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플러스가 출시하면서 인터넷에 이슈가 되고 있는 기능 중 하나로 '삼성페이(Samsung Pay)'를 꼽을 수 있다. 사실 두 기기만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삼성페이는 현재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그리고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서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사용자는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앱스에서 '삼성페이(Samsung Pay)'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글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기준으로 삼성페이(Samsung Pay) 설정 방법을 살펴보려고 한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진을 보며 따라하기 방식'으로 설명할 것이다.





앱스를 선택(실행)하면...




삼성페이(Samsung Pay) 아이콘이 보인다.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여 실행한다.




삼성 페이(Samsung Pay) 아이콘을 터치하자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실제 삼성 페이 관련 앱은 위 화면에 보이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약 25MB 정도의 파일을 다운받으며 설치된다.




굳이 와이파이(Wi-Fi)가 연결되지 않아도 10초 내외면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완료된다.




삼성페이(Samsung Pay)를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으로 삼성 페이 사용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준다.


.





해당 기기(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으면 위 단계가 스킵되고 다음 단계로 진행되며, 삼성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세요'라는 화면이 나타난다.




삼성페이는 신용카드 및 결제와 관련된 서비스인 만큼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삼성 계정으로 통제(관리)된다. 쉽게 말해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삼성 페이'에 사용된 삼성 계정을 다른 기기에서 재설정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페이는 초기화된다. 즉 삼성 계정 한개에 삼성 페이 하나만 사용 가능한 것이다.


1개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여러대의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를 사용하고 싶다면... 삼성 계정을 다르게 설정 후 삼성 페이를 설정해야 한다.




인증을 위한 '지문 등록'이 가능한데... 만약 지문을 등록하지 않으면 비밀번호 6자리(숫자)를 사용하여 인증 과정을 통과해야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등록할 순서이다.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준비한다.




sim카드가 없는 상태에서도 에러는 발생하지만 위 단계까지는 진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카드 추가(카드 등록)'을 하려면 sim카드가 장착된 정상적인 상태에서만 신용카드 추가가 가능하다.





삼성 페이에 등록할 신용카드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위와 같이 신용카드 전면에 있는 신용카드번호, 만료일 정보가 자동 입력되며, 그 외에 사용자 정보(소유자 이름, CVC/CVV, 주민등록번호, 카드비밀번호)를 입력한다.




개인인증(휴대폰 인증)까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신용카드가 삼성 페이에 등록된다.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 디자인은 현재 사용하는 신용카드 디자인과 흡사하여 사용시 신용카드 디자인으로 쉽게 다른 신용카드 구분이 가능하다.






삼성 페이에 정상적으로 신용카드를 등록했다면 화면 하단에 탭이 보이는데, 해당 탭을 드래그하여 상단으로 올리면 위와 같이 삼성페이 화면이 나타난다. 이때 삼성 페이에 등록된 카드 중 결제할 카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을 통해서 결제를 준비한다.





결제가 가능한 상태의 모습이다. 이 화면이 나타나는 결제 기기(POS)에 삼성 페이가 설치된 스마트폰 후면을 가져가면 결제가 완료된다. 약 20초 정도 결제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며 이후에는 다시 인증(비밀번호, 지문 등)을 해야 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여러장의 사진과 설명을 추가해서 어렵고 복잡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위 과정을 따라하면 5분 내외로 신용카드 정보를 삼성 페이에 등록할 수 있으며 실제 결제 역시 어렵지 않게 수행이 가능하다. 지갑에 신용카드를 빼놓고 스마트폰에 등록된 삼성페이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