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냉장고, 선풍기와 같이 가정에 하나씩은 있어야 하는 '필수 가전' 가운데 하나로 '진공청소기'를 꼽을 수 있다. 옛날에는 빗자루로 쓸고, 걸레로 닦는 청소였다면 요즘은 진공청소기로 시작해서, 진공청소기로 끝나는 청소가 아닐까. 그만큼 진공청소기는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청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라는 의미이다.


  그런 진공청소기를 '구입(선택)'할 때 어떤 기준에서 보다 좋은 제품은 구입(선택)할까?







  진공청소기를 구입할 때 꼭 확인하는 항목을 몇가지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청소기의 디자인, 건강과 관련된 필터 부분, 사용시 편리한 기능 그리고 가격


 수많은 브랜드의 진공청소기 가운데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최소한 위에 나열한 몇가지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선택(구입)하게 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에 나선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에 대한 간단한 개봉기와 함께,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특장점 중 하나인 '먼지센서'와 '허니컴 4중 헤파필터'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국내 브랜드는 물론이고,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 출시한 '진공청소기'까지 최근 1~2년 사이에 대부분 체험을 하였던 필자 입장에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포장된 패키지 상태에서부터 만족감을 주는 모습이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프리미엄 청소기'로 분류되는 제품이다. 일반 진공청소기와 달리 '프리미엄(Premium) 청소기'로 불리는 이유는 그만큼 높은 기능성, 뛰어난 기술력 그리고 멋진 디자인 등을 통해서 사용자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제품이기 때문이 아닐까.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개봉기' 역시 '프리미엄 청소기'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갖게 해주는데... 제품 자체의 디자인은 물론이고, 개봉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악세사리의 기본 제공 역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를 프리미엄 청소기라고 부를 수 있는 이유가 된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일체형 멀티 핸들'이다. 필자가 체험하게 될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VC33F70LHBU)는 '일체형 멀티 핸들'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여기서 잠깐,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라인업(Lineup)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총 3가지 색상으로 구분된다. 레드(Vitality Red)/블루(Earth Blue)/골드(Tangerine Gold)가 모션싱크의 색상(컬러)이며, 색상에 따라서 3가지 모델로 구분되는데, 추가브러시/악세사리의 제공상태가 모델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미리 확인하여 자신의 진공청소기 사용 패턴에 맞게 구입하면 된다.






  모션싱크의 '일체형 멀티핸들'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가구 브러시,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를 용도에 맞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청소를 하면서 브러시를 변경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모션싱크'만의 특장점 중 하나이다.



  실제로 필자 역시 청소를 하면서 '메인브러시(헤드)'는 변경을 하면서 청소하지만, 추가 브러시의 경우는 거의 창고나 서랍에 보관해 놓고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만큼 청소기와 함께 휴대한다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모션싱크'의 일체형 멀티 핸들은 기능성에서는 분명히 높은 점수를 받을 만큼 새로운 기능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Earth Blue(VC33F70LHBU)' 모델은 일체형 멀티 핸들 외에도 NEW 투스텝 브러시와 스텔스 브러시, 침구싹싹 브러시기 기본으로 제공된다.


  NEW 투스텝 브러시는 '원터치'로 마루바닥과 카펫용 브러시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여 상황에 맞는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NEW 투스텝 브러시'는 브러시 내부의 유로구조를 개선하여 청소 효율을 극대화 하였다. 스텔스 브러시는 소음을 잡아주어 더 조용하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필자와 같이 맞벌이 부부의 경우 어쩔 수 없이 저녁시간에 청소를 하게 되는데, 이때 스텔스 브러시는 '더 조용한 청소'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침구싹싹 브러시는 침대를 청소할 때, 기존에 바닦청소에 사용한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 보다 청결한 침구 청소를 가능하게 해준다. 그 뿐만 아니라 침대 위에 있는 이불을 청소해도 모션싱크의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면서 이불이 청소기에 딸려들어가지 않도록 하였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모습이다. 세련되고 럭셔리한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디자인이라는 점도 소비자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다. 모션싱크의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다른 글에서 다룰 예정이므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만 살펴보았다.



  보통 일반적인 '진공청소기'라면 이쯤이면 대부분의 제품 개봉기를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여기에 추가로 한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보여주는 부분이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물체(?)'가 그것인데...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에 탑재된 'Dust Sensor(먼지센서)'이다. 지금까지 진공청소기에서 '먼지센서'를 소개하는 제품은 없었다. 즉, 최근 판매되는 진공청소기 가운데 '삼성(samsung)'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먼지센서(Dust Sensor)'이다.


  먼지 센서는 왜 필요할까?




  로봇청소기(청소기로봇)는 청소기 분야에서 진공청소기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위 제품은 삼성에서 출시한 '2013년형 로봇청소기, 스마트 탱고'이다.


  스마트탱고를 비롯하여 다양한 로봇청소기는 기본적으로 청소 구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빠짐없이 청소를 해준다. 거기에 추가로 먼지가 많은 곳은 알아서 한번 더 청소하는 모드까지 추가되고 있다. (스마트탱고의 스마트 터보 모드)


  이렇게 청소에서 '먼지'가 많고 적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보다 깨끗한 청소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에 추가된 '먼지 센서' 역시 이런 역할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쉽게 정리하면 '먼지센서'는 먼지가 많은 곳을 감지하는 센서로, 모션싱크를 사용하는 소비자(사용자)에게 청소 구역의 먼지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남편 분들이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할 때, 아내나 어머니께 많이 혼나는 것 중 하나가 '대충한다' 또는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편 분들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열심했는데, 이런 소리를 들으면 청소를 하고 싶은 생각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먼지센서는 아내와 어머니의 잔소리를 사라지게 할 만큼 '깨끗한 청소'를 가능하게 해준다. 먼지가 있나 없나를 모션싱크의 '먼지센서'를 통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




  먼지 센서는 시시 바로 위에 설치하면 된다. 청소를 할 때 가장 육안으로 확인하기 쉬운 위치에 설치되는 만큼 먼지센서에서 안내해주는 표시등의 상태 확인은 쉽고 편리하다.





  먼지 센서를 통해서 '먼지가 있는 곳'을 발견했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떤 기능을 추가로 원할까? 바로 모션싱크의 흡입력을 조작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해외 브랜드의 진공청소기에서 가장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핸들'에 있는 컨트롤러이다. 전원을 켜고 끄거나 흡입력을 조절할 때, 본체에서 조절해야 한다는 것은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RF컨트롤 방식을 사용하여 핸들에서 청소기를 켜고 끄고, 흡입력 조작도 가능하다.





  실제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로 청소를 해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먼지센서'를 통해서 청소 상태를 확인할 때 얻게 되는 편리함을 손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위 동영상은 실제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먼지센서'를 확인한 것이다.





  진공청소기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필터(Filter)'일 것이다. 청소를 보다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며 또한 사용자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먼지통'을 보면 'CycloneForce MULTI'라는 글자가 보인다. 이것은 보다 강력한 흡입력을 상징하는 것으로...




  위와 같이 총 3단계의 과정을 통해서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것이 바로 '싸이클론포스 멀티'이다.


 또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5년 제품보장'은 제품 완성도를 비롯하여 삼성의 완벽한 A/S 기술력까지 믿을 수 있는 부분이다.




  먼지통에 붙어 있는 스티커 중 위 사진에 보이는 스티커는 '영국 알라지 협회 BAF 마크 인증'으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허니컴 4중 헤파(H13) 필터를 통해서 미세먼지를 99.95%까지 여과해준다.




  필터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만큼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카달로그에 표시된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카달로그의 일부를 캡쳐했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에 사용된 '허니컴 4중 헤파(H13) 필터'는 활성탄 필터로 냄새를 제거하고, 제올라이트로 세균을 제거하며, 항균 mesh로 향균 기능을 추가했다. 거기에 추가로 헤파필터로 미세먼지까지 제거하였기 때문에 청소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공기 오염을 최소화하였다.


  우리가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 브러시로 먼지와 함께 흡입된 공기가 출구를 통해서 빠져나가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 부분이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걱정하는 건강상의 가장 커다란 부분일 것이다. 그 부분을 허니컴 4중 헤파(H13) 필터로 보다 완벽하게 커버하여, 건강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바로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이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먼지통'을 살펴보자!


  요즘 출시되는 진공청소기의 대부분은 먼지봉투(종이)대신, 먼지통을 사용한다. 그만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먼지통을 관리하는 방법 역시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된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우선 '먼지통' 분리가 상당히 쉽고 간단하다. 그만큼 자주 먼지통을 비우고, 청소하기 좋다는 것이다.





  분리한 먼지통의 모습이다. 별도로 메뉴얼(설명서)를 확인하지 않아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먼지통 자체에 분리 및 청소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편리하다.




  먼지통을 분리하는 방법부터 살펴보자!








  위와 같이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먼지통을 크게 3개의 부분으로 분리할 수 있다. 이렇게 분리한 먼지통은 보다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먼지통에는 '워셔블 먼지통 필터'가 포함되어 있다. 물 세척이 가능한 워셔블 먼지통 필터를 관리하는 방법 역시 먼지통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이 부분도 간단하게 확인해보자!







  물 세척이 가능한 엠버싱 먼지통필터를 사용하는 만큼 보다 쾌적하게 먼지통을 관리할 수 있으며, 면적이 넓은 엠보싱 필터를 사용하는 만큼 고흡입력을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다.





  개봉기와 함께 살펴본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는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통한 보다 재미있고 건강한 청소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 대표적인 '먼지센서'와 '허니컴 4중 헤파(H13) 필터'는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모션싱크'의 모습과 기능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계속 소개해보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