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 놓는 것만으로 충전이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고 편리한 기능이다.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보면 얼마나 쉽고 편리한 기능인지 누구나 알 수 있다. 갤럭시 S6 이후 무선 충전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필자에게 또 하나의 새로운 무선 충전 기술을 알려 준 제품이 '갤럭시 노트5'이다.


지난 글('갤럭시 노트5, 급속 무선 충전기 5천원에 구입하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여 단돈 5천원에 5만원 상당의 급속 무선 충전기를 구입하여 갤럭시 노트5와 함께 사용해보니... 갤럭시 S6 출시 시점에서 소개한 '무선충전 속도'관련 글('갤럭시 S6 무선 충전 완충까지 얼마나 걸리나?')에서 소개한 무선 충전 시간인 약 2시간 17분의 절반에 가까운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준 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5와 함께 소개된 '급속 무선 충전기'이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의 '급속 무선 충전기' 개봉기를 통해서 그 모습을 구경해보자.



출시 가격은 5만원대이지만, '삼성페이'에 카드 등록 후 '쿠폰'을 활용하면 9월 30일까지 5천원에 구입이 가능한다. 신청 후 약 1주일이 지나는 시점에 수령한 급속 무선 충전기(Fast Charge) 모습이다.




5V에 1A가 가장 흔한 충전이며...

이후 5V에 2A를 통해서 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해졌다.


2A 충전기를 통해서 '급속'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히 빠른 충전을 경험했었다면... 9V에 1.67A의 '급속 충전'은 엄청나게 빠른 충전으로 느껴질 수 있다. 필자가 갤럭시 노트4를 소개할 때 '스마트 급속 충전'을 엄청나게(?) 칭찬했던 이유는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요즘 빠른 충전은 굉장히 매력적인 기능일 수 밖에 없다.


급속 무선 충전기는 '스마트 급속 충전'과 동일한 9V, 1.67A를 지원한다. 물론 급속 무선 충전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충전기(아답터)가 9V에 1.67A 출력이어야 한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충전기'가 화이트라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블랙 색상'을 선택했다.





무선 충전기 위에 갤럭시 노트5를 올려 놓으면 충전이 진행되는데, 올려 놓은 스마트폰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패드 위쪽에 고무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크기와 디자인은 기존 무선 충전기와 유사한데... 후면 디자인이 약간 더 커졌다.




후면의 테두리가 볼록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인데, 실제 '고속 무선 충전기'만 사용했다면 이 차이를 알 수 없을 만큼 작은 변화이다.




화이트 색상이 '무선충전기'이며, 블랙 색상이 '고속 무선충전기'이다.




물론 전면에 'FAST CHARGE(고속 충전, 급속 충전)'이라고 쓰여 있어서 전면에서도 구분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을 사용해보면 편리함에 쉽게 익숙해져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기능이자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구입한 분들 중 가능하다면 삼성페이에 '카드 등록' 후 '고속 무선 충전기'을 5천원에 구입한다면 새로운 기술(무선충전)에 대한 매력적인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5, 급속 무선 충전기 5천원에 구입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