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연시 뭐가 그렇게 바쁜지 오랜만에 글을 올린다. 올해 첫번째 리뷰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레벨유 프로'이다. 레벨유 프로(Samsung Level U Pro)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10만원대에 구입 가능한 제품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삼성은 '레벨(LEVEL)'이라는 브랜드로 꾸준히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기어 써클의 단점을 커버하며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인 만큼 사용성에 있어서는 기어 써클보다 훨씬 뛰어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레벨 유 프로'는 샴페인 골드 색상이다.




레벨유 프로와 비슷한 디자인의 경쟁사 제품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그 중에서 몇몇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목에 걸어서 사용하는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 제품 중에서 구입한다면 삼성이나 LG 제품을 추천한다. 그 외에 다른 브랜드 제품 모두 10만원 내외의 가격이지만 기능이나 AS 지원 등의 문제를 생각하면 삼성이나 LG 제품이 우수한 측면이 많다. 물론 두 회사 제품 가운데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그건 개인의 선택이 중요하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가 삼성, LG 중 하나라면 가능하면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삼성 갤럭시 노트5를 사용하는 필자의 입장에서는 굳이 타사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삼성 레벨유 프로'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똑똑한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 같이 샴페인 골드 색상의 레벨 유 프로가 모습을 드러낸다.






작은 박스를 개봉하면 충전 케이블과 이어팁 그리고 삼성 레벨유 프로(EO-BN920)의 퀵 스타트 가이드(메뉴얼)가 동봉되어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전형적인 '넥밴드 헤드셋'의 모습을 하고 있다. 레벨유 프로와 같은 넥밴드 헤드셋은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거추장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레벨유 프로는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보다 착용감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는 동시에 기기 조작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조작 버튼의 배치나 넥밴드 타입에서 중요한 제품의 무게 배치도 이전 모델에 비해서 신경쓴 모습이 느껴졌다.




블루투스 연결(페어링) 및 전원 스위치의 모습이다. 목 뒤쪽에 있어서 착용한 상태에서 전원을 켜고 끄는 동작이 쉽지는 않았다. 




레벨 유 프로와 스마트폰 연결은 최초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되므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실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검색된 모습이다. 




삼성 레벨유 앱을 설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레벨유 프로의 다양한 설정을 앱에서 확인 및 조작할 수 있다.




알림 관리 메뉴를 통해서 수신전화, 부재중전화, 알람 등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의 알림을 레벨유프로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굳이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레벨유 프로 역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마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즉 스마트폰과 레벨 유 프로를 연결한 상태에서 다양한 앱의 알림을 소리(사운드) 및 진동으로 레벨 유 프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앱 기능을 활성화하여 스마트폰 알림창에 위 사진처럼 레벨 유 프로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최대 4개의 앱을 보다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앱' 메뉴를 활성화할 수 있다.




유선 이어폰 대비 블루투스 헤드셋의 음질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지만... 블루투스 연결이 안정적인 상태를 제공한다면 음질 외에도 사용성에 있어서 걸리적거리는 선(케이블)이 없다는 점은 블루투스 이어폰 만의 장점일 수 밖에 없다. 




갤럭시 노트5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레벨 유 프로(LEVEL U PRO)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Adapt Sound, UHQ Upscaler, SoundAlive+, 진공관 앰프 Pro 등 다양한 음질, 음향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으니 기대 이상의 음질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실제 UHQ Upscaler를 활성화한 경우 재생화면에 위와 같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직접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다.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은 10만원대 제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10만원대 이어폰에서도 '음질'을 가지고 좋고 나쁘다고 이야기할 수 없는 상황에서 '블루투스 제품'에서 음질을 논한다는 것은 애매한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레벨 유 프로와 같은 제품을 구입할 때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까?



필자가 생각하는 10만원대 블루투스 헤드셋 구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용 가능한 배터리 시간, 연결의 편리성 및 안정성, 제품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AS,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의 호환성 등이다.



이런 점들을 감안할 때...

현재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레벨 유 프로'가 가장 쉽고 확실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댓글