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0일부터 진행된 팬 삼성(Fan Samsung) 행사 중 하나로 영국 런던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쇼핑몰, 웨스트필드(Westfield)'를 방문했다. 올림픽 시즌을 맞이하여 전세계에 많은 방문객들이 영국의 런던을 찾고 있는 이 때 런던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역시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 중의 명소였다.


  많은 사람들에 즐겨찾고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쇼핑몰 중앙 홀에 위치한 매장이 바로 '삼성 모바일 핀'이다. 물론, 한시적으로 올림픽 기간에만 운영한다는 것이 아쉽지만, 웨스트필드 쇼핑몰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삼성'과 '삼성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은 정말 좋은 취지가 아닐까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쇼핑몰에서 위치한 '삼성 모바일 핀(Samsung Mobile PIN)' 행사장의 모습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팬삼성 행사로 방문한 만큼 삼성에서 제공하는 특급버스를 이용하여 런던의 웨스트필드(Westfield)에 도착한 모습이다. 영국 런던 현지는 이미 올림픽 시작과 함께 곳곳에서 올림픽에 대한 응원 및 관심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The Worldwide Olympic Partners'로 2012 런던올림픽을 후원하는 삼성은 런던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더 많은 현지인과 방문객들에게 알려지고 있었다.




  웨스트필드(Westfield)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것은 바로 '갤럭시 S3'의 광고판이다. 커다란 벽을 랩핑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커다란 화면을 통해서 삼성 갤럭시 S3가 갖고 있는 매력을 소개해주고 있는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다.




  웨스트 필드 곳곳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서 '갤럭시 S3'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유럽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삼성(SAMSUNG)'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웨스트필드 뿐만 아니라 시내 곳곳에서 '삼성 갤럭시 노트'에 대한 광고를 만날 수 있었고, 스마트폰 판매점에서는 갤럭시 S3가 쇼윈도우의 중앙에 전시되어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벽면 랩핑 광고와 대형 전광판 뿐만 아니라 웨스트필드 중앙 광장에 놀라운 모습이 있었으니 바로, '환영합니다'라고 하는 한글이다. 해외에서 우리나라 한글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그 의미가 세삼 놀랍고 신기할 것이다. '환영합니다'라는 글자를 따라서 이동한 중앙광장에는 '삼성 모바일 핀'이 위치하고 있었다.




  '환영합니다'라고 쓰여진 곳, 웨스트필드 중앙광장에는 통유리로 세련되게 만들어진 '삼성 모바일 핀'이 위치하고 있었고, 이미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웨스트필드 중앙광장에 위치한 '삼성 모바일 핀(SAMSUNG Mobile PIN)'의 모습이다. 수많은 패션 브랜드샵이 모여있는 곳에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 만큼 '삼성 모바일 핀'은 세련되고, 잘 꾸며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삼성 모바일 핀이 위치한 곳으로 다가갔다. 이른 시간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삼성 모바일 핀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습을 쉽게 마주할 수 있었다.


  삼성 모바일 핀은 크게 3가지 부분(Section)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삼성 모바일 기기를 판매하는 곳과 삼성 제품(모바일)을 알리고 PIN(올림픽 기념 핀)을 선물하는 행사장 그리고 갤럭시 노트를 활용한 우편서비스(POST BOX) 및 포토배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바로 그것이다.


  삼성 모바일 기기를 판매하는 곳부터 구경해보자!




  통유리로 세련되게 보였던 커다란 2개의 부스가 바로 '삼성 모바일 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부스 안쪽에서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었다. 방문객들이 제품을 체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직원들에게 삼성 모바일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설명들을 수 있다는 것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었다.








  삼성 모바일 핀에서는 갤럭시 S3를 비롯하여 갤럭시 탭2 7.0도 전시되어 많은 방문객들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체험을 통해서 풀어주고 있었다. 특히, '갤럭시 탭2 7.0(GALAXY Tab2 7.0)'의 경우는 국내에도 출시되지 않은 모델(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갖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삼성 모바일핀의 한쪽 부스에서 삼성의 최신 모바일 제품을 체험하고 특장점을 설명들었다면, 이제 삼성에서 준비한 'PIN(올림픽 기념핀)'을 선물받을 수 있는 체험공간을 살펴보면 된다.




  이 곳 역시 많은 방문객들이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웨스트필드 중앙광장에 마련된 체험공간인 이곳에서는 현지 삼성 직원들에게 갤럭시 S3와 올림픽과 관련된 질문을 직접 체험을 통해서 해결하면 '핀(PIN, 올림픽 기념핀)'을 선물로 제공하고 있었다.




  이 곳에서 제공하고 있는 '핀(SAMSUNG OLYMPIC GAMES PINS)'들은 삼성과 올림픽에 대한 기념핀으로 총 49개의 핀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다. 물론, 앞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갤럭시 S3와 같이 삼성에서 출시한 모바일 기기와 올림픽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했을 때 제공되었다.





  삼성 모바일 핀 행사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갤럭시 S3에 대한 소개도 반복적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올림픽이라고 하는 관심사를 통해서 삼성과 갤럭시 S3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모습은 웨스트필드라고 하는 쇼핑몰을 찾은 불특정 다수의 방문객들에게 부담감없이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삼성 모바일핀에서 제공하고 있는 총 49개의 '삼성 올림픽게임 핀(SAMSUNG OLYMPIC GAME PIN)'의 모습이 한켠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이다.





  삼성 모바일핀 행사장에서 귀여운 표정으로 '핀(삼성 올림픽게임 핀)'을 열심히 모으고 있는 두 아이에게 부탁을 해서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2012 런던 올림픽'은 그들에게 '삼성 올림픽게임 핀'을 통해서 평생 기억되고, 기념이 되는 커다란 부분이 될 것이다. 


  이런 점이 바로 삼성 모바일핀이 웨스트필드를 찾은 많은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삼성 모바일 핀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갤럭시 스튜디오(GALAXY Studio)'이다. 이곳에서는 '갤럭시 S3 뱃지(방문객의 얼굴 사진이 포함된 뱃지)'를 제공하는 행사와 함께 갤럭시 노트를 활용한 'POST BOX' 행사가 진행되었다.





  갤럭시 S3 안쪽에 사용자들의 모습(얼굴)이 담겨져 있는 뱃지가 바로 그것이다. '갤럭시 S3 뱃지'는 핀(삼성 올림픽게임 핀)과 마찬가지로 올림픽에 대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마찬가지지만 '핀'과 달리 뱃지에는 방문객들 개인의 사진을 담고 있어서 삼성 모바일 핀을 방문한 분들께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푸른색 우체통 역시 '갤럭시 스튜디오' 한켠에 마련된 이벤트인데, 아이들까지 관심을 갖을 정도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실제로 푸른색 우체통이 어떤 서비스를 하는지는 직접 살펴보자!




  우체통에는 '갤럭시 노트'가 세팅되어 있었다.


  갤럭시 노트를 켜면 'Share Great moments as real postcards'라는 이름의 어플이 실행되어 있고, 'Send a postcard'를 터치(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된다.



  갤럭시 노트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한다.



  사진에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안내멘트)등을 입력하여 편집한다.



  받는 분 성함(성, 이름)과 주소를 입력한다.



  사진과 함께 보낼 '본문 메시지'를 입력한다.



  이렇게 입력한 정보가 위와 같이 포스트카드로 만들어지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자신이 입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Order Placed'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 노트에서 입력한 포스트 카드가 실제 출력물 형태로 우편발송된다는 내용을 보여준다. 우리가 기념 엽서(Postcard)를 구입하여 가족과 친구, 지인에게 우편 발송하는 것과 같은 모습을 갤럭시 노트를 통해서 재미있는 기념으로 남겨주는 것이다.






  지금까지 영국 런던의 웨스트필드에 위치한 '삼성 모바일핀' 행사장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런던은 지금 전세계적인 축제인 '올림픽'이 열리고 있다. 그만큼 런던을 찾거나 런던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2012년을 그들의 머리 속에... 그리고 그들의 가슴 속에 간직하고 싶어할 것이다.


  이런 바램을 IT라고 하는 기술을 통해서 삼성 모바일 핀은 현실로 만들었고, 그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핀, 뱃지, 포스트카드와 같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이것이 바로 '삼성 모바일 핀'이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 위 글은 Smartdevice.kr에 기고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