있는 게임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설정'부터 살펴보자! '모두의 산수팡'은 매력적인 설정을 지원한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사용자가 선택(변경)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필자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보였던 것은 바로 '취침모드'이다.


  '모두의 산수팡' 설정에 있는 '취침모드'를 활성화하면 밤 9시부터 아침 9시까지는 알림을 받지 않는다.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도 한밤 중에 알람이 울린다면 바로 '삭제'할 수 있다. 그만큼 자신에게는 재미있지만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요즘 스마트폰 게임의 문제점을 '모두의 산수팡'은 사용자가 스스로 설정하여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모두의 산수팡 설정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키패드'이다. 설정의 '키패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핸드폰 자판, 가로 배열, 키보드 자판'이 나오고 사용자가 원하는 키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


  모두의 산수팡에서 '키패드'가 중요한 것은 실제 게임을 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처음 게임을 실행했을 때 간단한 인증(휴대폰 번호 인증) 단계를 거치고 나면 스마트폰에서 모두의 산수팡을 즐기는 것에는 추가적인 부분이 필요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변경하거나 어플을 재설치 또는 게임그릴(Gamegrill.net)의 다른 게임을 보다 쉽게 사용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게임그릴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필자가 게임그릴의 계정을 생성하는데는 10여초도 걸리지 않을 만큼 빠르고 쉬웠다.




  게임그릴 계정까지 생성하였고, 다양한 설정 역시 변경했다. 이제 남은 것은 '게임 시작'을 통해서 '모두의 산수팡'을 즐기는 것이다!







  '모두의 산수팡'은 숫자 계산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단순한 룰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유명 게임기에서 인기를 얻었던 만큼 '숫자 계산'은 재미있는 게임인 동시에 우리의 '뇌'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알고 있다.


  게임은 40초로 진행되며, 게임 중간에 보너스 시간이 추가되어도 1~2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게임이 종료된다. 그만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잠깐의 짬을 내서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카카오톡 게임들이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인 '친구들과 즐기는 게임'이라는 컨셉은 '모두의 산수팡'에서도 동일하게 지원되는 만큼 위 사진처럼 모두의 산수팡을 즐기면서 얻은 점수를 가지고 친구와 순위 경쟁을 비롯한 '자랑하기'까지 가능하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 룰과 특정 어플없이도 설치하여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외에도 '모두의 산수팡'이 갖고 있는 매력은 바로 '뇌나이'이다.


  앞에서 잠깐 이야기했던 것처럼 과거 3~4년전 '뇌나이'를 젊어지게 하는 게임이 인기를 얻었던 적이 있다. 처음 게임을 했을 때와 달리 반복적으로 게임을 하면서 점점 계산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사칙연산의 실력도 늘어나는 것이 바로 그 게임의 매력이었다.


  그런 매력을 스마트폰에 고스란히 옮겨놓아 게임을 하면서 '머리도 좋아진다'는 느낌을 갖게 해주는 것이 바로 '모두의 산수팡'이다. 필자만 보아도 처음 '64세'였던 뇌나이가 '57세'로 젊어졌다. 이런 부분이 모두의 산수팡을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