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TV를 위한 스마트 리모컨, 와치온(WatchON)'이라는 글을 통해서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 탑재되는 와치온(WatchON)이라는 앱을 살펴보았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지난 글에서는 'TV리모컨'으로써 보다 upgrade된 모습을 보여주는 스마트 리모컨이라는 컨셉으로 삼성 왓치온을 소개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와치온(WatchON)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스마트 리모컨'이라는 컨셉만으로도 커다란 만족과 편의성을 느낄 수 있겠지만, 요즘같은 세상에 하나의 기능만 가지고 추천을 한다는 것은 다소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TV와 영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삼성 와치온(WatchON)의 매력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와치온(WatchON) 하나면 모든 TV와 영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데... 지금 바로 만나보자.





  삼성 와치온(WatchON)을 소개하기 위해서 준비한 디바이스는 바로 '갤럭시탭3 8.0'이다. 8.0인치(형)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WatchON의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 사용시 많은 장점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갤럭시탭3'의 매력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럭시탭3는 '태블릿 모드' 즉, '가로모드'를 지원한다!




  지난 글에서 삼성 와치온(WatchON)을 정상적으로 등록하여 사용한 디바이스(갤럭시탭3 8.0)인 만큼 재부팅을 해도 대기 모드에서 와치온(WatchON) 아이콘이 실행중임을 확인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분명히 같은 디바이스(갤럭시탭3 8.0)이고, 같은 시간에 같은 상황인데 가로모드에서는 'Samsung WatchON'이 알림창에 나타나고, 세로모드에서는 Samsung WatchON이 알림창에서 사라진다는 것이다.




  갤럭시탭3를 가로모드로 해놓은 상태에서 'Samsung WatchON'을 '표시'로 해놓으면 위 사진과 같이 기존에 설정한 셋탑박스와 TV가 연결된 상태로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한 리모컨 UI가 표시된다. 채널과 볼륨, 전원을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조작을 위해서 곧바로 '와치온(WatchON)'을 실행할 수도 있다.





  와치온(WatchON)의 홈 화면 모습이다. 상단을 보면 'TV 방송'과 'VOD'로 구분되는데... 


  TV 방송은 지난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현재 TV를 통해서 방송되거나 방송될 편성표를 확인하여 원하는 TV 방송프로그램을 보다 SMART하게 골라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똑똑한 TV 리모컨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VOD는 Video On Demand의 줄임말로,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TV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를 무료 혹은 유료로 구입하여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글에서는 VOD를 통해서 갤럭시탭3에서 재미있는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려는 것이다!





  VOD를 선택하면 홈 화면이 변경되면서 크게 4개의 메뉴로 구성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즐겨찾기 : 다양한 콘텐츠 가운데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즐겨찾기 해놓고 나중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별표)

특집 : 삼성 와치온(WatchON)의 다양한 콘텐츠를 재미있는 주제로 분류하여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기능

영화, TV 프로그램 : 최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그럼 이제 위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며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자!





'영화로 돌아온 그들, 김선아 임창청 특집', 

'영화로 만나는 도시들 도시 제목 영화는?',

'진짜 사나이가 된 그들, 군복무 연예인 특집',

'재미로 보는 긴 제목 영화'


  삼성 와치온(WatchON)의 VOD 메뉴 중 '특집'은 위와 같이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하게 '추천 영화'가 아니라 이런 주제를 좋아하는 분들이 즐겨볼 수 있는 영화라는 콘셉으로 모아볼 수 있는 만큼 더욱 매력적으로 사용자에게 다가올 수 있다.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와치온(WatchON) VOD의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기능)으로 다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한 눈에 직접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예를 들어, 이번 글을 소개하기 위해서 최신 영화를 확인하던 중 필자는 영화관에서 관람하지 못했던 영화 '관상'에 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왓치온이 아니었으면, 영화 '관상'이 VOD로 출시된 것도 모른채 그냥 지나칠 수 있었는데... 보고 싶었던 영화를 스스로 검색해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위 사진처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보고 싶은 영화를 놓치는 일이 줄어드는 것이다.






  영화 '관상'을 와치온(WatchON)으로 시청하겠다고 생각했다면... 간단히 영화 정보를 확인하고 '즐겨찾기' 기능으로 삼성 와치온(WatchON)의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다. 즐겨찾기라고 해서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져처럼 제목(사이트명)을 수정해야 하거나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사진에서 확인한 것처럼 '별표'를 누르면 바로 '즐겨찾기'에 추가된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놓으면 와치온(Samsung WatchON)의 홈화면에서 보다 빠르게 확인 및 시청이 가능하다.






  와치온(WatchON)에서 구입 가능한 콘텐츠는 삼성 비디오허브(VideoHub)나 티빙(tving)을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삼성 와치온(WatchON)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다. 


  영화 '관상'을 다운받으면서 재생했는데... 재생바를 보면 흐린 남색 부분이 현재 다운로드가 진행된 상태를 나타내며, 다운로드와 함께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 와치온(WatchON)을 통해서 다운받은 영화 '관상'은 이제 8.0인치(형) 갤럭시 탭3의 커다란 화면에서 보다 깨끗한 화질(HD)로 재미있게 즐기는 일만 남았다.




  우리는 TV 대신 책을 가깝게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 'TV'의 단점만 떠올리면 무조건 TV를 멀리한다고 해서 긍정적인 면이 부각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원하는 TV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를 골라볼 수 있다면 TV가 갖고 있는 '긍정적인 측면'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삼성 와치온(Samsung WatchOn)'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현재 방송되거나, 방송될 TV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물론이고, TV 리모컨이 아닌 스마트리모컨으로써 갤럭시 탭3와 같은 스마트디바이스를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Samsung WatchON이니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